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죽산안씨(신) 종친회
 
 
 
카페 게시글
기본 자료실 조선시대 근친혼... 동성간의 혼인에 대해서...
안재중 추천 0 조회 965 09.11.18 01:06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1.18 09:53

    첫댓글 동성의 혼인이 흔했으니 불혼의 법이 만들어졌겠죠??? 그래서 족보에 동성이본간의 혼인이 있었군요! 지금은 성도 바꿀 수 있으니 형제간인들 성만다르다면은 혼인을 못하겠습니까마는 이것이 사회의 큰 문제가 될 날도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9.11.18 13:03

    역발상 이게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병주 교감선생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난생 본적도 없었는데, 동성동본이다... 또는 동성이본이라도 동성이기 때문에 안된다... 이 정도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풍속은 많이 변했다곤 하지만, 근친혼에 있어서는 그 유래가 없을 만큼 엄격했던 조선시대의 영향이 풍속에 많이 남아있어 아직은 동성간의 혼인에 대해 그렇게 까지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죽했으면 동성동본의 혼인을 허가해주는 법이 또 만들어졌겠습니까... 역발상을 하면 이해되는 일이 많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