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골동품 조각 미술품 경매 고대 옥기 품집 北京明石拍卖 古代玉器精品集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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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봄날에 꽃이 피어, 북경, 북경명석2021 가을 경매 2월2022년 4월 20일 오후 1시 크랭크인, 4월 18일, 19일 프리뷰가 진행된다.
경매주소:베이징5그랜드 투어링 호텔 5층홀, .
베이징 밍스 2021 가을 촬영 부티크 시리즈
LOT104 청건륭 옥불
사이즈(cm):높이:18.5 너비:13.3 두께:6.54
불상은 백옥질로 머리에 일곱 량의 관을 쓰고, 불관은 두 개다.옆으로 수술 처짐과 양쪽 귀어깨와 어깨, 가슴장식 영락, 넓은 어깨, 가는 허리, 몸에 비단 띠를 두르고 양손에 결선하여 선정을 하였다.인(印) 두 다리를 가부좌하고사지가 태연하다. 불면은 위아래로 폭이 좁은 '갑'자형으로 눈을 꼭 감고 약간 처져 있고, 어깨가 우뚝 솟고 입술이 갸름하며 자비롭고 기쁜 표정을 짓고 있다.옥으로 만든 신불 조상은 예로부터 보기 드문 것이다.이 조상은 몸매가 아름답고, 칼 솜씨가 네모난 것이 단단하며, 얼굴이 화기애애하고, 모양이 아름답다.귀기, 어제의 기물, 이상 여러 가지가 모두 건륭기 옥을 갖추고 있다.조각의 전형적인 특징.
기록:런던 본햄스 경매, 영국의 걸출한 사적인구장
LOT103 청중기 지권관음
사이즈(cm):높이:12.65 너비:5.89 두께:2.78
지경관음은 33관음 중의 하나로, 손에 들고 있기 때문이다.경전의 옛 이름은 《법》에 해당한다.화경보문품에는 성문신득도자, 즉 성문신문을 설법해야 한다는 관음 화신이 실려 있다.이 관음은 백옥질이다.부드럽고 섬세하며 황심이 묻어 있다.입체원조, 관음(觀音)의 자상한 얼굴, 나계(髻,)를 묶은 자태, 점잖은 몸매, 긴 옷차림, 긴 옷차림, 오른손에 구슬을 쥐고 왼손에 두루마리, 맨발로 간결하고 명쾌하게 표현하였으며, 옷차림은 문리가 상쾌하고 자연스러우며 문장이 번잡하여 장식미감이 뛰어나다.관세음보살은 불교에서 자비와 지혜를 상징한다.대승불교는 민간 신앙에서도, 모두 극성을 가지고 있다.중요한 위치。
출처: 베이징의 유명한 컬렉터
LOT70 명 옥벽 明 玉璧
사이즈(cm):직경:9.61 두께:0.5
벽옥은 백옥질로 빛깔이 가득하고 옥질이 반짝반짝 빛나고 섬세하다.그릇은 둥근 모양에 구멍이 뚫려 있다.안과 밖 가장자리가 가장자리를 잡고 양면공(兩面工)을 하여 기표를 눌러서 은둔(起技)하는 방법으로 판독문(虺纹文)을 다듬어 닭의 심장에 구름문(纹雲文)을 채웠다.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지니다과,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다.전체적인 무늬 장식이 정교하고, 조각 솜씨가 정교하며, 광택이 뛰어나다.주례에 '창벽예천(",礼禮天)'이라고 할 만큼 옥벽이 선민의 생활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알 수 있다.원의 제천기 조형은 우리나라 옛 소박한 '천원지방', '천동지정(天動地靜)'에 부합한다.
참고:《고옥정예》,《P102》
LOT72 명 옥벽
사이즈(cm):직경:10.16 두께:0.8
옥벽은 백옥을 재료로 하여 윤기가 순수하다.옥벽기의 형체가 비교적 커서 가득 차다.못무늬를 조각하여 둥글고 풍성하며 배열이 가지런하고 문양이 잘 조각되어 있다.전체적인 조형은 고풍스럽고, 짙은 색상과 고풍스러운 펄프이다.옛사람들은 벽이 하나에 속한다고 여겼다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예기를 심은 것을 보면 그 특수한 지위를 알 수 있다.옥벽의 용도는 예신(禮神)이 조상을 공경하는 것 외에도 춘추(春秋)시대에는 사람을 공경한다는 설이 있고, 윗사람을 공경하는 열등한 자를 위한 선물이다.
