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원주민이 식민지 불태워서 찾다가 생각난김에 작성하는 꿀팁글!!
이벤트의 효과는 식민지 관련만 올릴거에요~
<이벤트 넘버별로 나열>
862
add_country_modifier = {
name = "colonial_expansions"
duration = 1095
}
3071
요 이벤트는 조금 설명이 필요합니다.
3개의 선택지가 뜨는데 원주민들에게 대하는 태도를 결정합니다.
'무자비하게', '상업적으로', '평화적으로'로 나뉘는데
'무자비하게'로 하면 당장의 이익이 올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효과를 가진 이벤트들이 발현됩니다.
'상업적으로'는 금전적 이익을 가진 이벤트들이 발현됩니다.
'평화적으로'은 원주민들이 식민지 불태우는 빈도가 줄어든다고 하는데 그건 확실히는 모르지만 원주민들의 도움? 동화? 뭐...그러한 이벤트들이 발현됩니다.
3073,6,9 (선택지 A가 안좋은 효과를, B가 좋은 효과를 줍니다. 다만 B를 고르면 40두카트가 빠져나가니 주의하세요)
owner = {
add_treasury = -40
add_country_modifier = {
name = "aid_natives"
duration = 730
}
}
3074 (선택지 B를 골라도 식민지 인구가 50추가가 됩니다만...장기적으로 부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add_colonysize = 200
owner = {
add_treasury = -30
add_country_modifier = {
name = "expand_colonial_territory"
duration = 730
}
}
4900
add_colonysize = 100
4901
change_native_ferocity = -1
5022
add_country_modifier = {
name = "colonial_enthusiasm"
duration = 1825
}
random_event.22
add_province_modifier = {
name = "penal_colony"
duration = 9125
}
colonial.1
이 이벤트는 프로빈스 이벤트입니다.
다만 선택한 프로빈스의 근처 미개척지에 개척 인구를 +200을 해줍니다.
colonial.5~7 (각각 식민지의 종교가 reformed, protestant, catholic로 바뀌니 주의!!)
change_religion = reformed, protestant, catholic
change_culture = owner
add_colonysize = 400
add_province_modifier = {
name = "religious_migration"
duration = 8760
}
colonial.20~22 (각각 식민지의 종교가 reformed, protestant, catholic로 바뀌니 주의!!)
change_religion = reformed, protestant, catholic
change_culture = owner
add_colonysize = 400
add_province_modifier = {
name = "religious_migration"
duration = 8760
}
(5~7과 20~22의 차이점은 20~22의 경우 이벤트 발현 조건이 신대륙이어야 합니다...콘솔창이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colonial.14 [식민지 프로빈스 번호]
add_province_modifier = {
name = jesuit_mission
duration = -1
}
colonial.16
random_empty_neighbor_province = {
limit = {
has_discovered = ROOT
}
create_colony = 200
}
///////////////////////////////////////////////////////////////////선택지 A와 B입니다.
trigger = {
num_of_colonies = 1
}
random_owned_province = {
limit = {
is_colony = yes
}
add_colonysize = 50
}
첫댓글 스페인국가 이벤 flavor_spa.1003
오오...총독 데 수사 이벤트군요! 부연설명하자면 식민지 개척에 좋은 효과를 장기적으로 주죠. 식민지 성장율을 증가시키고 뭐가 또 있던가?
암튼 ㄳㄳ!
알아보니 무역관이라는 뜻의 이벤트...
<추가>
flavor_por.3266
선택지 A : global_colonial_growth = 25
global_tariffs = -0.25
선택지 B : global_colonial_growth = -10
global_tariffs = 0.25
flavor_por.3271 (이 이벤트가 총독 데 수사 이벤트였네요^^;)
global_colonial_growth = 10
global_tariffs = 0.1
이벤트 폴더에서 ideagroups 보시면 콜로니 관련 이벤트 몇개 더 있어요
ideagroups.1200 : 5022와 같은 효과(중첩불가 효과)
ideagroups.1201
random_owned_province = {
limit = {
is_colony = yes
}
add_colonysize = 300
}
add_dip_power = -25
ideagroups.1205
random_owned_province = {
limit = {
is_colony = yes
native_size = 1
}
change_native_ferocity = -1
change_native_hostileness = -1
}
ideagroups.1206
random_owned_province = {
limit = {
is_colony = yes
colonysize = 200
has_colonist = yes
}
add_colonysize = 200
add_province_manpower = 1
}
event ideagroups.1500
이게 확장아이디어 이벤트인데 아무런 패널티 없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식민지 인구에 200을 추가해줍니다.
아하 고건 몰랐네여
식민지 인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