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추천 여행지 : 성산일출봉 > 정상까지 쭉쭉 올라가봐요
제주도 동쪽 끝에는 세계자연유산이기도 한 ' 성산일출봉 ' 이라는 명소가 있어요 .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420호로 지정 보호되고있으며 2007년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고 2010년 세계지질공원 대표명소로 인증이 되었습니다 .
높이는 182m 이며 중기 홍적세때 분출된 화산으로 커다란 사발 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게 걸쳐져 있습니다.
3면이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룩고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서 있는데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고 하여 ' 성산 ' 이라고 하고 해돋이가 유명하여 ' 일출봉 ' 이라고 합니다 .
입장요금은 제주도민음 민증 등을 제시하면 무료이고 그외 성인은 5천원 청소년과 군인,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
참고로 바닷길은 무료이며 정상가는 길만 요금을 내시면 되는데 정상가는길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에는 휴관입니다.
매년 12월 31일에는 큰 축제가 열리는데 ( 새해를 알리는 ) 코로나19로 인해 2년동안 개최되지 못했고요.
올해는 .. 하반기에 변이나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는다면 그래도 열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
현재 오전 7시 이후에야 올라갈 수 있기때문에 일출은 볼 수 없는 상황이며
이 근처 광치기해변에서 일출 모습이 아름다우니 그쪽에서 보셔도 되고요.
매년 1월 1일 첫 일출을 보러 많은분들이 방문하는데 선착순으로 마감되기에 밤새 줄을 서시는분들이 적잖이 많습니다^^;
성산일출봉에서는 아주 가까이 우도도 보이고 정상으로 올라가면 이 일대 바다 및 마을이 전체가 보입니다 .
계단이 다소많다보니 관절이 좋지 못하신분들은 내려오는길이 힘드실 수 있어요 .
방문전에 본인 건강 체크 한번 해보시고 , 어린 친구들은 제가 보니 6세 이상은 스스로 올라가지만 그 이후는 대부분 보호자분이 안고 올라가십니다^^;
성산일출봉 분화구는 넓은 원형 경기장 처럼 생긴 풀밭인데요 . 이 풀밭은 예로부터 성산리 주민들의 연료 및 초가지을 이는 띠의 채초지와 방목지로 쓰여져 왔기때문에 나무는 거의 없고 억새와 띠 등의 식물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 여름 아주 뜨거운 햇볕이 내려쬘때는 사실 저도 추천드리지 못하겠고 ^^;
조금 바람이라도 선선히 분다면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명소라고 추천드리고 싶은곳이예요 .
5월부터해서 △ 이 부근에는 조개를 캐러 다니시는분들도 많이 보이시던데 ~~
바릇잡이라고 하죠 ^^ 저는 안해봐서 그런지 한번 해보려고 해도 도통 잡히질 않네요 ㅎㅎ
성산일출봉 주차장 사용요금은 없구요.
정상길로 올라가지 않으실분들은 바닷길 무료로 오픈되어있으니 그리 가보셔도 괜찮아요.
다만 보이는 뷰가 많이 다르긴 하죠.
코시국 전에는 여기 밑에서 해녀분들 물질하는 모습도 공연으로 볼 수 있었고 횟집에서 소주도 한잔 하고 그랬었는데 코시국.. 이 코시국이^^; 아무것도 못하게 하네요.
궁금하신분들은 관리처로 연락해보시구요.
제주도 동쪽 추천 여행지 ' 성산일출봉 '
시간되시면 꼭 가보세요 ~! 저는 아주아주 추천드리고 싶은 명소 중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