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감기가 더 무서운 거 아시죠? 이럴 때 꼭 필요한 영양소가 비타민이에요. 달콤한 과일과 싱싱한 야채로 만든 샐러드에는 비타민이 듬뿍 들어있어 감기로 잃어버린 입맛과
생기를 되찾아준답니다.
새콤달콤 드레싱과 함께 내면 기분까지 상큼하게 바꿔줄 샐러드, 함께 만들어볼까요?
■ 만드는 법
①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칼로 도려내고 키위와 토마토, 딸기도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저며 썬다.
② 파슬리와 크레송은 씻어 물기를 털고 파슬리는 작은 크기로 자른다.
③ 준비한 올리브오일 드레싱 재료를 한데 담고 고루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④ 넓은 그릇에 손질한 과일을 담고 파슬리와 크레송을 군데군데 얹은 다음 준비한 드레싱을 듬뿍 끼얹어낸다.
참치스테이크샐러드
■ 재료
냉동 참치 400g, 굵은 소금 약간, 검은깨 ½컵, 달걀 노른자 1개 분량, 식용유 3큰술,
비타민·셀러리·크레송 약간씩, 치커리 한 움큼, 래디시 1개, 양상추 ¼통, 참깨 드레싱(참깨 5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마요네즈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미지근한 물에 굵은 소금을 약간 푼 다음 냉동 참치를 담가 반 정도 해동되면 참치를 건져 마른 면보에 싸서 냉장실에 넣어 부드럽게 해동한다.
② 준비한 샐러드용 야채를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래디시는 얄팍하게 저며 썬다.
양상추는 씻어 한입 크기로 뜯는다.
③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참깨 드레싱을 만든다.
④ 냉장실에서 부드럽게 해동시킨 참치를 꺼내 물기를 완전히 닦고 달걀 노른자를 붓으로 바른 후 검은깨를 고루 묻혀가며 옷을 입힌다.
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④의 참치를 앞뒤로 뒤집어가며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준비한 야채를 곁들여 드레싱을 듬뿍 끼얹어낸다.
오렌지소스 생선살샐러드
■ 재료
대구살 250g, 소금 약간, 청주 1큰술, 밀가루 4큰술, 식용유 3큰술, 각종 샐러드용 야채 적당량, 오렌지소스(오렌지 2개, 다진 양파 3큰술, 다진 붉은 고추 1개 분량, 블랙
올리브 4알, 올리브오일 5큰술, 설탕·식초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대구살은 한입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나게 썰어 소금과 청주를 뿌려 밑간한다.
② 밑간한 대구살을 앞뒤로 뒤집어가며 밀가루를 뿌려 옷을 입힌 후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르스름하게 굽는다.
③ 샐러드용 야채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턴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찬물에 잠시
담갔다가 건진다.
④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잘게 다지고, 블랙 올리브는 얄팍하게 저며 썬 후
다른 재료와 함께 골고루 섞어 오렌지소스를 만든다.
⑤ 준비한 야채와 대구살을 그릇에 담고 ④의 소스를 듬뿍 끼얹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