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를 타고 망상역에 내리면 주위에 건물 하나 없이 썰렁함에 약간은 놀라실 수 있습니다.
역 건너편에 식당이 단 한 곳이 있는데, 맛집이라기 보다는 보통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식당이 많은 곳을 찾아가라면 망상해수욕장으로 가야 합니다만, 여름 한철 장사라 추천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제가 식사를 한 곳 중에 기억나는 곳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원조 칠형제 곰치국(033-533-1544)
곰치국 10,000원
가는 방법 : 망상역 왼쪽 동해방향으로 400m 내려가면 만나는 노봉삼거리에서 대진, 어달리, 묵호항 방면으로 계속 달리면 어달리회타운(까막바위)를 지나자 마자 우측에 보인답니다(버스는 노봉정류장에서 묵호항 방면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식당이 작습니다(테이블이 8개 정도라 식사시간 대에는 손님이 많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만, 곰치국을 주문하면 됩니다(10,000원/1인)
1. 원조 칠형제곰치국 입구
보시다시피 조그마한 식당입니다.
2. 곰치국(1)
밑반찬의 종류는 많지 않지만, 정갈합니다.
특히, 가자미식혜는 너무나 맛있다죠?
3. 곰치국(3)
얼핏보면 형태가 없는 생선국 같이 보입니다.
씹히는 맛이 없이 흐물거려 맛이 없다고 말씀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만, 계속 드시다 보면 마음에 드실 것 같습니다.
국물이 고기와 김치가 잘 어울려 시원하면서도 얼큰하기에, 해장에 좋습니다.
(곰치국을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집은 그냥 김치국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강원도 대표음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열심히 땀을 흘리며, 드시다보면 곰치 뼈만 남습니다 ㅎㅎㅎ
곰치국 종결자라 불릴만 합니다.
4. 원조 칠형제곰치국 약도
망상역에서 노봉삼거리에서 좌회전, 대진, 어달해수욕장, 묵호항 방면으로 쭉 내려가다가, 까막바위(어달리회타운) 지나자마자 우측에 보인답니다.
조금만 걸으면, 골목길로 출렁다리와 묵호등대를 구경할 수 있으니, 먹거리와 볼거리로 관광코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망상역 명예역장 박준규 올림
첫댓글 스~읍....군침이 절로 넘어 가는군요 ^^
정말 맛있습니다 ㅎ
맛나게 보이네요..언제 망상가면 찾아가서 맛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