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따모님 이하 울 회원님들 음악이란 그 중에서도 카 오디오란 참 묘하죠? 누구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좋은 차와 시스템으로 꾸미면 금상첨화 겠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또한 수입업자와 오디오샵 그리고 다이를 하는 매니아 까지 서로 가격때문에 불신하고 의심하는것은 현실 입니다. 특히 다이를 하는 매니아들은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것이 또한 자기차는 자기가 한다는 생각이 누구보다도 강합니다.
제가 이번에 건의할 점은 우리 동호회 에서 이번 기회에 작업 공간을 공동으로 하나 마련하자는 겁니다.여름과 달리 겨울은 다이맨들한테는 쥐약이며 장착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작업공간이 있으면 처음에는 부담이 가겠지만 장기적으론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작업환경이 좋아진다=일단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으니까 작업에 여유와 나름대로 꼼꼼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실내 작업실이니까 밤에도 추위와 어둠속에서 벗어 날수 있다.
2:작업 장소가 있으면 모임등을할때 금전적 여유가 덜든다=우리 동호회 여러분들이 방대한 지역에서 사시기 때문에 모이기가 힘들었고 모이면 일단 어느장소라도 가서 차 한잔이라도 해야하니까 그 돈도 많이 들어갑니다.작업장소가 있으면 자연히 그리로 모이죠 왜? 자기차 한번이라도 더 손보고 싶은것이 오디오 매니아 아닙니까? 그러니 자연히 모임이 자주 이뤄지죠
3:방음 방진 등을 꼼꼼하게= 방음 방진 방청은 엄청 중요하죠 그런데 대부분 하루에 끝을 내죠 그 중에서도 밤이 되면 어두워서 대충대충하죠? 작업장소가 있으면 그러한 문제가 해결이 되죠
4:동호회 공구의 다양화= 오디오를 하는데 다이맨들은 가지고 싶은 공구도 많고 여러 공구를 써보고 싶은 것이 바램일 겁니다.
작업 장소가 생기면 자기차 다이하는 사람들이 작업하는 날 알아서 공동 저금통에다 천원이든 얼마든 알아서 넣고가면 그돈으로 월 전기요금등 시설관리비 내고 남은 돈으로 공구를 살수도 있지요
5:기타= 무수히 많은 효과가 있겠지요
언젠가는 우리 동호회도 전용 작업실이 있어야 한다고 모두들 공감은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 건의도 금전적 즉 돈이 걸려서 저도 건의를 망설였습니다.얼마전 딴따모님과 흰두리님 재도님 함께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간단한 작업을 했는데(저는 구경만^^) 죄 지은것도 없는데 경비 눈치보랴 장소 어둡고 춥고.....좀 그렇더라고요 그때 얼릉 작업실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물론 반대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 동호회에 애착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또한 동호회에 자부심을 가지신 분이라면 반대는 하시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작업실 문제를 논의하기위해 딴따모님이하 회원님들께 긴급 회의를 건의 합니다. 주제넘게 이런글써써 죄송합니다.
ps) 철로된 셧더내리는 차 1대 이상 들어가는 공간있는 장소가 압량은 여러 군데 있더라고요(음악크게 틀어도 문제없음) 1년에 대략 보증금 20만에1년에 90만원정도에서 최고급은 200만정도까지 있더라고요 주인한테 말만 잘하고 알아보면 월 마다 돈내는 장소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