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eway Power는 생산을 중단하고 올해 중국 본토의 9개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가 제거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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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teway Power는 생산을 중단하고 올해 중국 본토의 9개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가 제거될 예정입니다.
베이징 시간: 2023-12-01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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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신보, 베이징시 2023년 12월 1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져 자동차 회사에 이어 동력 전지 공장 도 ' 탈락 라운드 '에 돌입해 올해 첫 10개월 동안 9개 기업이 탈락했다. . 최근에는 파워배터리 제조사 게이트웨이파워(Gateway Power) 도 생산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
며칠 전 자본금 12억 1천만 위안의 Jiewei Power는 최근 Tianjin Jiewei가 12월 1일부터 작업과 생산을 중단 할 것이라고 명시한 '내부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 중단 기간 동안 풀뿌리 직원이 아닌 직원은 본사는 통일된 휴일을 갖게 되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 외 교육도 통일적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본토 언론은 "소문을 반박"하며 게이트웨이 파워가 "모든 직원을 정직시키지 않고" 연말까지 "전략적 투자를 도입"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폐쇄 소식으로 인해 이 파워 배터리 공장 의 미래가 어두워졌습니다.
일부 언론은 상황 확인을 위해 게이트웨이파워 공식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돌아온 답변은 "연체금으로 인해 전화가 정지됐다"는 것이었다.
Jiewei Power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Tianjin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Yancheng과 Changxing에 두 개의 주요 생산 기지를 두고 있으며 유효 생산 능력은 10GWh이고 직원 수는 2,400명이 넘습니다. 회사의 제품은 신에너지 차량과 에너지 저장이라는 두 가지 주요 사업 부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천진은 전력 비즈니스 센터이고 가흥은 에너지 저장 비즈니스 센터입니다.
최근 본토 언론은 중국 자동차 전력 배터리 산업 혁신 연합(China Automotive Power Battery Industry Innovation Alliance)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현재 본토 신에너지 차량 시장에 차량 설치 지원을 달성한 전력 배터리 회사가 48개이며, 2022년 말까지 57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올해 10개월 동안 9개의 전력 배터리 회사가 탈락했음을 보여준다.
전력 배터리 업계 관계자는 중국 본토의 전력 배터리 과잉 생산으로 업계가 치열한 '변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상위 5개 기업이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할 것이며, 중소형 전력전지 기업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운명을 뒤섞는다.
이에 앞서 중국 자동차 산업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중국 내 자동차 브랜드는 무려 75개나 사라졌고, 향후 2~3년 안에는 60~70%의 브랜드가 사라질 것으로 보수적으로 추산된다. 2025년에는 중국 10대 자동차 회사가 시장의 90%를 점유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주변 자동차 회사는 파산할 것입니다.
본토 자동차 회사들은 생존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자살 가격 인하'라는 가격 전쟁을 벌였고,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모델이 원가 이하로 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해 몇몇 주요 자동차 회사들의 전략이 '이익보다는 매출을 판다'는 점, 자신들이 도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상대를 죽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편집자: 리청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