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통일 이후를 고려한 GTX 수정 노선안을 생각해봤습니다.
call11 추천 0 조회 1,498 12.09.09 15:0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9.09 23:42

    첫댓글 이렇게 구상만 한다면 좋겠군여... 한순간에 4개의 노선이 서울을 지나게 되니깐요.
    근데 1,3번 노선을 제외하곤 차와의 속도경쟁력이 어떨까요?
    그리고 4번은 영종대교구간을 공철이랑 같이 노선을 쓰게 되는건가요?
    선로 포화가 의심되기도 하고여...

  • 작성자 12.09.10 13:33

    4번은 공철과 노선을 같이 쓸 생각입니다. 공철 서울역 직행과 연계 주요역만 정차하면 속도도 빠를 듯 합니다.
    2번 노선은 선로 포화가 우려되는데, 지상서울역으로 진입하게 하고,
    용산-서울역 1호선 전철구간을 지하화하여 선로를 확보하면 될 듯 싶습니다.
    이 때는 신안산선을 여의도에서 서울역으로 잇지 말고 용산역으로 이어야겠지요.
    아님 신안산선을 용산선,공철처럼 복층으로 건설해도 되지 않을까요.

  • 12.09.12 17:57

    1번은 조금 비현실적이다는 생각이....

  • 13.06.09 16:11

    선형이 너무 나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