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가 뻥연비사태로 미국및 타국가에 엄청난 금액을 배상해줘야될 위기입니다 주가도 폭락예상이구요 솔까 어이없게도 순식간에 제2의 도요타꼴나게 생겼습니다. 배상액보다도 이미지에 큰타격이죠~ 솔직히 자국민들은 호구취급하는 자세하며 현기차뿐만아니라 현대라는 기업자체에 불신이 생기는군요 물론 연비사태가 미국의 트집이긴 하더라도 참 씁쓸하네요 깡통차를 연비,가속만 겉치레해서 매년 차값만 덤탱이씌우고 외국소비자한테 보상해주고 아반떼,소나타 국내에서 가격비싸게 덤탱이 뻔합니다 절대로 현기차는 전 안살거같네요 현기차뿐아니라 진짜 현대그룹을 싫어하게된 1인
현대라 쉴드 칠 생각은 없지만 제조사 광고 연비 그대로 나오는 일은 상당히 드믑니다. 대개 10-20%정도 더 적게 나옵니다. 차 옵션이라든지 도로 상태, 운전 습관에 따라 다릅니다. 이번 현대기아차 사태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한국에서 측정을 한 수치를 EPA에 보고를 하고 판매를 했는데 미국같은 경우는 사후인증제을 적용하고 있어서 오차 범위에서 벗어나지만 않으면 인정을 합니다. 그런데 클레임이 들어오면 아스팔트 기준이 아니라 시멘트에서 연비 측정을 하죠. 이렇게 되면 당연히 측정치가 덜 나올 수 밖에 없죠. 아스팔트 보다 시멘트의 저항치가 더 크니까요.
현기가 자초한 면이 없지않아 있긴 하죠. 참고로 현재 시빅EX 모델을 타고 있는데 공인연비는 15km/L 인데 실제로는 12km/L 정도 나옵니다. 현기 마력은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차 바퀴에 전달되는 동력에서 손실이 크기 때문에 200마력이라고 하면 실제는 170마력 정도로 보는게 합당하죠. 아직 트랜스미션이라든지 서스부분에서 발전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때 일했던 회사지만, 정말 이런일이 여태까지 안터진게 신기하죠...
현대라 쉴드 칠 생각은 없지만 제조사 광고 연비 그대로 나오는 일은 상당히 드믑니다. 대개 10-20%정도 더 적게 나옵니다. 차 옵션이라든지 도로 상태, 운전 습관에 따라 다릅니다. 이번 현대기아차 사태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한국에서 측정을 한 수치를 EPA에 보고를 하고 판매를 했는데 미국같은 경우는 사후인증제을 적용하고 있어서 오차 범위에서 벗어나지만 않으면 인정을 합니다. 그런데 클레임이 들어오면 아스팔트 기준이 아니라 시멘트에서 연비 측정을 하죠. 이렇게 되면 당연히 측정치가 덜 나올 수 밖에 없죠. 아스팔트 보다 시멘트의 저항치가 더 크니까요.
현기가 그 폭이 좀 더 심한건 어쩔 수 없어요. 괜히 많은 사람들이 뻥마력, 뻥연비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
현기가 자초한 면이 없지않아 있긴 하죠. 참고로 현재 시빅EX 모델을 타고 있는데 공인연비는 15km/L 인데 실제로는 12km/L 정도 나옵니다. 현기 마력은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차 바퀴에 전달되는 동력에서 손실이 크기 때문에 200마력이라고 하면 실제는 170마력 정도로 보는게 합당하죠. 아직 트랜스미션이라든지 서스부분에서 발전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위 뻥연비 뻥마력 손실율을 차종 브랜드 마다 따져서 조사하는 기관이 있었는데 거기서 봤을때 그 비율은 오히려 독일차가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