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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수서역과 삼성역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1,731 12.09.09 22:2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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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9.10 09:39

    첫댓글 그냥 공사비가 너무 많이 든다고 주장하시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어 보이고,
    경제성 분석을 통해 경제성이 있다고 하면, 경제적인 면에서 타당성이 있는 것이지요.
    고층 빌딩 하부공간을 지하화하는 기술은 안전문제에서 아직은 시기상조이며,
    삼성역 부근의 도로 지하공간에 구조물 구축시에는 (수서에 비해) 공기가 더
    소요됩니다. 따라서 국토부 계획처럼 수서역을 먼저 착공한 후 삼성역은
    시종착역이 아닌 중간역 등으로 천천히 검토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많은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문제인 만큼 냉철한 판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KTX, GTX 향후 10-20년의 교통수요과 계획 등을 전문기관에서 잘 파악해서 추진해야...정치적인 입김이 들어가면 국민만 피곤합니다.

  • 12.09.10 21:54

    보다 설득력있는 내용으로 작성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공사방법등등.......

    국가 미래를 위하여
    보다 세밀한 분석으로 득, 실을 분석하고 득이 많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계획으로 추진하여야 할것으로 생각되며
    실이 많다면 어떻한 여론과 정치력에서도 하여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목소리 큰 사람의 생각만이 답은 아닐것입니다.

  • 12.09.12 11:43

    교통정책은 일관성과 계획성이 있어야 됩니다. 정치적 이해관계, 득실에 국민만이 피해볼 뿐입니다.

  • 12.09.14 16:18

    수서-평택선이 GTX-A와 노선을 공유하므로 불가능한 사항은 아니죠. 또한 삼성역 한전 이전에 따른 부지 개발과 함께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된다면 큰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겠죠. 하지만 수서역에 차량기지를 설치할 경우 삼성역에 종착하고 차량기지로 회차할 경우 수서차량기지 인근에 3호선 및 분당선 등 지장물과 약4km정도 인 삼성역과 수서역 구간에서 대심도로 건설되는 특성 상 지상1층 또는 지하1~2층 차량기지을 연결하는 차량기지 인입선의 구배가 나올지가 문제일 거 같습니다. 결국 삼성역까지 갈 수는 있으나 차량기지로 돌아가지 못하는일이 생기겠죠 ㅎㅎ

  • 12.09.18 19:16

    서울시가 강남개발 발표와 연계해서 삼성동 근처로 KTX역을 주장하는것 같네요.

    http://news.donga.com/3/all/20120918/49484518/1

  • 12.09.19 10:27

    참나... 서울시를 생지옥으로 만들려는건가요. 삼성역, 수서역 KTX 발상 모두 어처구니가 없는 망언에 불과하네요.

  • 12.09.24 01:38

    삼성역으로 결정되면....
    삼성역 사거리는 교통대란, 교통지옥으로 되겠네요........... ㅎ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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