중국 대륙을 강타한 뷰티 한류,“띵호아!(挺好啊)”
- 무협, 중국 패션·뷰티업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우리 기업의 중국내수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3일(수)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국 K-Fashion & Beauty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동 상담회는 무역협회가 대중국 수출을 희망하는 패션·미용 분야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을 엄선, 중국의 유력 유통업체 및 수입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1:1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하는 전문 상담회이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전역에 다수의 매장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의류 및 화장품 전문 수입업체 20개사가 참가하여 의류, 화장품, 패션소품, 악세서리, 기타 미용용품 등 최근 중국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상담을 진행하였다.
㈜이지함화장품, 가인화장품, ㈜엔젤메디칼, ㈜하나코스 등 우리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하여, 패션·미용 분야 바이어들과 120여건에 달하는 수출상담을 벌였다.
이날 상담회에는 까다로운 위생행정절차로 중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중국검험인증그룹(CCIC Korea)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제도 설명회>를 동시 개최했다.
무협 권도하 중국실장은 “최근 중국에는 드라마와 K- pop 등 한류 열풍이 불면서 한국 배우나 가수가 사용하는 화장품과 패션소품 등 국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관련 제품 수출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상담회는 국산 화장품·의류·미용용품의 품질과 기술을 중국 시장에 알리고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협은 이번 상담회 이외에도 중국 연길·두만강지역 국제투자무역박람회(8/28~30), 중국 의료·유아용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9/18), 중국 농식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9/30)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끝.
무협보도자료-중국_대륙을_강타한_뷰티_~.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