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코타키나발루 등반 여행안내 자료 아래내용은 여행사에 보내준 내용입니다.
고산증세의 예방약인 다이아막스는 제가 갖고 있어서 가져 갈 것이니(여행사에서 준비) 두통약이나 청심환 정도만 개인별로 준비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개인)
두통약(타이레놀)은 고산증 두통시 효과가 있고 청심환은 고산증에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드시는 분도 있습니다.
등산복은 여름부터 겨울까지의 옷을 준비하여야 하는데 산행시 긴팔이나 반팔로 출발한 후 산장근처에서 기온이 낮아지면 자켓을 착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상에서는 일출을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다운자켓 등을 입어야 하고 바지도 여름용은 좀 추울 것으로 보입니다.
식사는 산장에서는 다소 입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개인별로 기호에 맞는 반찬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현지 정보 : 시차 → 코타키나발루는 서울보다 1시간 늦음 기온 → 평지 : 23~32℃(여름), 산장부근 : 7~20℃(가을), 정상 : 0~10℃(겨울) 2. 여행용 가방 : 하드케이스 또는 천으로 된 여행용 가방과 배낭(30~40L 이상)을 준비해주세요. 산행 시 여행용가방은 산 아래 보관하고 1박 2일 짐만 배낭으로 산행합니다. 3. 의 류 : 코타키나발루의 날씨는 많이 더우나 산행복장은 출발 시는 반팔, 긴팔 산행복장으로 하고 산장 등 기온에 따라 고어자켓 등 착용, 정상 등반 시는 헤드랜턴과 다운자켓 등 보온 의류가 필요하며, 우천을 고려하여 우산, 우의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광 시에는 반팔, 반바지, 샌들, 수영복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산행 시 옷은 비닐팩으로 포장) 4. 상비약 : 평소에 복용하시는 약은 필히 준비하시고 그 외 비상약으로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아스피린, 피로회복제 등을 준비하시면 매우 유용하며 특히, 고산증세가 있으신 분은 고산증세 예방약, 두통약, 청심환 등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환 전 : 외국환 은행에서 미화 달러(US$)로 환전하시기 바라며 가능한 소액권으로 환전 6. 메모 수첩 : 여행일지를 적을 수첩을 준비하여 여권, 항공권, 여행자 수표, 신용카드, 면허증, 연락처등을 기록하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팁(TIP) : 기사나 식당, 호텔, 가이드를 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성의를 표시하는 것이 상례입니다. (팁 용도로의 환전은 미화 1$짜리로 10~20$정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보루네오의 에메랄드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황홀한 석양의 섬'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말레이지아의 보석과 같은 섬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야생의 자연과 현대 문명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진정한 휴가와 색다른 체험을 즐기고자하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며, '등반가들의 꿈' + '다이버들의 최종 목적지'로 부상하고 있는 곳입니다. 연중 어느 때나 평균 섭씨 23.8에서 29.4의 기온을 유지하고 있으며, 건기가 길어 휴양지로서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 동남아 최고봉 코타키나발루 - 동남아시아의 최고봉 (4,095m)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키나발루산 국립공원의 대자연을 걸어보세요. - 이동코스 : 팀폰게이트(또는 메실라우리조트) - 라반라타산장 - 이동거리 : 약 6KM - 소요시간 : 약 6~7시간 (고소적응을 위해 천천히 진행)
■ 키나발루산 산장 - 라반라타 : 수용인원 52명 - 다인실, 식당, 매점, 샤워시설(온수), 화장실, 주방(가스레인지, 코펠, 버너) - 군팅라가단 : 수용인원 60명 - 다인실, 샤워시설(온수), 화장실, 주방(가스레인지, 코펠, 버너) - 산장은 대부분 라반라타산장 혹은 5분 거리의 군팅라가단 산장을 이용합니다. - 산장은 4인~14인실 등 다인실(2층침대) 기준이며 산장 구조상 다른 투숙객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산장은 난방시설이 없으며 담요 또는 침낭이 제공 됩니다. - 산장은 구조상 시건 및 보안이 취약합니다. 개인소지품 및 귀중품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라반라타의 식당에서는 라반라타, 군팅라가단, 파나라반, 와라스헛 투숙객도 함께 식사합니다.
■ 정상 등정 (02시 출발) - LOW'S PEAK (4,095m) : 동남아시아 최고봉 - 이동코스 : 산장 - LOW' PEAK (왕복 4KM) - 소요시간 : 약 5~6시간 (왕복기준)
■ 안전수칙 및 산행관련 정보 (필독) - 키나발루 등반은 동남아시아 최고봉인 LOW'S PEAK 4,095m고지의 등반임으로 고소적응이 필수입니다. - 산행 첫날 해발 1,800m~2,000m고지 입산게이트부터 산장까지 천천히 이동하면서 고소적응을 하고, 쉴 때마다 식수를 많이(1.5~2리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소 예방에 효과가 있는 약 : 다이아막스(한네트 준비), 두통약(고소증세 두통 완화), 청심환(?) - 국립공원 관리가 잘 되어 있어 트레킹 중에 있는 쉼터에는 화장실, 식수대가 갖춰져 있습니다. 쉼터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천천히 이동합니다. (1리터 물통 준비) - 산행을 시작할 때 배낭이 무거우면 포터를 고용할 수 있으며(현지비용 추가), 방풍/방수/보온의류를 꼭 챙겨 산장 및 정상 등정 시 바람과 추위에 대비하세요. (여벌옷 비닐팩 포장 및 다운자켓 필히 준비) - 보온용의류(입산 게이트는 여름~초가을 날씨지만 정상부근은 겨울날씨 입니다. 산장부근은 온도계로 7~8도, 정상부근은 온도계로 0도 정도) 비바람이 불면 그 이하로 체감온도는 떨어집니다. - 방수의류 : 비올 때 대비(고어텍스 권장), 배낭커버, 여분의 비닐봉지 - 등산화 : 바위에 잘 붙는 고어텍스 등산화 권장(정상부근 화강암 지대) - 개인용 배낭(30~40리터 이상), 알파인스틱, 무릎보호대 권장 - 하산 시 균형유지 및 무릎보호 - 헤드랜턴(새벽 정상 등정 시 필요), 장갑, 손전등(어두운 산장 객실에서 필요) - 산행 및 새벽 등정 시 칼로리를 보충할 간식거리(초코바, 마른과일, 육포 등) - 현지 산행가이드 배정 : 6명당 1명 배정 (2~3명 배정 예상)
|
|
첫댓글 바르는 모기약도 추가하세요. 동남아 모기는, 단위 면적당 개체수도 훨씬 많고, 한반도 모기하고 차원이 다릅니다. 모기약 회사가 대기업으로 성장하는데는 그마만한 배경이 있겠죠. 현지에서 사는 모기약은 한국에서 파는 거랑 많이 달라서 바르고 난 후 느낌이 아주 찝찝해서 적응이 어려울 겁니다.
에구구~ 모기약 중요한거죠...감사합니다. 꼭 챙기겠습니당.
저 위에 열거한 어떠한 약보다 모기약만큼 필요한 게 없을 겁니다. 열대우림 지역에서 밤공기를 쐬고 싶으신 분들은 모기와의 전쟁을 준비하시라......
잘들다녀 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