참고:《중국출토옥기전집 14》P173
LOT77명 황옥룡문옥
사이즈(cm):길이:8.78 너비:1.4 두께:0.5
황옥질로 옥질이 부드럽고 섬세하다.기략은 옥장형으로 제작되었고,한쪽 끝은 용머리 모양으로 위풍당당하게 다듬었고, 몸통은 음선으로 가장자리를 넓게 하고, 가운데는 곡식을 다듬었으며, 배에는 두 구멍이 뚫려 있어 착용할 수 있다.전체 기형이 단정하고 무늬가 있다.옥황은 예로부터 제례기로 신석기시대에는 옥관, 옥환 등과 함께 장식되어 봉무당이 착용하고 각종 종교의식을 거행하였으며, 착용자의 신분과 지위를 상징하는 역할도 하였다.《석문》에는 "반벽왈황.패는 상형(上形)이 있고, 아래에는 2가 있다.황은 이빨을 만들어 그 속에 넣고, 전에 부딪쳐 관문을 닫게 하였다.서로 격투하라"고 말했다.
LOT79 청 다보꼬치
사이즈(cm) : 최대 높이 2.36 직경: 1.8 최소 높이 : 1.58지름:1.75
다보곶은 옥구슬 6개와 옥구슬 2개로 이루어져 있다.빛깔과 크기가 같지 않고 알알하다풍성하고 단단하며 종심이 일품이며, 포장이 두껍고 빛이 부드럽다.전체적인 광소는 무늬가 없고, 매끈하게 다듬어져 있으며, 모양이 단정하다.색채 배합이 매우 뛰어나다다보곶은 각종 진귀한 옥석을 하나로 합친 것으로 자연은 조화, 음양, 오행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 중용문화의 사상을 대표합니다.
참고: Chinese Jadesfrom the Cissy and Robert Tang Colleation》P48
LOT80 명 계심 옥패
사이즈(cm):높이:6.6 너비:4.57두께:0.41
백옥질로 양옆에 갈색 반점이 붙어 있다사탕 색깔 위에 전체가 나타나다.마치 교색의 조각 효과와 같이, 전부 닭 하트 모양의 몸체 외에, 크기가 다른 두 마리의 이무룡과 큰 이무를 새겼다.위에서 목을 구부리고 고개를 숙이고머리는 뿔이 있고, 눈은 반듯하며, 눈썹은 넓고, 귀는 두 개이고 귀는 수염이 있다.용신은 넓고 납작한 S자형이고, 꼬리는 다시 몸을 구부린 렌치 한쪽, 뒷다리가 걷는 모양, 발톱이 힘차며 등에 짧은 음선을 달아 골격을 나타낸다.작은 이무는 얼굴형이 큰 이무기와 비슷하고, 둥근 목과 굵은 각이 있다.청장공무, 꼬리부분 포크, 몸통 바깥에 포복, 입큰 이무는 왼쪽 앞발에 물리고, 꼬리는 큰 이무와 오른쪽 뒷발에 접한다.두 이무는 고리 모양으로 몸체의 바깥 가장자리를 한 바퀴 오르내리는 모습이 생동감 있고 맹렬하다.形모양 패는 닭의 마음 패라고도 한다.그는 상주 시대의 옥돌에서 변천하여 양한 때 유행하였다.활쏘기를 할 때 쓰던 갈고리 도구에서 귀족들이 착용하던 장신구로 탈바꿈하기도 했다.한나라의 계심패(中心也有)도 아침·중간·만반의 차이가 있다.이 옥패(玉中)는 중공이 타원형(中身形)이고, 몸체에 문장이 부착되어 있으며, 몸체의 자태가 매우 단정하다.
저서: P100、101、106
LOT82 명 관기
사이즈(cm):높이:9.58 너비:5.78 두께:0.47
백옥질로, 모든 그릇은 짐승의 얼굴형이고, 머리는 보석이 높이 솟아 있다.탑형의 '"'자관, 통몸체는 투각되어 있으며, 수행에 따라 구부러진 음각선이 있다.두 눈이 크고 단정하며, 몸체 중하부에 위치하며, 눈썹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말아주세요.눈만큼 크고, 눈썹 위.관은 아랫입술로 턱에 둥근 구멍이 뚫려 있어 상감용으로도 쓸 수 있다.두 눈을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녹송석이 접착되어 있어 잘 보존되어 있다.몸체 투각의 형상도 비교적 복잡하여, 원형·성월형·회곡형·불규칙한 사각형 등을 볼 수 있다.변화무쌍하다. 시트형 펀칭도 두 가지 문화를 아우른다.네, 그 시대 최고의 첨단 유려한 조각기예요.법. 상해 진단예술박물관은 이와 거의 같은 기물을 소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남아 있다.자료 보완.
