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 노면전차 HU300형(히라이시차량기지 소속)
1. 제원
데뷔 - 2023년 8월 26일
길이/폭/높이 - 29520(편성 전체) / 2650 / 3625
편성 - 3량편성(3차체 연접구조)
영업최고속도 - 70km/h
설계최고속도 - 70km/h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750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MB-5189-A(100kW)
편성출력 - 100kW * 1 * 3량 = 300kW(3량연접)
제어장치 - VVVF-IGBT인버터제어방식
대차 - 초저상 대응 좌우독립식 강성차륜 4축 볼스터리스대차 KW-184
브레이크방식 - 회생/발전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 HU300형 노면전차는 우츠노미야 하가 라이트레일선에 사용하기 위해 도입한 초저상전차(LRV)로. 애칭은 <라이트라인>이다. 2023년 8월 26일에 데뷔하였다. 3차체 연접구조로 되어 있으며, 정원은 160명(좌석 50)이다. 오르막을 쉽게 돌파할 수 있도록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이에 따라 최고속도도 다른 도시의 트램보다 빠른 것이 특징이다. 니이가타트랜시스에서 생산하였으며 2021~2022년 중에 생산을 완료하였다. 총 17편성 51량이 도입 완료되었다.
차량의 기본 뼈대는 후쿠이철도의 F1000형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3량 3대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100% 초저상차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노면전차 차량으로는 일본 최대급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제공 - 787-ARIAKE]
2. 운행노선
우츠노미야-하가 라이트레일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우츠노미야에키히가시구치 하가-타카네자와코교단치> |
| < | | |
| HU300A | HU300C | HU300B |
| Tc | M | Tc |
|
| VVVF |
|
SIV COMP
|
301F | HU301-A | HU301-C | HU301-B |
302F | HU302-A | HU302-C | HU302-B |
303F | HU303-A | HU303-C | HU303-B |
304F | HU304-A | HU304-C | HU304-B |
305F | HU305-A | HU305-C | HU305-B |
306F | HU306-A | HU306-C | HU306-B |
307F | HU307-A | HU307-C | HU307-B |
308F | HU308-A | HU308-C | HU308-B |
309F | HU309-A | HU309-C | HU309-B |
310F | HU310-A | HU310-C | HU310-B |
311F | HU311-A | HU311-C | HU311-B |
312F | HU312-A | HU312-C | HU312-B |
313F | HU313-A | HU313-C | HU313-B |
314F | HU314-A | HU314-C | HU314-B |
315F | HU315-A | HU315-C | HU315-B |
316F | HU316-A | HU316-C | HU316-B |
317F | HU317-A | HU317-C | HU317-B |
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 히라이시차량기지 소속.
3량편성 17편성 51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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