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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十六三洞經教部經七
卷十六
靈寶洞玄自然九天生神章經
太極真人頌二首
◎靈寶洞玄自然九天生神章經(一名《三寶大有金書》)
天寶君者,則大洞之尊神。天寶丈人,則天寶君之祖氣也。丈人是混洞太無元高上玉皇之氣,九萬九千九百九十億萬氣,後至龍漢元年化生天寶君。出書時號高上大有玉清宮。靈寶君者,則洞玄之尊神。靈寶丈人,則靈寶君之祖氣也。丈人是赤混太無元無上玉虛之氣,九萬九千九百九十九萬氣,後至龍漢開圖,化生靈寶君。經一劫至赤明元年出書度人時,號上清玄都玉京七寶紫微宮。神寶君者,即洞神之尊神。神寶丈人,則神寶君之祖氣也。丈人是冥寂玄通元無上玉虛之氣,九萬九千九百九十萬氣,後至赤明元年化生神寶君。經二劫至上皇元年出書時,號三皇洞神太清太極宮。此三號雖年殊號異,本同一也,分為玄、元、始三氣而治三寶,皆三氣之尊神,號生三氣,三號合生九氣。九氣出乎太空之先,隱乎空洞之中,無光無像,無形無名,無色無緒,無音無聲。導運御世,開闢玄通。三色混沌,乍存乍亡。運推數極,三氣開光。氣清高澄,積陽成天。氣結凝滓,積滯成地。九氣列正,日月星宿,陰陽五行,人民品物,並受生成。天地萬化,自非三元所育,九氣所導,莫能生也。三氣為萬物之根,故三合成德,天地之極也。人之受生於胞胎之中,三元育養,九氣結形,故九月神布氣滿,能聲。聲尚神具,九天稱慶。太一執符,帝君品命,主菉勒籍,司命定筭,五帝監生,聖母衛房,天神地祇,三界備守。九天司馬在庭東向讀《九天生神寶章》九過。男則萬神唱恭,女則萬神唱奉;男則司命敬諾,女則司命敬順。於是而生。九天司馬不下命章,萬神不唱恭諾,終不生也。夫人得還生於人道,濯形太陽,驚天駭地,貴亦難勝;天真地神,三界齊臨,亦不輕也。當生之時,亦不為陋也。所以能愛其形,保其神,貴其氣,固其根,終不死壞而得神仙,骨肉同飛上登三清,是與三氣合德,九氣齊並也。但人得生而自不能尊其氣,貴其形,寶其命,愛其神,自取死壞,離其本真耳。《九天生神章》乃三洞飛玄之氣,三合成音,結成靈文;混合百神,隱韻內名,生氣結形自然之章。天寶誦之以開天地之光,靈寶誦之以開九幽長夜之魂,神寶誦之以制萬靈,太一誦之以具身神,帝君誦之以結形,九天誦之以生人,學士誦之以升天,鬼靈聞之以陞遷,凡夫聞之以長存,幽魂聞之以開度,枯朽聞之以發煙,嬰孩聞之以能言,死骸聞之以還人。三寶神奧,萬品生根,故非鬼神所知,凡夫所聞也。夫學上道,希慕神仙,及得屍解,滅度轉輪,終歸仙道。形與神同,不相遠離,俱入道真,而無此文,則胞胎結滯,死氣固根;真景不守,生氣無津;九戶閡塞,體不生神,徒受一形。若寄氣而行;學得此法,可坐致自然。三寶尊重,九天至真,秘之大有九,重金格紫陽玉台,自非天地一開,其文不出。元始禁書,非鬼神所聞。竊之者風刀萬劫,魂死無生。依科奉法,形神同仙。三元宮中宿有金名紫字,刻書來生應為三清神仙之人,當得此文。有其緣會,當繼金寶,奉師效心,依科盟受。閉心奉行,慎勿輕洩,風刀考身。修行之法,千日長齋,不關人事,諸塵漏盡,夷心默念,清心執戒。入室東向叩齒九通,調聲正氣,誦詠寶章。誦之一過,聲聞九天;誦之二過,天地設恭;誦之三過,三界禮房;誦之四過,天王降仙;誦之五過,五帝朝真;誦之六過,魔王束身;誦之七過,星宿停關;誦之八過,幽夜光明;誦之九過,諸天下臨,一切神靈莫不衛軒。一過徹天,胞原宣通;二過響地,胎結解根;三過神禮,魂門練仙;四過天王降仙,魄戶閉關;五過五帝朝真,藏府清涼;六過魔王伏諾,胃管生津;七過星宿朗明,孔竅開聰;八過幽夜顯光,三部八景,整具形神;九過諸天下臨,三關、五臟六腑、九宮、金樓玉室十二重門、紫戶玉蠙,三萬六千關節,根原本始一時生神。九遍為一過。一過周竟,三界舉名五帝友,別稱為真人。十過通氣,制御萬靈,魔王保舉,列上諸天。百過通神,坐致自然,太一度符,元君受生。千過通靈,坐在立亡,仙童玉女,役使東西。萬過道備,馳騁龍駕,白日登晨。
