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횟감 안내 -
주문하실때 "일반포장 또는 진공포장"으로 신청하세요
1) 생선종류별로 구분하여 무게를 재고 크기대로 놓고 손질합니다.
예전에는 횟감손질요청시에만 해 드렸으나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고 무게를 쟀으면 바로 손질들어갑니다.
활어가 아닌 선어라서 내장이 쉽게 상하기때문입니다.
이미 내장이 상한것도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왔을때 횟감손질하면 바쁘게 서둘러야 하고 서두르다보면 잘못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2) 회는 탁선장이 직접 뜹니다.
살에 피가 올랐거나 선도가 나쁘면 전화드려 발송취소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피가 부위에 약간 올랐으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만 신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부탁말씀입니다.)
활어가 아닌 선어라서 일부 내장 한쪽 뱃살이 상한것이 있기도 합니다. 이때는 제가 파내서 버립니다. 아주 심하면 전화드리고 있으니 걱정마십시요.
똑같은 생선이라 하더라도 손질후 확인해보면 좋은것. 나쁜것. 이 있습니다.
3)종류별로 회를 뜬 모습이며 크기대로 놓았습니다.
진공포장 들어갑니다.
4)해동지에 횟감을 넣고 진공포장하려고 준비합니다.
(추가안내)
해동지는 제 나름대로 맞춰서 포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생선은 해동지때문에 수분이 많이 빠져서 퍽퍽하다.라 말씀하시고 반대로 해동지가 적게 들어가서 축축하다.라 말씀하시는 가족분 계십니다.
하나 하나 맞추면 좋겠습니다만 그렇게 하지 못하고 제 나름대로 맞춰서 포장하고 있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선어(해동지7~8장). 활어(5~6장)
주문하실때 "일반포장 또는 진공포장"으로 신청하세요.
말씀이 없으시면 "일반포장"으로 보내드립니다.
5)포장지 겉에 생선이름과 번호를 매직으로 씁니다.
위 능성어는 한마리라서 번호가 없습니다.
농어5마리면 크기대로 1호.2호.3호.4호.5호. 이렇게 적습니다.
1호는 무게가 큰것이고 작은것으로 갈수록 번호가 이어집니다.
6) 진공포장 하였습니다.
사용하는 진공포장기는 압축이 강한것이라서 일부 횟감이 짓눌려 보기 싫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산란후 생선들은 살이 야위고 수분이 많아서 진공포장하였을때 수분이 많이 나오며 포장지를 뜯어보면 어떤 생선은 살이 갈라지는 모습도 보이는데 진공포장하여 수분을 많이 빼 버리기 때문입니다.
공기중에 산소와 닿으면 부패가 빨라집니다.
바로 드시는 것이 아니면 진공포장하는게 낫습니다.
진공포장하면 수분을 빼서 받으니 퍽퍽하다는 분도 계시는데 취향대로 선택하여 주세요.
횟집에서는 회를 썰어서 접시에 올려놓을때 수분이 빠지면 윤기가 나질않아서 석장뜨기하여 일반포장해서 받습니다.
그동안 회를 판매하면서 느낀건데 대채적으로 회를 좋아하시는 분께서는 "일반포장"으로 받아서 썰어드시고, 수분(기름기)을 싫어 하시는 분께서는 "진공포장"으로 신청하십니다.
수분이 적은것을 원하시면 "진공포장" 신청하세요.
(진공포장하면 때로는 퍽퍽할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7) 받으셨을때 이렇게 물기가 보입니다.
수분이 해동지에 들어가 축축해 보입니다.
포장할때 얼음과 함께 넣어서 보내드리는데 이런모습으로 받아보셨을때 횟감속으로 물이 들어갔다.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생선 수분입니다.
간혹 생선가시에 찔려 수분이 들어가기도 해서 포장할때 매운탕과 분리해서 포장합니다.
만약 횟감속에 물이 들어가 있으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탁선장010 3167 7150) 주십시요.
제가 전화 드리겠습니다.
참고안내 : 활어는 수분이 적지만 선어는 수분이 많습니다.
8) 매운탕꺼리입니다.
대가리는 반으로 가르고 뼈는 중간중간 자르고 껍질 및 부속물을 포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내장뱃살부위가 나쁘면 제거하고 보내드리오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선어라서 그렇습니다.
받으신후 물에 한번만 씻어 요리하시고 씻지않고 요리하셔도 됩니다.
