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가 와서 더위와 가뭄을 적셔준다고 하는데 아직은 시원스럽게 내리지 않습니다.
벤츠를 사랑하는 회원님
혹시 이달 내지는 다음달 출고를 기다리시는분과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는 주변분들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목과 같이 제가 느낀 만족도 조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어 이지면을 빌어 봅니다.
저도 벤츠를 사랑하기에 다른 차종은 구경도하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단지 딜러사 중 세군데는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벤츠를 팔고 있는 공식 딜러사는 11곳입니다.
한성자동차, 한성모터스, 더클래스 효성, 교학모터스, Kcc오토, 모터원, 신성자동차, 진모터스, 중앙모터스, 경남자동차, 스타자동차)
한데 매월 전월 출고 고객에 한해서 메르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위탁 의뢰한 "(주) 마케팅 인사이드"라는 회사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합니다.
여러분의 핸폰 문자로 아래와 같이 전달됩니다.
저희 메르데스벤츠는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조사 Http//esurvey.kr/mbk 조사 참여시 어려움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2-0000-0000 설문조사 참여시 여권지갑을 보내드립니다 |
회원님 여러분은 여권지갑을 받기위하여 설문조사에 응하시렵니까?
아니면 벤츠를 구매하시는 분에게 만족도 조사에 응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까?
위에 전송된 문자와 같이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라고 되어 있지만 만족도 조사에서 만점 즉, 10점을 주지 않으면 조사를 응한 구매자에게 어떻게 알았는지 "서운하다" " 만족도 조사에서 만점을 주시면 선물을 준비했는데 ........." 이런 전화를 받을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좋은차 사서 영맨하고 얼굴 붉히는 일이 있고야 말았습니다.
위에서 제가 언급하였듯이 BMW, 아우디, 퓨조, 볼보 등 국내에 많은 외국 차종이 들어와 있지만 벤츠를 사랑하기에 벤츠를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벤츠 할인률 다른 차종보다 훨씬 약합니다. 그래도 명차를 믿으니까요?)
구입함에 있어 조금 서운하고 아쉬운점을 만족도 조사에서 표기를 했더니 영맨 전화와서 서운하다고.........
만족도 조사 각 지점 전월 구매고객에게 발송하여 응답률이 30%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왜 만족도 조사를 해서 발전된 모습을 보인다고 비용 들여서 외부에 설문 위탁을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차량 만족도 조사에 들어가는 비용(아주 적지만)을 차량가에서 감해주던가 아니면 모두가 다 10점을 주게 만드는 만족도 조사 왜 필요한지 묻고 싶어지네요.
만족하지도 않는데 10점을 주어서 발전 없는 벤츠 판매 지점을 만들라고요?
선물로 주는 여권지갑 없어도 외국 나가는데 아무런 지장 없습니다.
그래서 회원님들에게 또는 구매하셨거나 향후 구매 계획이 계신분들에게 만족도 조사에 응해달라는 문자가 오거든 신중하게 고민을 해보시라고 이글을 올려봅니다.
좋은 영맨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우리 회원님들중에도 영맨 또는 각 딜러사 직원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느낀 내용을 알리고자 적었습니다.
그러니가 이글에서 모든 영맨님들과 딜러사가 그렇다는 것이 아님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문에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신중하게 하는게 맞는거에요.. 뭔가 받는거보다는 내가 진짜 만족하고 있는지에 대한게 더 중요하니까요..
필히 참고하겠습니다.
저는 그냥 제 영맨과는 어쩌다 보니 의리관계로 맺어져서 그냥 10점 만점입니다. 그냥 사람이 맘에 들어요~ㅋ
아쉬움이 많이 묻어나는 글이네요.. 넘 맘 쓰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