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적 지 : 경남ㆍ의령
🍁산 악 회 명 : 매봉산악회
🍒A코스 : 양촌-자광암-질매재-봉화대-달분재
-배틀바위-자굴산-철계단-절터샘-마을회
관 -공영주차장
(약4시간)
🍒B코스 : 원점산행 (약3시간)
☘산행시간: 약4시간
☘일 자: 2월 15일 (수요일)
☘출 발 지 : 동래지하철 3번 공영주차장 입구
☘"08시00출발
☘경 유 지 : 만덕역-남산정역-부민병원옆
-종가국밥앞
💚산행찬조금: 35.000원
( 하산주 제공)
🌞 준 비 물: 개인중식 . 간식 .물(따뜻한물)아이젠
여벌의옷 ㆍ방풍복 ㆍ스틱ㆍ등산화
스피치ㆍ겨울용품
💐 자굴산 💐
의령군의 진산으로서 북서쪽 비탈은 경사가 급해 합천군 쪽에서 보면 마치 병풍을 두른 것처럼 보이고 의령군 쪽으로 보면 산세가 반대로 완만하다 하여 좌굴산이라고도 불림, 산중턱에는 신선이 놀고 갔다는 강선암이 있으며 코스 중간에 금지샘이라는 샘은 병자호란 당시 청나라 군사들이 말에게 물을 먹이려 하자 갑자기 말라 버렸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산입니다.
최근 수평 개념의 아름다운 산길을 따라 걷는 둘레길 탐방 열풍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의령군이 조성한 자굴산 둘레길에 탐방객이 몰려들고 있다.
의령 자굴산 둘레길은 산림휴양시설로서 종전 수직상하 이동의 힘든 등산개념에서 숲이 가진 좋은 것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평 개념의 등산로를 조성해 자굴산만의 생태와 진면목을 자연 그대로 느끼며 심신을 단련할 수 있도록 했다.
의령군은 자굴산 해발 650m 선상에 전망대와 데크계단, 정자, 안내표지목 등을 설치하는 자굴산 둘레길 조성사업을 지난달 완공했다.
둘레길 조성은 자굴산 권역 산림경영모델 숲 조성사업 중 하나다.
둘레길은 차량을 이용해 자굴산 순환도로 정상에 도착한 뒤 쇠목재 정자에서 출발하여 절터샘-전망대-달분재를 수평으로 연결하는
3.7km의 등산길로 칠곡 내조 마을, 새가례 마을 등 기존 5개 등산로와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둘레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쇠목재 주차장을 출발해 돌아오는 거리는 6.8km로 소요시간은 2~3시간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5개소의 산속 쉼터를 조성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치유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자굴산 둘레길의 압권은 내리보고 올려보는 자연 풍광 그 자체다.
능선부에는 자태를 뽐내고 있는 천년 다지송과 희귀목인 노각나무, 사람주나무, 비목나무 등이 절비하다.
또한 골골이 많은 전설을 지닌 부부바위와 아기바위 등 기암괴석과 풍광을 접할 수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산행문의 ※
♣총 무 (010-4841-0440)
※ 매봉산악회는 비영리 순수 산악회 이므로 산행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이며, 본 산악회는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확인 하시고 산행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실분 댓글 or 전화 연락주세요
🍁🍁🍂🍂
첫댓글 참석합니다
넵
고맙습니다 ~~^^
게스트2명 참석 합니다
홍은숙 윤명자
옙 감사합니다.
두분 접수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