元始天尊時靜處閒居,偃息雲宮黃房之內,七寶幃中。熙夷養素,空碧煉真;耽咀洞惠,俯研《生神》;理微太混,嘯朗九天。是時飛天大聖無極神王,玉輔上宰四協侍晨,清齋建節,侍在側焉。恁瓊顏而妙感,仰靈眸而開衿,竊神章而踴躍,餐天音而蒙生,敢乘機而悟會,冒靈盼而披心。於是飛天大聖無機神王前進作禮,稽首而言,上白天尊:
「賤臣幸會,得仰侍靈軒,不以短狹,叨濯冥津。重悟凝玄,位登神王。總御生死,領括天仙。賞監七覺,遠覽遐方。雍觀上宰,對司侍晨。方當乘機應會,履九太陽,洞理陰符,撫掌兆民。大運將期,數終甲申。洪流蕩穢,凶災彌天。三官鼓筆,料別種人。考筭功過,善惡當分。自赤明以來至上皇元年,依元陽玉匱,受度者應二十四萬人。開皇以後數至甲申,諸天選敘,仙曹空廢,官僚不充,游散職司,皆應選人。依元陽玉歷,當於三代更料有心積善建功、為三界所舉、五帝所保、名在上天者,取十萬人以充其任。又當別舉一十二萬人以充儲官。如此之例:或以宿名玄圖;或骨像合仙;或以滅度,因緣轉輪;或以篤好三寶,善功徹天;或供養師寶,為三官所稱;或修齋奉戒,功德積感;或施散財寶,建立道堂;或救恤窮乏,載度天人;或為三師建功充足,天官有名。考筭簿錄,三官相應,皆逆注種名,上下有別,毫分無遺。又九幽之府被東華青宮九龍符命,使拔九幽玉匱男女死魂,宿名有善、功德滿足、應受開度者,取三十二萬人以充。甲申驅除之後,開大有之民。當此之時,生死交會,善惡分判,得過者真為樂哉!然三官相切,文墨紛紜,龍門受會,鳥母督仙,萬聖顯駕,晝夜無閒。功過平等,使生死無偏,此之昏鬧,亦臣之憂矣。大期既切,觸事闕替,恆恐一旦受罹公門。伏聞天尊造大慈之化,垂憐蒼生;開九天之奧以濟兆民。明科有禁戒,非賤臣所可參聞。然大數有期,甲申垂終,運度促急,大法宜行。使有心者得於考筭之中聞於法音,開示於視聽,勸化於未悟者也。緣茲上陳,懼觸天顏,願見哀愍,賜所未聞。」
於是天尊撫機高亢,凝神遐想。仰誦洞章,嘯詠琳琅。良久,忽然歎曰:「上范虛漠,理微大幽,道達重玄,氣冠神霄,至極難言,妙亦難超。子既司帝位,受任神王。飛天翼於瓊闕,四宰輔於明輪。遐盼極覽,領綜無窮,雍和萬化,撫料蒼生。今大運啟期,三五告辰,百六應機,陽九激揚,洪泉鼓波,萬災厲天。四宮選舉,以充種民。三代昏亂,善惡宜分,子當勞心兆庶,疲於三官興廢之際,事須開能,今以相委,其勉之焉!寶書妙重,九天靈音,施於上聖,非鬼神所聞。明真有格,四萬劫一行。今冒禁相付,子秘之矣,慎勿輕傳!」登命九天司馬侍仙玉朗,開紫陽玉笈雲錦之囊,出《九天生神玉章》。四輔別位,五老監真,太一命辰,玉帝唱盟,一依俯仰。明真具典,南向長跪以付飛天無極神王。法事既畢,諸天復位。
天尊重告飛天神王:「此九天之章乃三洞飛玄之氣,三會成音結成真文。混合百神,隱韻內名。故太一試觀,攝生十方,領會洞虛,啟誓丹青。自無億劫,因緣宿名帝圖,不得參見。得眄篇目,九祖同仙。當采擇其人應為仙者,七百年中,清齋千日,繼金繒誓心,依盟以傳。慎之則享祚,漏之則禍臻。享祚則福延九祖,德重山海;招禍則考流億劫,痛於毒湯,風刀相刑。可不慎之焉!」
△郁單無量天生神章第一
帝真胞命元,元一黃演之氣。
混合空洞氣,飛爽浮幽寥。延康無期劫,眇眇離本條。苦魂沉九夜,乘晨希陽翹。大有通玄戶,郁單降晨霄。黃雲凝靈府,陰陽氣象交。胞元結長命,惡根應化消。桃康合精延,二帝秀玉飄。灌溉胞命門,精練神不凋。九天命靈章,生神神自超。元君遏死路,司馬誦洞謠。一唱萬真和,九遍諸天朝。稽首恭劫年,慶此榮舊苗。
