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숨겨진 2% 뷰티 테크닉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인 유전자’에 따르면 태초에 남성은 자신의 건강한 유전자를 퍼뜨리기 위해 생식적으로 싱싱한 ‘동안형 외모’의 여성에 매력을 느끼도록 진화 되어왔다고 한다. 스타들의 동안 열풍은 트렌드가 아니라 인간적 본능. 적자생존에서 살아남아야 할 당신을 위해 숨겨진 2%의 테크닉까지 가이드한다.
푹 꺼진 볼, 채워라! :
마돈나, 장동건, 윤은혜
독특한 음료 섭취, 팝콘 다이어트 등 다이어트의 달인으로 알려진 마돈나. 그러나 50을 바라보는 나이인 만큼 얼굴살은 관리할 필요가 있는 듯. 홀쭉하고 해쓱한 무대 아래 모습은 레드 카펫 위의 모습과 열 살은 차이가 나 보인다. 장동건도 마찬가지. 보헤미안 분위기 연출에는 일조하지만 지나치게 샤프한 턱선은 빛나는 얼굴 윤곽의 매력을 감소시킨다. 윤은혜 역시 볼살이 빠져 성숙한 매력은 풍기지만 광대뼈가 도드라져 날카로워 보인다. 소녀 장사 적 건강한 아름다움이 그리울 수밖에.
아이라인을 잡으면 5세 어려진다 :
고소영 , 고현정
나이가 들수록 눈꼬리가 처지는 건 만고불변의 법칙. 여배우가 30대를 넘어서면 처진 눈보다 올라간 눈이 더 매력적인 법이다. “고소영 씨가 강아지처럼 순한 눈매를 갖고 있다는 거 아셨어요? 그녀의 도도한 눈매는 아이라인 테크닉에서 나왔죠.” 퓨리피 우현증 원장은 말한다.
젤 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좀더 길게, 또 약간 올려 그려주는 것이 핵심. 이때 눈 앞머리와 중앙까지는 속눈썹을 메워주듯이 그려넣어 자연스럽고 또렷하게 만든다. 눈꼬리를 올려 그리고 남은 부분에 어두운 갈색 섀도를 발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주면 고소영처럼 고혹적이며 약간 긴장된 듯한 매력적인 눈매가 완성된다.
스타의 전용 속눈썹을 카피하라 :
김정은, 고현정
“우리 숍에서 김정은 씨한테만 사용한다고 ‘정은이 속눈썹’이라고 불리는 속눈썹은, 5~6가닥씩 숱이 풍성하게 붙어 있어서 눈매를 동그랗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데는 최고예요”라고 김청경 헤어 페이스의 김수영 부원장은 말한다.
김정은의 동그란 눈매는 이 속눈썹을 눈썹 중앙과 뒤쪽으로 붙여서 얻은 것. 우윳빛 피부 톤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과도한 눈화장을 배제하는 고현정은 W 퓨리피에서 특수 제작한 ‘갈색 속눈썹’을 사용한다.
모공과 주름 갖추는 ‘물광’ 메이크업을 하라 : 손예진, 김태희
피부가 얇은 김태희, 눈가가 건조한 손예진 모두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의 소유자들. 그러나 그녀들의 피부에서 ‘광채’가 나는 이유는 바로 ‘물광’ 메이크업 덕분이다. “손예진 씨 피부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기초 화장이에요. 베이스를 하기 전 기초를 단계별로 꼼꼼히 흡수시킨 후 ‘오휘 더 퍼스트 크림’을 발라 파운데이션 전 필요한 유·수분을 충분히 흡수시켜둡니다.” 기초 화장 후 쉬머 베이스를 눈 밑과 T존 부위에 펴 발라주면 손예진식 목욕 메이크업이 완성된다고 제니 하우스 김현숙 부원장은 말한다.
여기에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손예진 물광의 비밀. 피부가 무척 얇은 김태희는 파운데이션 전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 톤을 정리해주어 물광 메이크업의 기초를 다져준다고.
쇄골을 드러내고 보디를 태닝하라 :
전도연, 신민아, 현영
할리우드 스타들의 가슴이 업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한국 스타들은 컬러가 포인트. 피부색이 밝으면 그만큼 탄력이 감소돼 보인다. 주름이 더 두드러지면서 관리받은 얼굴보다는 보디에서 나이가 탄로나는 것. 컬러를 어둡게 태닝하면 주름, 잡티가 눈에 덜 띌 뿐 아니라 윤기가 돌아 한층 건강하고 탄력 있어 보인다.
이때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건강한 쇄골을 드러내는 것. 건강의 척도가 되기도 하는 쇄골을 일자 라인 모양으로 만들어 부각시켜라. 이를 위해서는 평소 쇄골에도 모이스처라이징 제품을 바르고 양옆으로 쓸어주는 마사지를 할 것.
‘시추’의 이목구비 황금비를 훔쳐라 :
한가인 vs 임수정
eyes 눈의 크기 자체보다 흰자 대 검은자의 비율이 어린 눈과 나이 든 눈을 결정짓는다. 하얀 여백이 거의 없는 한가인과 임수정의 눈을 보라. 이건 바로 인간 시추???
helper 서클 렌즈
nose 코가 길지 않고 약간 짧은 듯해야 어려 보인다. 단, 이때 입술과 코가 멀어지면 역효과. 인중의 길이도 약간 짧은 듯해 코와 입술이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여기에 콧방울 모양이 동글동글 탄력 있으면 금상첨화.
helper 콧방울 체조
lip 입술의 가로 사이즈는 작으면서 폭은 도톰한 ‘펭귄형’ 입술이 어려 보인다. 타고나지 못했다면 입술 중앙을 붉게 물들여주자. 입술을 세로로 업하는 효과가 있다.
helper 립 틴트 또는 선홍색 립스틱
스타의 숨겨진 2% 뷰티 테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