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FA 09 PC 버전도 차세대 게임 엔진 장착 예정!
모든 FIFA 게임팬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EA Sports사는 올 가을 릴리즈될 피파09의 PC 버전 역시 차세대 게임 엔진을 장착하여 발매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XBOX360, PS3 등 차세대 게임기에서는 이미 피파07 버전에서부터 차세대 게임 엔진을 장착하였으나 PC판에는 여러가지 사유로 인하여 차세대 게임엔진을 배제해왔습니다. 이는 PC 사양을 고려한 결정으로서 저사양 PC 사용자들도 널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정책이었습니다만 이번 피파09에서부터는 PC 버전에서도 차세대 게임엔진을 장착하여 인공지능 및 그래픽 엔진이 엄청나게 향상될 것입니다.
피파 게임 시리즈의 차세대 엔진은 피파07 버전에서부터 Xbox360과 PS3 플랫폼 시스템에서 그 힘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최적화되어 설계되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차세대 게임엔진이라 하면 좀 더 자연스러운 선수 움직임을 구현한 차세대 애니매이션 엔진이 적용되고, 다이나믹 AI 인공지능 엔진이 장착되어 선수가 공을 받았을 경우 35가지의 각각 다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연산을 하고 그에 따른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울러 그래픽적 향상은 현세대 게임엔진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섬세하게 향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PC 버전이 차세대 게임기인 XBOX360이나 PS3와 동일한 엔진으로 적용되기는 사실상 힘이 듭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차세대 게임엔진을 장착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EA사에서는 XBOX360, PS3, PS2, PC, Nintendo DS, Wii, PSP 등 각 플랫폼에서 각각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 엔진을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각각의 플랫폼에 차별화되어 적용되는 주요 항목들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XBOX360 및 PS3 플랫폼에서는 전작보다 향상된 250여가지의 향상 시스템을 반영함으로서 사용자의 플레이스타일과 능력에 맞는 가상 축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게 되며 체격조건과 체력적인 사항을 더욱 반영한 새로운 볼 경합(어깨싸움) 시스템등으로 무장하고, 좀 더 정교한 애니매이션 동작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가속도를 계산하여 반응하는 시스템과 선수끼리 충돌할 때 체중과 파워를 고려하는 등 선수 각각의 특성치와 파워 수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매우 현실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게임플레이 부분에서 더욱 많은 향상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정의 전술과 팀 포매이션은 실제 축구와 거의 유사하게 배치가 가능하게 되며 새로운 팀 통계 수치 분석툴은 나의 약점을 분석하고 상대방의 약점을 분석하는 기능을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강화된 "Be A Pro" 모드는 감독 모드처럼 확장되어 수많은 시즌을 거치면서 나만의 프로 선수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더욱 강하게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닌텐도 Wii 버전에서는 11 vs 11 시뮬레이션 기능을 장착하게 되며 8 vs 8의 아케이드성 요소도 첨가되어 스타일리쉬한 아케이드 게임도 구현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 모드와 아케이드 모드를 두가지 제공하기에 사용자의 연령에 따라서, 또는 취향에 따라서 게임 모드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좀 더 게임을 즐겁게 만들기 위하여 단순하고 쉬운 조정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PC 버전은 고사양의 PC를 보유한 분들에게는 최적화된 놀라운 비주얼적 진화를 이루어내게 될 것입니다. 스타 선수들을 중심으로 사진을 보는 듯한 그래픽적 퀄러티를 제공하며 리모델링된 게임 인공지능 엔진은 실제 축구를 방불케 할 것입니다. 또한 피파09 PC버전은 마우스 컨트롤을 중요시 하게 되어 마우스만으로도 좀 더 세밀하게 각각의 선수들을 지휘할 수 있게 합니다. 아울러 통합 메뉴 시스템은 온라인 FIFA 커뮤니티에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여 게임을 즐기는 동안 실제 축구 소식을 전세계의 네티즌들과 공유하도록 합니다.
EA사의 FIFA 09 PC버전의 개발 담당자의 언급에 따르면 PC버전의 기능 향상에 엄청난 투자를 했으며 PC를 통하여 실제 축구와 같은 게임플레이와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만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PS2 플랫폼에서는 500여개가 넘는 애니메이션 동작이 장착되게 되며, 좀 더 향상된 인공지능 엔진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선수의 평소 스피드와 체력, 체격 조건등을 감안하여 볼을 소유할 수 있게 되며 공격수와 수비수 사이에 벌어지게 되는 다양한 동작을 좀 더 현실감있게 구현하게 됩니다. 아울러 32종류의 각종 개인기가 구현가능하여 좀 더 재미있고 호나우딩요 선수등이 보여주는 놀라운 개인기를 게임내에서 그대로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닌텐도DS 및 PSP 플랫폼에서는 "Be A Pro"모드가 엄청나게 강화될 예정입니다. 플랫폼의 특성상 "Be A Pro"모드가 주를 이루게 되며 이전 버전과는 확실하게 차이를 둘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 FIFA09에 반영될 주요 변경 내용이었습니다. 피파09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스펙은 오는 8월에 독일 라이프찌히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벤션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FIFA KOREA에서는 피파09에 대한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피파코리아
../ 사양이 이번 버전에선 대폭 향상댈듯 하네요 저사양 유저를 과감히 버리고 고사양유저들을 위해 이제 나설려는듯 싶네요 ㅎㅎ
첫댓글 피파 감사 ㅋㅋ
아 군대가는데
08에서 왜 버튼을 바꾸고 지랄이냐..캐망햇던 08...;;
그러나 사양은 올라가고...ㅅㅂ 램 512인데 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