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전국5일장 원문보기 글쓴이: 돈만다케
< 상황버섯의 효능 >
사진출처 : 은하수님
「상황」 이라는 말은 중국에서 유래된말로 『桑黃』(뽕나무 상, 누를 황) 이라 쓰며, 우리말로는 「목질진흙 버섯」이라한다. 상황버섯은 고산지대에 서식하고있는 산뽕나무,참나무,밤나무,상수리나무 등의 고목에서 자생하는 (번식이 잘되지않는) 매우 희귀한 담자균류의 다년생 버섯으로 학명으로는 [PHELLINUS LINTEUS] (페리누스 린테우스)라고한다. 진짜 상황버섯 이란 학명에서 지칭하듯이 '린데우스(linteus)' 라는 균주가 검출 되어야하며 정확한 진위 여부를 가리기 위해서는 관련 미생물 학자나 농학박사등 전문가의 확인을 거쳐야한다 ◆ 상황버섯성분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2, B3, C ,섬유질 및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 내 면역기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베타글루칸 이라는 다당체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황버섯 담자균은 단백결합 다당체이며 그 밖에 염기성 단백등이 포함되며 단백다당류는 정상 세포에 독작용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송치현, 나경수, 양병근, 전용재 교수팀은 목질진흙버섯(상 황버섯)의 면역활성이라는 연구논문에서 상황버섯 다당체의 항보체 면역활성도가 자연산 상황버 섯이 65.7%, 인공재배상황버섯이 63.9%임을 발표하여 인공재배된 상황버섯의 면역증강 활성작 용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재배된 상황버섯은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인 것으로 밝혀 져 있습니다. 1. 소화기 계통의 암인 위암, 식도암, 십이지장암, 결장암, 직장암,을 비롯한 간암의 절제 수술후 화학요법을 병행할 때 면역기능을 항진시킨다. 2. 자궁출혈 및 대하, 월경불순, 장출혈, 오장 및 위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해독작용을 한다 < 상황버섯의 복용방법 > < 달이는 방법 > 1. 상황버섯 50g을 흐르는 물에 씻고 땅콩 크기로 쪼갭니다. 2. 유리용기나 사기 그릇에 생수를 2000cc 정도(약 1되) 붓고, 버섯을 넣습니다. 3. 끓기 시작하면 바로 한 단계 낮추어서 중불로 끓입니다. 뚜껑을 닫지 않아도 됩니다. 4. 물의 양이 반이 줄어들도록 달이십시오.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반 이상 줄어들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 만약 많이 줄어들 경우 물을 더 타지 마시고 그대로 사용하십시오. 5. 같은 방법으로 3∼4회 정도 더 재탕하여 섞어 드십시오. 6. 섞인 물은 유리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완전히 식은 다음에는 페트병에 넣으셔 도 됩니다. ★ 상황버섯만 달여서 복용하시고 다른 약초나 한약 등과 함께 달이지 마십시오.
< 복용방법 > ▶ 1회 복용량 : 100cc ▶ 처음 일주일 동안은 하루 1-2번 복용하시고 (호전반응을 완화하기 위함), 그 후에는 하루 최고 6번까지 환자의 병세에 따라 적절히 복용하십시오. ▶ 흡수가 잘 되도록 식후보다 식전에 따뜻하게 데워 복용하십시오. ▶ 병원 약이나 건강식품, 약초, 한약 등과 동시에 복용하여도 무방합니다. 변질의 우려 가 있으므로 달여진 물이 일주일 이상 지났을 경우 다시 끓여 보관하십시오. ▶ 끓이고 남은 버섯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1. 물 2000cc를 붓고 (이때는 약초나 대추, 감초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20분 정도 끓인 다음 환자는 앞으로 일반 물을 드시지 말고 이 물을 드시기 바랍니다. 차게 드셔도 되며, 약탕기 로 3번을 끓여 드실 수 있습니다. 2. 상황버섯 달인 물을 밥 지을 때 밥물, 또는 죽 끓일 때 죽물로 사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