△上上禪善無量壽天生神章第二
帝真胎命元,洞冥紫戶之氣。
無量結紫戶,氣尊天中王。開度飛玄爽,凝化輪空洞。故根離昔愛,緣本思舊宗。幽夜淪遐劫,對盡大運通。帝真始明精,號曰字元陽。嬰兒史伯華,結胎守黃房。斬根斷死戶,熙頤養嬰童。禪善導靈氣,玄哺飛天芳。華景秀玉質,精練自成容。務玄育尚生,羅列備明堂。太虛感靈會,命我《生神章》。一唱動九玄,二誦天地通。混合自相和,九遍成人功。大聖慶元吉,散華禮太空。諸天並歡悅,一切稽首恭。
△梵監須延天生神章第三
帝真魂命元,長靈明仙之氣。
須延總三云,玄元始氣分。落落大范布,華京翠玉尊。明梵飛玄景,開度長夜魂。游爽赴期歸,氣氣反故根。太帝號陽堂,字曰八靈君。九關回祿道,胎氣生上元。陵梵度命籍,太一輔精延。泥丸敷帝席,三部八景分。魂生攝游氣,九轉自成仙。琅琅九天音,《玉章》生萬神。三遍列正位,氣參八辰門。玄關遏死戶,靈鎮津液源。應會感靈數,明道潛回輪。慶此嬰兒蛻,稽首贊洞文。
△寂然兜術天生神章第四
帝真魄命元,碭屍冥演由之氣。
寂然無色宗,兜術抗大羅。靈化四景分,萬條翠朱霞。游魄不顧反,一逝洞群魔。神公攝游氣,飄飄練素華。榮秀椿劫期,乘運應靈圖。空洞生神章,瓊音逸九霞。一唱萬真會,騫爽合成家。九轉景靈備,鬱鬱曜玉葩。兜術開大有,一慶享祚多。上聖回帝駕,嬰兒欻以歌。不勝良晨會,一切稽首和。
△波羅尼密不驕樂天生神章第五
帝真藏府命元,五仙中靈之氣。
翻翻五帝駕,飄飄玄上門。游步黃華野,回靈驕樂端。采集飛空景,舊爽多不存。太微回黃旗,無英命靈幡。攝召長夜府,開度受生魂。公子輔黃寧,總錄具形神。玉章洞幽靈,五轉天地分。氣煉元藏府,紫戶自生仙。數周眾真會,啟陽應感繁。玉女灌五香,聖母慶萬年。三界並歡樂,稽首禮天尊。
△洞元化應聲天生神章第六
帝真靈府命元,高真沖融之氣。
應聲無色界,霄映冠十方。回化輪無影,冥期趣道場。靈駕不待轡,朗然生神章。空洞諒無崖,玄爽亦為強。練胎反本初,長乘飛玄梁。蘄畜喪天真,散思候履常。斬伐胞樹滯,心游超上京。願會既玄玄,悟我理兼忘。界福九天端,交禮地辰良。混化歸元一,高結元始玉。稽道儔靈運,長謝囂塵張。
△靈化梵輔大生神章第七
帝真元府命元,高仙洞笈之氣。
玄會統無崖,混氣歸梵輔。務猷運靈化,潛推無寒暑。乘數構真條,振袂拂輕羽。瓊房有妙韻,泛登高神所。圓輪無停映,真仙森列序。上上霄衢邈,洞元深萬巨。秀葉翳翠霞,停蔭清泠渚。遨玩怡五神,繁想嘯明侶。五難緣理去,沖心自怡處。爽魂隨本根,亹亹空中處。七誦重關開,豁滯非神武。運通由中發,高唱稽首舉。
△高虛清明天生神章第八
帝真華府命元,真靈化凝之氣。
清明重霄上,合期慶雲際。玉章散沖心,孤景要靈會。煥落景霞布,神矜靡不邁。玉條流逸響,從容虛妙話。靈音振空洞,九玄離幽裔。感爽無凝滯,去留如解帶。明識生神章,高游無終敗。玄景曜雲衢,跡超神方外。應感無方圓,聊以運四大。研心稽首誦,眾聖共稱快。
△無想無結無愛天生神章第九
帝真神府命元,自然玄照之氣。
無結固無情,玄玄虛中澄。輪化無方序,數來亦叵乘。誰雲無色平,峨峨多丘陵。冥心縱一往,高期清神徵。良遇非年歲,劫數安可稱?浮爽緣故條,反胎自有恆。靈感洞太虛,飛步霄上冰。津趣鼓萬流,潛凝真神登。無愛固無憂,高觀稽首升。
◎太極真人頌二首
大道雖無心,可以有情求。佇駕空洞中,回盼翳滄流。淨明三界外,蕭蕭玉京游。自無玄挺運,誰能悟冥陬?落落天漢澄,俯仰即虛柔。七玄散幽夜,反胎順沉浮。冥期苟潛凝,陽九無虞憂。親此去來會,時復為淹留。外身而身存,真仙會良儔。
亹亹玄中趣,湛湛清褵波。代謝若旋環,椿水不改柯。靜心念至真,隨運順離羅。感應理常通,神適逮自徂。淡游初無際,繁想洞九霞。飛根散玄葉,理反非有它。常能誦玉章,玄音徹霄霞。甲申洪災至,控翮王母家。永享無終紀,豈知年劫多?
