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 아버지, 저희 기도를 자애로이 들으시어 조프란치스카에게 천국낙원의 문을 열어주시고남아있는 저희는 그리스도안에서 다시 만날때까지 믿음의 말씀으로 서로 위로하며 살게 하소서.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첫댓글 우리엄마, 나의 어머니 조태희 프란치스카는 저희 남매의 생명의 기원이었습니다.언제나 사랑이 넘치고, 삶의 애욕이 넘치는 분이셨습니다.어머니는 어릴적 6남매의 맏이로 그 부모의 자랑스럽고 믿음직스러운 아이였습니다.그 아이가 자라서 가정을 꾸리고 우리 가족의 영원한 버팀목이 되었습니다.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소명을 과업처럼 여기신 분이었습니다.언제나 책임감있고 맡은바를 분명히 해내겠다는 강인한 의지를 가진 분이셨습니다.또 어린 우리 남매에게는 한없이 사랑을 베풀어주는 우리의 우주같은 분이셨습니다.엄마를 통해 우리는 사랑을 주고받는 법을 배우고, 열심히 성실히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배웠습니다.우리가족이 현재 누리고 이룬 이 모든것들은 저와 누이의 근원이었던 조태희 프란치스카를 통한 것들이었습니다.5년전 루게릭병을 진단받고 매 순간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두렵고 무서웠을 우리엄마.아픈 와중에도 우리에게 모든것을 나눠주고 배풀어 주셨습니다.힘든 투병생활에도 지치지않고 삶의 의지를 보여주셨으며, 이를 통해 늘 삶의 고비를 넘기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뽀얗고 말간 피부와 눈을 가진 당신의 손주들을 바라보며 사랑이 밑으로 흘러 풍성해지는것을
바라보셨습니다.숨이 막히고 상상할수 없는 육체의 고통속에서도 묵묵히 생의 기쁨을 알려주시던 나의 어머니 조태희 프란치스카.이제는 하느님의 곁으로 가셨습니다.부디 그것에선 아픔없이 평안하시기를 하느님께 또 빌고 빌어봅니다.하느님, 제발 우리엄마를 굽어살펴주소서.엄마.영원히 영원히 기억하고 사랑할게요.너무보고싶고 너무사랑해요.우리 다시 만나요.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참으로 은혜로운 일입니다. 우리 신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조태희프란치스카 자매를 위해 기도해 주신 정성과 사랑은분명 유가족분들에게는 크나큰 위로가 되었을 것입니다.다시한번 주일 장례미사에 함께 해 주시고 장지까지 동행해 주신 신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조태희 프란치스카의 죽음을 통하여 저희주님 찬미받으시고 조태희 프란치스카의 자손들을 보살피소서
첫댓글 우리엄마, 나의 어머니 조태희 프란치스카는 저희 남매의 생명의 기원이었습니다.
언제나 사랑이 넘치고, 삶의 애욕이 넘치는 분이셨습니다.
어머니는 어릴적 6남매의 맏이로 그 부모의 자랑스럽고 믿음직스러운 아이였습니다.
그 아이가 자라서 가정을 꾸리고 우리 가족의 영원한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소명을 과업처럼 여기신 분이었습니다.
언제나 책임감있고 맡은바를 분명히 해내겠다는 강인한 의지를 가진 분이셨습니다.
또 어린 우리 남매에게는 한없이 사랑을 베풀어주는 우리의 우주같은 분이셨습니다.
엄마를 통해 우리는 사랑을 주고받는 법을 배우고, 열심히 성실히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배웠습니다.
우리가족이 현재 누리고 이룬 이 모든것들은 저와 누이의 근원이었던 조태희 프란치스카를 통한 것들이었습니다.
5년전 루게릭병을 진단받고 매 순간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두렵고 무서웠을 우리엄마.
아픈 와중에도 우리에게 모든것을 나눠주고 배풀어 주셨습니다.
힘든 투병생활에도 지치지않고 삶의 의지를 보여주셨으며, 이를 통해 늘 삶의 고비를 넘기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뽀얗고 말간 피부와 눈을 가진 당신의 손주들을 바라보며 사랑이 밑으로 흘러 풍성해지는것을
바라보셨습니다.
숨이 막히고 상상할수 없는 육체의 고통속에서도 묵묵히 생의 기쁨을 알려주시던 나의 어머니 조태희 프란치스카.
이제는 하느님의 곁으로 가셨습니다.
부디 그것에선 아픔없이 평안하시기를 하느님께 또 빌고 빌어봅니다.
하느님, 제발 우리엄마를 굽어살펴주소서.
엄마.
영원히 영원히 기억하고 사랑할게요.
너무보고싶고 너무사랑해요.
우리 다시 만나요.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참으로 은혜로운 일입니다.
우리 신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조태희프란치스카 자매를 위해 기도해 주신 정성과 사랑은
분명 유가족분들에게는 크나큰 위로가 되었을 것입니다.
다시한번 주일 장례미사에 함께 해 주시고 장지까지 동행해 주신 신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조태희 프란치스카의 죽음을 통하여 저희주님 찬미받으시고 조태희 프란치스카의 자손들을 보살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