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아침 더자고 싶은 마음을 접고 전우 마라톤 장소가 열리는 여의나루역으로 향한다...사실 마라톤 대회라고 하기에도 좀 뭐한게 5km, 10km 밖에 없다. 작년까지는 하프도 있었으나..대부분 군장병이 참가하는 관계로 짧은 거리로 하고 행사로 대체한듯하다.
미군들도 상당수가 참가하여 전의를 불태우고 있는것 같다. ㅎ
뭔놈의 인간들이 이리 많이 왔는지...대략 만명 가까이 되는듯 했다...한국. 육.해.공군.해병대..그리고 각 직할부대..교육단. 특전사. 간호사. 사단예하부대. 해군2함대. 카투사. 미육군,공군.해군. 등 언뜻봐도 사람이 많다.
아...마라톤 입문이후..고은 피부가 계속 상해가고 있다. 날이 덮고 햇볕이 따가우니...이상태는 아무래도 더욱 악화되리라 생각된다. 포사시한 피부의 소유자 였는데..나도 곧 중대장. 천리마 .산성 형님처럼 무서운 후기 인상파로 변하는것이 아닐까? 심히 걱정된다.
여지껏 대회를 다녀봐도 앰블런스 3대까지는 봤으나...오늘은 대략 10여대는 본것 같다. 군소속. 민간소속..더우기 오늘은 뭔일인지 소방차까지 동원이 되어 행사를 지원하였다. 사진에는 없으나 선두 지휘는 수방사 모터 사이클 부대에서 지원을 나왔는데..처음으로 구형 할리데이비슨이 아닌 BMW 모터 사이클이 등장했다. 경찰에는 이미 보급이 거의 끝났으나 수방사와 군헌병에는 아직도 구형 사이카가 사용되었는데...참으로 반가운 현상이다.
간식 배부처와 도시락 배부처가 길게 늘어져 있었다. 아침을 가볍게 굶고 가서 간식도 받고 도시락도 받고 ...도시락은 현장에서 미여군과 오븟하게 까먹고 돌아왔다.
사람 겁나게 많다...도시락도 왕창. 왕창..국방부와 국방일보..각 전우회. 국방흥보원. 항공우주산업. 국방과학기술원등..각단체에서 인원도 많이 왔지만 후원도 많이 한듯하다. 여러업체에서 일반 사병을 대상으로 각종 후원품을 지원하였다.
뭐..이리 주는게 많은지 심심해서 펼쳐놓고 기념컷..한장 했다.
경기이후 시상을 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의장대시범.연예인 행사등이 준비되어 있는데..나는 오후 야구시합이 있는 관계로 도시락만 신속하게 처리하고 자리를 떳다.
도시락도 ...성실했다..ㅎㅎ 사실 오늘의 목표는 처음으로 공식으로 10km 대회를 참석하므로 죽기를 각오하고 달릴요향이었다.
물론 목표 기록은 생전 해보지 못한 50분 이내를 목표로 하였다. 그러나 인원이 너무 많고 도로는 좁아 어려울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젊은 병사들과 간부들 사이를 열심히 뛰다보면 같이 오버해서 좋은 기록이 나올것 같았으나...인원이 너무 많아서리...이번대회는 생각보다 여군도 많이 참석했다. 엉성한데 잘뛴다. 무시하면 안되겠다...하기사 내가 누굴 무시할 입장인가? ㅎㅎ
출발과 동시에 한 300미터 정도를 걸을수밖에 없었다..길이 막혀서 ㅋㅋ 차도 아니고 사람이 막혀서 뛰지를 못하니...안타깝다.
이후 몸풀기를 최소화하고 그냥 달렸다...3킬로 가니 힘들고 입이 바짝 바짝 마른다. 날은 또 왜이리 더운지..4킬로도 채 가기전에 선두가 사이카를 따라서 열심히 달린다. 2위를 달리는 미군백인병사는 아주 잘뛴다.나이도 많아 보이는데...마라톤 잡지 표지 모델같이 뛴다. 5킬로에서 물한잔 마시고 7킬로까지 약간 숨고르기로 했다...이후 8킬로를 지나면서 죽기로 달려보기로 했다. 핸드폰 런닝앱을 키고 달렸는데..중간에 에러가 자주 생긴다...들쑥 날쑥... 2km 4'45" , 3km 5'6" , 5km 4'57", 6km 4'24" , 9km 4'04" 합계 51분54초 초반 1킬로에서 너무 시간을 많이 지체했다. 죽기로 뛰었으면 50분안에 들어올수있었는데..그러면 죽었겠지? ㅎㅎ 평소 닐리리야 하고 뛰다가 좀 무리 해서 뛰었더니...기록도 별반 차이도 없는데..겁나게 힘들다. 그래도 이속도로 계속 가면 3시간 30분인데...갈길이 너무 멀다..그냥 몸이 허락하는데로 즐겁게 뛰어야 겠다. ㅎ 이틀전 아이들 육상대회에서의 많은 새싹을 보았다면 오늘은 국가방위를 위한 젊고 유능한 많은 한국과 미국 군병사와 간부를 보았다. 든든하고 우리가 요즘 많이 접하고 있는 군관련 피곤한 뉴스를 날려버릴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역시 최고의 복지는 국방이라는 생각이 든다.
첫댓글 스피드가 장난이 아닙니다. 춘마에서 일 내시겠어요!
짧게 뛰어서리...ㅎ
스피드 좋고 후기 좋고...살 내리는 소리가들렸을 듯ㅎ 수고하셨습니다.힘!
살이 왜 안빠지죠? ㅎ
나날이 발전 하는구만 수고했네.
감사합니다. ㅎ
호기록달성 축하드려요 bmw의 디테일한 후기 인상적입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이곳 저곳 많이 참석하다 보니 여러가지 부류의 대회를 경험하는 것 같습니다.. 실력이 일취월장 했네요..
네...열심히 하겠습니다 ㅎ
나날이 발전하는 해결사님 힘.
후기도재미지게 잘쓰시네요,
잘읽었읍니다.
감사합니다. 형님..ㅎ
수고많았네 열정이대단해~
그냥 한번 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