권십육삼동 경교부경칠
볼륨 xvi
영보동 현자연 구천생신장경
태극 실인송 두 곡
영보동 현자연 구천생신장경(삼보대유금서)
천보군자, 다음 큰 구멍은 신을 존경합니다. 천보가 사람을 장장하면 천보군의 조상의 기운도 마찬가지이다. 장인은 혼동에 너무 무원고상옥황기, 구만구백구십억기, 이후 용한원년에 천보군을 화생하였다. 출간 당시 호상대유옥청궁. 영보군자, 즉 현존신. 영보가 사람을 장장하면 영보군의 조상의 기운도 있다. 장인은 적혼태무원무상옥허기, 구만구천구백구십구만기, 후에 용한개도, 화생영보군이다. 적명원년에 출서하여 사람을 도도할 때, 호상청현도 옥경칠보자미궁. 신보군자, 즉 동신의 존신. 신보가 사람을 장장하면 신보군의 조상의 기운도 마찬가지이다. 장인은 묵적현통원무상옥허기, 구만구천구백구십만기, 후에 적명원년에 화생신보군에 이다. 이강을 거쳐 상황원년에 출간할 때 호삼황동 신태청 태극궁. 이 세 번째 호는 나이도 다르지만, 본전과 같은 것으로 현, 원, 시삼기, 삼보로 나누어져 있으며, 모두 삼기의 존신이며, 호생삼기, 삼호는 합구기를 낳는다. 아홉 가스는 공간의 첫 번째, 빈 구멍에 숨겨진, 빛, 이름, 색상, 침묵. 어세를 운수하여 현통을 개척하다. 삼색 혼돈, 언뜻 보기에 언뜻 보기에 죽는다. 수송은 극을 밀고, 삼기는 빛을 밝게 해요. 기운이 맑고 맑아, 적양이 하늘을 맑게 하였다. 기결이 맺히고 땅이 쌓인다. 구기열정, 일월성숙, 음양오행, 백성품, 그리고 생성됨. 천지만화는 삼원이 낳지 않은 것이지, 아홉 기운이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낳을 수 없다. 삼기는 만물의 뿌리이므로 삼합덕, 천지극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은 쌍둥이 사이에서 태어나 삼원육양, 구기결형으로 9월의 신이 가득하여 소리를 낼 수 있다. 성상신구, 구일을 경축하다. 태일이 부적을 잡고, 제군의 품명, 주께서는 첩적을 졸라, 사명정비, 오제감생, 성모위방, 천신지, 삼계를 준비하였다. 구천사마는 팅동에서 《구천생신보장》을 9년 동안 읽었다. 남자는 만신창 공경, 여자는 만신창봉, 남은 사명경노, 여자는 사명경순이다. 그래서 태어났다. 9일간의 사마는 목숨을 걸지 않고, 만신은 공노를 부르지 않고, 평생을 살지 않는다. 부인은 여전히 인간에서 태어나고, 태양을 형성하며, 하늘을 놀라게 하고, 귀한 것을 이길 수 없으며, 순진한 신은 세 경계가 함께 임하고, 가볍지 않다. 태어날 때, 그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 모양을 사랑 할 수 있습니다, 그 신을 보호, 그 기운을 유지, 그 뿌리를 고정, 결국 죽지 않고 요정을 얻을, 뼈와 고기는 세 개의 청에 비행, 세 가지 가스와 함께, 아홉 가스와 함께. 그러나 사람은 자신의 화를 존중 할 수 없습니다 태어난, 자신의 모양을 소중히, 자신의 삶을 보물, 하나님을 사랑, 자신의 죽음에서 나쁜, 자신의 진정한 귀에서. 《구천생신장》은 삼동비현의 기운으로 삼합음으로 영문으로 맺히고,백신을 섞어 은운내명을 운율하고,화가 나서 자연을 결성하는 장이다. 천보 낭송은 하늘과 땅의 빛을 열고, 영보는 아홉유장야의 혼을 낭송하고, 신보 낭송은 만령을 제물로 하고, 태일은 신을 기르고, 제군은 결형으로 낭송하고, 아홉날은 낳은 사람을 낭송하고, 학사는 하늘로 올라가고, 귀신은 하늘로 올라가고, 귀신은 승천하고, 범부는 장황한 것을 듣고, 유혼은 개도로 듣고, 고생은 연기로 듣고, 영아는 말을 듣고, 죽은 해골은 사람을 갚는다. 