참고:석가하문화옥기;중국출토옥기전집10'P154
LOT85 청 해동청포백조고리
사이즈(cm):높이:6.28 너비:7.08두께:1.74
백옥질은 부드럽고 윤기가 있으며, 빛깔이 짙어 타원이 된다.형투조. 고리 안에 골격과 거위를 받치다.두 마리 새에는 사실적으로 쓴 두루마리 같은 무늬가 있다.백조는 몸집이 크고, 목이 길고, 입을 벌리는 것이 마치 날개를 펴고 허덕이는 것 같다..바퀴가 가늘고 두 발톱이 작다.백조의 머리를 움켜쥐고, 부리로 백조의 머리를 쪼고, 날개를 뒤로 힘껏 펴고, 꼬리 밑을 눌러서 들어올린다.위구리와 거위의 깃털은 음각선으로 다듬었는데, 선이 뚜렷하고 정렬이 잘 되어 있다.생동감 있고 힘찬 조각, 교묘한 구상과 박진감 넘치는 실사적 의미가 강하다."춘수옥"의 제재는 우리나라 동북 지역의 거란·여진 등에서 기원하였다.소수민족의 생활 습속, 이른바 '날발'이다.절발(满")은 만어로 기납(纳",), 즉 지방(地方)을 뜻한다.
거란 귀족들은 일년 내내 여러 곳을 돌아다닌다.날발'은 예를 들어 '춘날발'과 같다."시: "얼음반"은 매를 휘두르며 거위 기러기를 잡는다. "옥방은 해동청골매로 들어올려 황제를 모시고 놓아주고, 매는 거위를 잡는다.세력을 붙이지 않고, 줄을 서다.근래에는 송곳으로 거위를 찌르고, 머리를 기른다.골격은 매의 일종으로, 소아가 튼튼하여 속칭 해동청이라 불리며, '우중호야("中也"。)'라 불린다.거란민족의 연중 사냥 행위는 해동청의 맹렬함에 기대야 한다.그러나 이 독수리는 "오국의 동쪽에서 거란은 매우 사랑했다.자정은 할 수 없다"며 예술품 가공 제작에 나섰다.면, 실생활에 대한 반응도 보인다.이런 춘수옥은 요김 시대 고옥 발전사에서 가장 빛나는 진주라고 할 수 있다.
참고:중국국가박물관,옥원취진·안후이성 문물 본점 옥기장품집 P52와 미국 시카고미술관에는 같은 종류의 기물을 소장하고 있어 참고할 만하다.
LOT100 청건륭 '옥당금수'옥패
사이즈(cm):높이:6.27 너비:4.24두께:0.73
이 옥패는 백옥을 재료로 하여 옥질이 부드럽고 영롱하다.기형이 네모반듯하고 두툼하며, 이마가 높다.대, 한쪽은 기룡문, 다른 한쪽은 화미쌍용.앞뒷면에 겹경사를 이루다.사자 굴리기 수국 무늬를 그리며 동그란 눈을 그리다.뜻대로 코가 부풀어 오르고 등골이 오른다.뼈가 융기하고, 털이 가지런하며, 표정이 위풍당당하며, 앞발에는 수국이 있고, 사자는 백수의 왕이며, 궁당 수호신으로도 전해져 전도가 금수라는 뜻을 담고 있다.사자는 궁당수신이다. 뒷면에는 옥당금수라는 옥당금수가 양각되어 있다.전체적으로 장중하고 전아하며, 공예가 정밀하고 재료를 고르다.정교하고 선량하여 실로 청대의 옥패 이상품이다.
기록: 1995년 한해; 2014년홍콩 크리스티
LOT133명 옥종
사이즈(cm):높이:7.47 너비4.51 두께 4.47
종은 청옥질로 옥질이 부드럽고 섬세하다.그릇은 네모난 기둥체를 이루고, 안은 둥글다.겉은 광택이 부드럽고 속은 둥근 구멍이 뚫려 있어 고풍스럽다.옥종은 내원외방의 통형 옥기로 우리나라 고대이다중요한 예물 중의 하나. 여기옥종(玉造型)의 조형은 고풍스럽고 대범하며, 맨얼굴에 무늬가 없고, 음색이 세밀하며, 연대가 오래되어 보존이 완벽하고, 매우 정교하여, 보기 드문 옥기 진품으로, 소장 가치가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