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막 1: 35-39절
교회의 존재 목적은 영혼을 구원하여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교회인 우리는 가정과 교회와 세상에 하나님 나라 건설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전도하여 죄로 죽은 영혼 살리고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살게 하여야 합니다. 구역과 기관들은 교회의 존재 목적에 맞는 모임과 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목적에 이끌리는 삶을 위해, 분주한 세상 삶에 매이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 사업과 여러 일로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바쁜 것은 죄가 될 수 없으나 바쁜 삶에 매이면 죄가 됩니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일에 잡히면 목적이 이끄는 삶 살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병고치고 귀신 쫓는 일에 매여 하나님 나라 세우는 목적을 잃지 않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하여 분주함에서 나와 한적한 장소에서 기도하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병자를 두고 한가하게(?) 기도하신다며 마땅하게 생각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는 병자들이 모인 곳으로 돌아가지 않고 다른 곳으로 가서 병자를 고치는 일로 하나님 나라 세우는 일에 힘을 다하셨습니다.
우리는 좋은 일 일지라도 그리스도인의 삶의 목적을 잃고 멀리하게 하는 것이면 내려놓아야 합니다. 세상 분주함에 매이지 말고 기도하는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 듣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세상 아무리 좋은 일 이라도 하나님의 자녀 된 삶의 목적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영혼을 살려 하나님 나라 세우는 목적에 이끌려 살기를 바랍니다.
질문을 통한 나눔
1. 각자 자신의 삶의 목적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2. 예수님과 제자들의 생각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3.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신 목적이 무엇이라고 하셨나요?
묵상의 말씀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마가복음 1장 38절)
공동체기도
1. 삶의 목적이 세상 성공 아닌 하나님 나라에 두게 해주세요.
2. 교회 성도들의 사업과 직장에 복을 주시옵소서.
3. 자신을 부인하고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