삼보신오, 만품이 뿌리를 내리고, 그러므로 귀신이 아는 것이 아니라, 범부가 들은 것도 아니다. 부학은 도를 배우고, 신들을 사모하며, 시체를 풀고, 바퀴를 돌고, 결국 선도로 돌아간다. 모양과 신은 동떨어져 있지 않고, 모두 도진에 들어가고, 이 글이 없으면, 쌍둥이가 결절되고, 죽은 기운이 뿌리가 굳어지며, 진경이 지키지 않고, 화가 나지 않고, 아홉 가구가 결여되어, 몸이 신을 낳지 않고, 도면이 한 형태이다. 숨을 내쉬고 행동한다면, 이 방법을 배우면 자연에 앉을 수 있다. 세 보물 존중, 아홉 날부터 진실, 비밀은 아홉, 무거운 금 격자 양 유타이, 비천지에서 열리고, 그 글은 나오지 않습니다. 원시금서, 귀신이 들은 것이 아니다. 도둑질하는 자는 풍도만강하여, 혼사 없이 살아가고 있다. 과봉법에 따라 형상신이 동선하다. 삼원궁중숙에는 금명자자가 있는데, 각서의 내생은 삼청신선인 사람이 되어야 하며, 이 글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 인연이 있어, 금보에 이어 스승의 효심을 받으며, 과맹에 따라서 받는다. 마마음을 다물고 행하고, 가볍게 물러서지 않도록 주의하고, 풍도가 몸을 시험한다. 수행의 법, 천일 장재, 인사에 끄지 않고, 모든 먼지가 새고, 마음속으로 묵상하고, 마음을 맑게 하고, 경계한다. 방에 들어가 동쪽으로 어금니를 굽히고, 정기를 울리고, 보장을 낭송하다. 중 하나를 암송하고, 9일 동안 소리를 듣고, 두 번 낭송하고, 하늘과 땅을 공손하게 하고, 세 번 낭송하고, 삼계 예방을 낭송하고, 네 번 낭송하면 천왕이 선으로 내려온다. 다섯 번을 낭송하면 다섯 제조가 참되고, 여섯 번 낭송하면 마왕이 몸을 묶고, 일곱 번 낭송하면 별이 닫히고, 여덟 번 낭송하고, 밤이 밝고, 낭송하는 것이 9가 지나고, 천하가 임하고, 모든 신이 위헌을 지키지 않는다. 하늘을 지나면 동원선통, 둘째는 울부짖는 땅, 태결이 뿌리를 풀고, 세 번은 신례를 지나 혼문이 선을 연습하고, 4월은 천왕이 선으로 내려와 박가구가 닫히고, 오제조진은 진하고, 장부는 시원하고, 여섯은 마왕 보노를 지나 위관생진, 칠과는 별숙랑명, 공은 맑고, 팔은 한밤중에 빛나고, 삼부팔경은 형형신을, 아홉은 천하를 지나고, 삼관, 오장육암, 구궁, 금루옥실은 십이사도이다. 아홉 번 한 번. 한 주 후에 세 경계는 오제우라고 불리며, 실물이라 부르지 않는다. 열 개 이상의 환기, 만령을 만들기 위해, 마왕은 하늘을 나열, 추천. 백 번 신을 통하고, 자연에 앉고, 너무 한 번 부적, 원군이 낳는다. 천 명의 심령이 서 있고, 서 있고, 선동옥녀가 서 있고, 일을 하게 된다. 만 통로를 준비하고, 용을 타고, 낮에 아침을 등반하십시오.
원시천존시에는 한가한 곳에 한가하게 살며, 운궁 황방 안에는 칠보중이 있다. 희이는 수소를 기르고,공비연진은,동혜를 지체하여《생신》을 연구한다.이소가 너무 섞여서 9일 동안 울부짖는다. 때에 흩날리는 대성무극신왕이고, 옥보상은 재사협 시천, 청재건절, 옆에서 모시는 것이다. 은경은 안색이 묘하고 묘한 느낌이 들며, 영을 올려다보며 개화하고, 신장을 훔치고, 열성적으로, 천음으로 먹고, 감히 기회를 타고 회중을 깨닫고, 영을 걸치고 마음을 다잡는다. 그래서 하늘의 위대한 무기고 왕은 예절을 위해 앞으로 나아갔고, 감사는 하늘과 낮에 존경했다.