요리를 미루시면 냉동하셨다가 요리하세요.
(숭어,광어,방어,부시리,삼치 껍질은 보내드리지 않고 버립니다.)
9) 포장할때 외부 비닐에 생선회,매운탕,얼음을 넣어 포장합니다.
포장할때 횟감에 구멍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겉 표면에는 생선이름과 번호가 적힙니다.
10) 살이 갈라진 현상.
삼치인데 살이 갈라진 것 보이죠?
석장뜨기하면 삼치는 이런 현상을 보이는데 바로 잡은 활어가 아니고 선어라서 그렇습니다.
삼치10마리 회를 뜰경우 약5마리정도는 저렇게 살 갈라짐 현상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선도 확인은 내장(뱃살쪽)에서 확인하며 내장이 상해있거나 포를 떴을때 살에 핏물이 들어있어 횟감으로 안되겠다 싶으면 제가 전화드려서 주문 취소 합니다.
11) 통째로 주문.
생선은 내장부터 상하기때문에 무게를 재면 바로 손질을 시작합니다.
"아가미,내장"을 제거하고 BOX 크기에 맞춰 대각선으로 생선(머리,꼬리)을 자르고 포장하며 내장은 버립니다.
길이가 긴 생선(삼치,농어,방어,참치,기타 큰 생선)은 머리,꼬리를 자르지 않으면 박스에 포장할수 없으므로 생선크기에 비교하여 머리,꼬리 자르고 일반박스에 넣어서 보내드립니다. (특대 박스에 포장해도 일부 다 들어가지 않고 택배비,박스비 포함하면14,000원 추가되므로 일반박스에 담습니다)
12) 살이 물렁거림.
모든 생선들은 산란철이 있으며 산란후에는 생선살이 무르고 야위어 있습니다.
"살이 무릅니다"하고 판매할수는 없고 그렇다고 판매를 안할수는 없고 해서 살이 무르면 판매를 자제하고 있습니다.
회를 떠서 보내드릴때 물렁거림이 심하면 제가 연락드리지만 통째로 주문시에는 제가 물렁거림을 알수 없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개개인의 입맛차이가 있기때문에 물렁거림의 기준을 어떻게 정하고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제가 직접 보지않는한 정답은 알 수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11월~12월 농어(점이 없는 농어)는 본래 무른 생선이기도 합니다.
판매하는 생선은 주로 선어 입니다.
그래서 활어보다 물렁거림이 더 있습니다.
물렁거림이 신경쓰이면 기다리셨다가 활어로 주문하시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제가 그동안 느낀것은 활어가 아무리 좋아도 가격이 비싸면 판매되지 않아서 선뜻 매입하여 판매하기가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활어예약하시면 무턱대고 매입하지는 않습니다.)
13) 드시고 남으면 소분하여 냉동.
병어,민어는 냉장고에 보관시 7일이상 드실 수 있습니다만 다른생선(농어,광어,우럭,참돔,등등..)은 가급적 이틀이내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드시고 남으면 랩으로 감아서 하나 하나 소분하여 비닐에 싸서 공기를 뺀후 냉동해서 참치회처럼 썰어 드셔보시고 입맛에 맞지 않으면 전감으로 드세요.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냉동할때는 회를 잘게 썰어서 냉동하지 마시고 사진처럼 각쳐서 냉동해야 나중에 해동했을때 회가 널널하지않고 썰기도 편하니 참고하세요.
김치냉장고에 두실때도 냉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최대한 밀봉하셔야 합니다.
14) 회떠서 배송요청.
모임이나 행사장에서 바로 받으실경우 회를 떠서 보내달라는 가족분 계십니다.
사진은 해동지에 바로 올려서 찍었지만 실제 배송할때는 접시위에 천사채를 깔고 그 위에 회를 부위별(뱃살,등살,꼬리살)로 썰어서 보내드리오니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손질비용이 달라지는데 10kg 한마리를 6접시로 담을경우 3만원 추가됩니다.
"해동지,양념초장,생와사비"는 생선 주문하실때 함께 주문하시면 됩니다.
http://cafe.daum.net/namdo114com/qL0v/2
몸에 좋은 건강한 수산물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진공포장이 무조건 좋은줄 알았네요
매운탕거리 머꼬싶어요
탁선장님. 제발 통화좀 부탁합니다.010-3190-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