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하십니다 - 개인회생을 하고싶어서, 질문드리려구요 ^^..
1. 신청인 본인에 대한 사항
- 본인의 성명과 나이,
송혜경,25세 여자이고, 미혼입니다.
- 직업과 소득(4대보험 적용직장 유무, 급여명세서 발급 가능 유무),
작년 6월까지 4대보험이 되는 정규직으로 150~160만원을 통장급여 받았구요,
일을 그만두고,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친구 가게에서 9월부터 지금까지 4대보험은 없고 (사업자있음) 80~90만원을 현금수령 했습니다.
지금 일하는 곳이 개인사업체이다보니, 급여 명세서 발급은 어려울듯..하구요
---------> 4대 보험이 안되면 무조건 통장으로 급여를 최소 2개월 이상 받아 본인의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 증빙 가능할 때에나 회생 신청 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 재산과 소득 (현재 실제로 부동산 중계업소에 문의해 매매시 거래 될 수 있는 실거래가를 알려 주셔야 하고 공시지가 같은 것은 필요없습니다.)
현재 제 명의로된 재산은 없으며, 4대 보험 안되는 곳에서 근무하고 월소득 80~90만원 정도 됩니다.
- 본인 몸의 아픔과 최근 병원치료 경력 유무 등
(진단서 발급 유무 반드시 기재, 진단서 한장 발급 되고 안되고의 차이는 천지 차이 입니다.)
아픈곳은 없습니다.
2. 배우자의 직업/소득, 배우자의 재산, 배우자의 채무 얼마 등(배우자의 재산도 실제 매매시 거래될 수 있는 실거래 매매가를 알려 주셔야 합니다)
미혼입니다.
3. 현재 거주지의 등본상의 모든 가족의 "나이",직장,소득,재산 내역과 주소상과 실 거주지가 다를 경우 실 거주지의 상황도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 등본상 : 인천부평/ 아버지(47),어머니(50),본인(25)
아버지,어머니명의로 된 빌라가 있고,차 한대 있습니다.
- 실거주지 : 인천부평/ 본인(25), 남자친구(33)
현재 남자친구랑 동거중이구요, 남자친구 명의의 집입니다.
- 전거주지 : 인천남동구/ 본인
2009년 7월쯤부터 2010년 5월까지 전입신고가 불가한 오피스텔에서 살았습니다.
(보증금500/월35) 통장으로 거래했기때문에 기록은 남아있습니다.
4. 본인의 부양가족 유무
부양가족은 없습니다.
5. 본인 채무가 있는 각 채권 금융사명, 대략적인 채무 금액과 대출금의 대출 일자, 채무 발생 사유 및 사용처(본인 채무가 있는 금융사 및 금액, 대출일자, 보증인 유무 기재)
- 국민카드 : 없앴다가 다시 발급받아서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008년 12월 부터 사용해 현재 500만원정도 채무
- 현대카드 : 대략 2009년 5월 부터 사용해 현재 800만원 채무
- 현대캐피탈(카드론): 대략 2010년 7월부터 현재까지 1000만원 채무
- 롯데카드: 대략 2009년 8월 부터 사용해 현재 100만원 채무
- 롯데카드론: 2010년 9월부터 현재까지 500만원 채무
- 씨티캐피탈: 2009년 7월쯤 670만원을 3년 상환으로 빌려서 2010년 10월까지 미납없이 갚
았는데.. 현재 금액이 어떻게 됐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핸드폰 요금 : 기계 사용중에 2대를 바꿔서 53만원정도 분납을 해야합니다.
- 제가 남자친구 대출 받을 때 공증을 섰는데 4천만원입니다. 2010년 10월쯤 되요..
-----> 총 채무 3500만원정도..
---------> 회생 신청을 하려면 지금 이후로 대출이나 카드 사용 할 생각차체를 하지 말고 연체를 하건 뭘 하건 2월~4월까지 급여를 통장으로 받아 본인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 증빙 자료 만들어 5월에나 회생 신청합니다.