"천신이 회를 보게 되어, 영헌을 모시고, 짧거나 좁지 않고, 명진을 중얼거리야 한다. 중오가 현을 굳게 하고, 신왕에 등극하다. 총어생사, 천선을 다 숭포하다. 일곱 가지 감각을 감상하고, 멀리서 볼 수 있습니다. 옹관상재, 사시모닝. 방은 기회를 타고 응수하고, 아홉 태양을 걷고, 음부를 둥글게 하고, 조민을 어루만진다. 대운이 기를 다니며, 종갑신을 세다. 홍수가 흩날리며, 흉악한 일이 하늘을 가득 채운다. 삼관고필, 다른 사람을 심을 것으로 예상하다. 공과를 고치면 선악이 당당하다. 적명 이래 지상황 원년, 이원양 옥구이에 따라서, 수도를 받은 사람은 이십사만명이어야 한다. 개황 후 갑신까지 세고, 제천은 서사를 뽑고, 선조공폐, 관료는 충원하지 않고, 유산직은 모두 사람을 뽑아야 한다. 원양 옥력에 따르면, 삼대에 더 많은 것을 할 때, 세 경계에 의해, 다섯 황제에 의해 보호, 하늘의 이름으로, 자신의 의무를 맡기 위해 100,000 명을 가지고, 좋은 건설 작업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또 12만 명을 세이브맨으로 들지 마라. 이런 예: 숙명현도, 뼈가 합선과 같거나, 멸도로 인연이 돌아가거나, 삼보를 잘 베풀어 선공이 하늘을 찌를 수 있거나, 삼관이 칭한 사보를 공양하거나, 금식, 공덕을 쌓는 느낌, 또는 재물을 베풀어 도당을 세우거나, 가난을 구제하여 천인을 유인하거나, 삼사를 위하여 공이 충분하고 천관이 유명하다. 고사 부록, 삼관 대응, 모두 역주종 이름, 위아래에 다른 것이 있어 한 푼도 없다. 또 구유의 집은 동화청궁 구룡 부명하여 구유옥구 남녀의 사혼을 뽑아내게 되었고, 숙명은 선하고 공덕이 만족하며, 개도를 받아야 하는 자는 삼십이만 명을 채운다. 갑신이 퇴출한 후, 큰 백성을 열다. 이 때, 삶과 죽음의 교차점, 선과 악의 분할, 정말 행복! 그러나 세 관이 서로 맞물리고, 문묵이 분분하고, 용문이 회중하고, 새모독선, 만성현운, 낮과 밤이 한가하지 않다. 공과가 평등하여 생사에 편이 없고, 이 기절이 심하여 신하의 근심이 있다. 큰 시기는 모두 잘라서 일을 촉각을 지고, 한 번 공문을 겪게 될까 한 번은 두려워한다. 천존이 큰 자애를 창조하는 것을 복문하고,창생을 연민하게 하고,9일간의 오로에 백성을 모시게 하다. 명과에는 금계가 있는데, 천신이 들으면 들을 수 없다. 그러나 많은 수의 기간이 있으며, 갑신은 끝이 나고, 운도가 급하며, 대법이 맞다. 마음이 있는 자는 시험 중에 법음에 맡기고, 시청각에 계시하며, 미확인 자들에게도 권할 수 있게 하여라. 연희는 천안에게 닿는 것을 두려워하며,애통을 보고,전례가 없는 것을 주리라.
그래서 하늘은 수수한 기계를 쓰다듬고, 신의 영광을 굳게 한다. 동장을 우러러 낭송하고, 울부짖는 소리가 울부짖는다. 오랜 시간 동안, 갑자기 한숨 : "상범은 무관심, 이 작은, 도로는 무거운 현, 기관 신, 매우 어려운, 묘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자식은 제위를 다하여 신왕을 받다. 하늘의 날개는 조안에게 있고, 사재는 명륜에 부조장한다. 극람을 기대하며, 무한한 것을 영원하고, 옹화만화하며, 어루만지고, 창생을 보듬는다. 오늘 대운이 시작되면 삼삼오오 고천하고, 백육이 응기하고, 양구가 격앙되고, 홍천고파가, 만재가 하늘을 돋우고 있다. 백성을 충종하기 위해 사궁선거. 삼대째 어지럽고 선악이 분분해야지, 자식은 수고하여 조조를 해야 하고, 삼관흥폐에 지쳐 있을 때, 일은 반드시 능동적이어야 하며, 지금 상위를 통해 그 면면을 면치 못하리라! 보서는 묘중하고, 구천령음은 성에 베풀어지며, 귀신이 들은 것이 아니다. 명진이 격이 있어, 사만장 한 줄. 오늘 금단의 돈을 내서, 자식의 비밀이니, 가볍게 전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9일간의 사마시선옥랑을 등명하고, 자양옥운금의 주머니를 열고, 《구천생신옥장》을 내놓는다. 사보별위, 오로감진, 태일명천, 옥제가 맹을 부르고, 한 번 굽혀서 굽혀요. 명진구전, 남향장 무릎을 굽혀 하늘을 날리다 무극신왕. 법사가 다 다 되니, 여러 날이 다시 살아나다.
하늘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신왕을 존경합니다: "이 구천의 장은 삼동비현의 기운이며, 삼회는 음을 만들어 진문이 된다. 백신을 섞어서 은은한 운율의 내명. 그러므로 태일의 시험관, 섭생십방, 동굴의 허영을 깨달고, 단청을 맹세한다. 억만장자가 없나니, 인연으로 유명한 황제도를 볼 수 없다. 첩편을 얻으면, 구조는 동선이다. 그 사람을 선택할 때, 칠백 년 동안, 청재 천 일, 금에 이어 맹세 마음, 동맹에 따라. 조심하면 첩을 즐기고, 새는 것은 재앙이 된다. 향유는 복연구조, 덕중산해, 화로는 억만장자, 독탕에 고통, 풍도상형을 누리는다. 부주의하게!"
