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kicha/ANo/22399
에서 KTX-최경수 님이 올려주신 그림인데
직접 그림을 볼 수 있도록 다시 올려봅니다.
아울러 아래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의 노선도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무릉역을 유지하는게 눈에 띄는데, 아마 중요한 화물이 있는 모양입니다.
경전선이 개량되었지만, 구선로인 창원-덕산 구간이 그냥 남아있는 것과 비슷한 상황인 듯 합니다.
첫댓글 영천-신경주 사이에는 아화역을 유지하는 게 특이하군요. 현재 무인역인데 차라리 현재 여객열차가 정차하는 건천역을 유지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건천역은 유지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동해남부선 포항~울산 구간중 중앙선 연결선에 건천역까지 포함되어서 사업중인걸로 압니다.
신경주역이 ktx신경주역 말하는겁니까?
네
신경주역은… 고속철도+일반열차의 복합역이지요~ 차후 ktx가 포항까지 갈 예정이죠~(이를 위해 첫삽을 뜬지는 오래~)
그렇군요.. 현 경주역은 경주 한복판에 있는데 비해 신경주역은 시내에서 먼지라 불편이 예상되는군요.
무릉역에는 성신양회 사일로가 있지요.
첫댓글 영천-신경주 사이에는 아화역을 유지하는 게 특이하군요. 현재 무인역인데 차라리 현재 여객열차가 정차하는 건천역을 유지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건천역은 유지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동해남부선 포항~울산 구간중 중앙선 연결선에 건천역까지 포함되어서 사업중인걸로 압니다.
신경주역이 ktx신경주역 말하는겁니까?
네
신경주역은… 고속철도+일반열차의 복합역이지요~ 차후 ktx가 포항까지 갈 예정이죠~(이를 위해 첫삽을 뜬지는 오래~)
그렇군요.. 현 경주역은 경주 한복판에 있는데 비해 신경주역은 시내에서 먼지라 불편이 예상되는군요.
무릉역에는 성신양회 사일로가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