회생 신청시 남자 친구라고 하지 말고 사장이 본인에게 보증강요를 해서 일을 하려면 어쩔수 없이 보증서 주게 되어 피해를 보게 되었다고 하고 신청합니다.
그리고 월소득은 무조건 100만원씩 받은 것으로 통장 소득 증빙 자료 준비합니다.
사정이 생겨 급하게 오피스텔 보증금이 필요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씨티에서 670만원을 대출 받았습니다. 혼자 생활하다보니, 월급보다 카드값이 더 나오게 되었고 그때부터 국민카드를 페이플랜으로 돌려서 사용했습니다.
10%씩 내다보니 원금보단 이자를 더 많이 내는 격이 되었고 현금서비스를 받기 시작해 한달 한달 연체만 시키지 않았지 빚만 더 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일을 그만두고 남자친구랑 같이 일을 하게 되었는데 몇 달은 돈을 받지 못해서 현대카드론을 받아 쓰게 되었고 그 돈으로 카드값을 매꾸었습니다.
그런데 남자친구 사업이 힘들어서 돈으로 끙끙 거리길래 다음달에 준다는 말을 믿고 론으로 받은 돈 100원씩 100만원씩 빌려준게 900만원 정도 됩니다.
남자친구는 그게 론으로 받은 돈인지는 모르구요, 그러다 또 카드값이 나왔고, 그때 롯데카드론으로 500만원을 받아 카드값을 냈는데 점점 액수가 올라 현재 현대카드, 씨티 4개월째 연체가 되고,롯데, 국민 3개월째 연체가 됩니다..
한마디로 카드값 돌려 막다가 부채만 늘어난 상태입니다.. 아, 남자친구돈도 다 가게에 들어가있어 당장 제게 돈을 갚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ㅠㅠ
6. 현재 거주지역 도시명과 거주지 현황(자가, 전월세-보증금 얼마)등
예) 현재 인천에 거주중이며, 남자친구의 집에서 동거중입니다.
8. 하시고 싶은 말씀이나 궁금하신 점 추가 질문 하시고.... 쓸데없는 글자는 안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앞으로 급여를 통장으로 받을수는 있는데 지금까지 통장이체가 아닌 현급이라..신청자체가 어려울까 걱정입니다.
또 당장 이체를 해 놓는다 해도 카드사에서 득달같이 다 빼갈까봐 이것 또한 걱정이구요..
그리고 제가 일하는 곳이 남자친구 가게이고, 제가 빌린 돈을 남자친구한테 빌려줬으니
이것 또한 기각 사유가 되는지요..계좌이체한거라 통장에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그것이 문제가 된다면, 제가 현금으로 돈을 빌려 썼고 그것을 조금씩 남자친구한테 갚았다라는 명목으로 바꿔서 신청할 순 없는지요..
다른 직정을 얻어 급여를 통장으로 받는다해도 최소 3개월의 기록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들었어요.. 그렇게 되면 아무런 보호도 없이 3개월치 월급을 최소한의 생활비로 남길 수도 없게 카드사에 다 빼갈 것 같구, 도촉은 도촉대로 올 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이래도 저래도 다 걱정입니다.
현재도 집으로 카드사 사람들이 찾아와 도촉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아버지집으로 압류장도 왔다고 하더라구요..
이상태로 3개월이 더 지나면.. 어떻게되는건지요..
아버지는 기소중지가 내려 제가 잡혀갈지도 모른다는데a
저도 갚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이 빚으로 빚을 갚은 격이 되어 부채만 더 늘어난 상태이긴한데..
제가 쓴 돈이니 몇년이 걸리더라도 갚을 수만 있다면 열심히 일해서 갚고 싶습니다.
제가 개인회생..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제게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기재해 놓은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어요..
바쁘실텐테, 수고하시구요.. 제가 말 주변이 없어 번거롭게 한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