무량천생신장 제1
제진동생은 원을 명하고, 원일황연의 기운을 운신한다.
공허한 기운을 섞어서, 시원하게 떠다니다. 연강은 무기한 약탈하여 이 조를 떠나게 하였다. 고혼이 아홉 밤낮으로 가라앉고, 아침을 타고 희양을 타다. 큰 것은 현호를 통하고, 울단천은 아침을 내린다. 황운응령부, 음양기상교. 세포원이 장명을 맺으면 악근이 사라져야 한다. 도강이 합정연하고, 이제수옥이 흩날린다. 심령의 문을 관개하고, 신이 시들지 않도록 정제하다. 구천명령장, 생신이 스스로 초월하다. 원군은 막다른 길을 억누를 수 있고, 사마는 동요를 낭송하였다. 만진화가 부르면, 제천조를 아홉 번이나 돌아다녔다. 감사관은 새해를 맞이하여, 이 영광스러운 묘목을 축하하였다.
상선선 무량수천생신장 제2
제진태명원, 동명자호기.
무량으로 자가구를 맺어 천중왕을 존귀히 하다. 개도가 시원하게 날아가고, 응축 바퀴가 비어 있다. 고근은 옛사랑과는 그리하여, 본사 옛 종에 연연하다. 한밤중에 전락하여, 대운통을 다하다. 제진은 시명정이니, 호칭은 문자양이라 한다. 아기 스보화, 태어서 황방을 지키다. 뿌리가 끊어져 죽은 집을 끊고, 희이가 아기를 키우다. 선선은 영기를 잘 안내하고, 현은 하늘을 날고 있다. 화경수 옥질은 정제하여 스스로 용모를 이루다. 무현육상생, 열렬비명당. 너무 허영감으로 나를 명하여 《생신장》. 한창 구현을 움직이고, 두 번은 천지통을 낭송하다. 자기와 위상을 혼합하고 성인의 일을 아홉 번. 대성경 원길, 산화례공간. 하늘과 기쁨, 모든 감사.
범감수연천신장 제3
제진혼명원, 장령명선의 기운.
총 삼운을 연기해야지, 현원이 기운을 내는 것이다. 대범포에 빠지고, 화경취옥존. 명범이 현경을 날리고, 긴 밤의 혼을 피운다. 유유히 기운을 내며 돌아오다. 태제호 양당은 팔령군이라고 한다. 구관회록도, 태기가 상원하다. 능범도명적, 태일보정연. 미꾸라지는 황제석을 덮고, 세 편은 팔경분이다. 혼생은 유기를 섭섭하고, 아홉은 선으로 돌아선다. 랑랑구천음, 《옥장》은 만신을 낳는다. 세 번 정석에 오르면, 기삼팔천문. 현관이 죽은 집을 억누를 수 있고, 영진진액원이 있다. 영수를 느껴야 하고, 명도가 잠복한다. 이 아기의 변신을 축하하고, 감사는 동문을 찬양한다.
고요도도술 천생신장 제4장
제진백명원, 시체가 명연하는 기운.
고요하고 무색종으로, 수술로 대라에 대항하다. 영화 사경분, 만조 취주샤. 헤엄치다가도 역으로, 한 번의 죽음으로 군마가 홀로 날아간다. 신공은 유기를 섭렵하여, 떠다니며 수화를 단련했다. 영수강탈기, 승운이 영령도에 응하다. 공허한 생신장, 종음일구노을 낳는다. 만진을 부르면, 시원시원하게 가정을 합성하다. 구전경 영비, 울울하고 옥옥이 울창하다. 도술이 크게 열리고, 한 번의 경축으로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다. 성도에서 황제에게 돌아갔고, 아기는 노래를 불렀다. 좋은 아침 모임, 모든 감사와 화.
폴로니미는 롯데 생신장 5번을 자랑하지 않는다
황제는 정말 티베트의 운명, 다섯 요정의 정신.
오제운전을 뒤져서, 현관문에 떠다닌다. 황화야를 유람하고, 귀령의 교만한 기쁨을 되찾다. 플라잉스케이트를 채취하여, 옛것은 많이 남아 있지 않다. 너무 희미하여 노란 깃발로 돌아가면, 영명령이 없다. 장야부를 불러들여, 개도에 혼을 낳다. 공자는 황녕을 부차하고, 총록은 형형신을 기록한다. 옥장동 유령, 오천지분. 기련원장부, 자후는 선에서 자생하다. 몇 주 동안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모이니, 계양은 번잡함을 느껴야 한다. 옥녀는 오향을 부어 성모가 만년을 경축하다. 삼계와 기쁨, 첫 번째 예절 하늘 존귀.
동원화응성 천생신장 여섯째
제진령부명원, 고진이 융기하다.
응성에는 색깔이 없고, 왕관이 십방에 비친다. 회화륜에는 그림자가 없고, 명기에는 재미가 있다. 영운은 멍에를 기다리지 않고, 쾌활하게 신장을 낳는다. 공허한 이해는 절벽이 없고, 현수앙도 강하다. 태반본초를 연습하고, 길게 기승을 타고 현량으로 날아간다. 소축은 순진한 것을 잃고, 생각을 다하여 정상을 지새우다. 셀 나무를 베어 버림을 하고, 마음이 상경하다. 현현이 될 수 있기를, 내가 이치에 따라 잊어버리기를 바랍니다. 계복은 구천단으로, 절지가 천량하다. 혼합은 원일로 돌아가고, 높은 결은 원시옥이다. 도를 도는 운수에 옮기고, 장고는 거만하다.
영화 범보대생신장 7
제진원부명원, 고선동의 기운.
현회는 모두 절벽이 없고, 혼기는 산스크리트어로 돌아간다. 무용운이 영화되어, 잠추위가 없다. 승수는 진풍구를 구성하고, 진동은 깃털을 닦는다. 종방은 묘운이 있어, 범등이 높은 신소에 오르다. 둥근 바퀴는 쉬지 않고, 진선삼열순. 상방에 오르면 동원이 깊다. 수엽이 푸르고 노을이 맑아지다. 이오신을 놀다가, 번성하여 명랑을 부리고 싶다. 다섯 가지 어려운 인연으로 가서, 마음속으로 자기의 마음을 다하여 처신하다. 영혼은 본근을 따라 공중에 떠 있다. 일곱 번의 암송이 다시 열리고, 비신무가 뒤죽지다. 운통은 중발로, 고창과 감사로 첫발을 내세운다.
고허청 내일생신장 제8장
제진화부 명원, 정말 영화응의 기운.
청명 중상, 합기 경운간. 옥장은 마음을 흩뿌리고, 고경은 영회를 해야 한다. 경치가 환하게 빛나고, 신이 흐트너뜨리다. 옥조가 흐트러지며, 여유롭고 허황된 말이다. 영음이 공허하고, 아홉 현이 은은한 자손을 떠나다. 시원하고 결로가 없어, 거취는 밴드를 풀듯하다. 신장을 알면, 고유는 끝이 없다. 현경은 구름이 덮이고, 기적은 신의 방외를 덮는다. 사방이 없는 것을 느껴야 하고, 이야기를 나누어 네 가지를 운수해야 한다. 마음속으로 첫 암송을 하다니, 모두들 성공이 빠르다고 칭송하고 있다.
무결무결 무애천생신장 제9장
제진신부 명원, 자연스러운 현조의 기운.
무결성하고 무자비하며, 현현이 허망하고 맑다. 바퀴가 무분질하고, 세어도 곱해진다. 누가 무색평, 아아도 언덕을 운수하고 있는가. 명심이 한결 가다가, 고기에 청신정이 있다. 좋은 만남은 나이가 아닌, 강도는 앙코른 말인가? 떠다니는 이유는, 반대로 태반은 자기의 끈기를 가지고 있다. 영감의 구멍은 너무 허약해서 얼음 위로 날아간다. 재미가 만류하고, 잠응이 진신성하다. 사랑이 없고, 걱정이 없고, 높은 감사가 첫 승진한다.
태극 실인송 두 곡
도로는 마음이 없지만, 당신은 갈망 할 수 있습니다. 빈 공간을 타고, 우여곡절을 다시 기대하십시오. 정명 삼계 밖에서는 샤오샤오유징이 유람하고 있다. 자기가 운을 잘 알지 않자, 누가 명상을 깨달을 수 있겠는가? 하늘과 한나라가 맑아지면, 몸을 굽히면 허약하고 부드러워진다. 일곱 현이 은은한 밤을 흩뿌리고, 반대로 태반이 부침을 하게 된다. 명기에는 잠결이 있고, 양구는 걱정이 없다. 이리 와서 모임을 가는데, 때에 따라서는 침수로 남아 있다. 외신으로 살아가면, 진선회는 좋은 동료가 된다.
현중의 재미와 참잔하고 맑고 푸른 파도. 신진 대사가 고리를 돌리면, 수달은 코를 바꾸지 않는다. 마음속으로 진실로 생각하면, 운에 따라 순리대로 떠나다. 감각은 상식에 통하고, 신은 자기의 멍에를 잡는다. 담유는 초창기부터 끝없이, 번상동구하. 비근이 현엽을 흩뿌리면, 도리어 그것도 있다. 늘 옥장을 낭송할 수 있고, 현음이 새하를 맑게 읽는다. 갑신홍재가 다가오자 왕 모가를 통제하다. 영원히 끝이 없는 것을 누리면, 세월이 얼마나 많은지 어찌 알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