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개요]
(사)자원봉사단 만남, 2012 전북도민체전 자원봉사
행사 일시 : 2012. 5. 18(금) ~ 5. 20(일) / 3일간
행사 장소 : 월명종합경기장 외 보조경기장
행사 주최 : (사)자원봉사단 만남‘(이하 만남) 전북지역 군산지부
- 만남 군산지부, 유일한 자원봉사단으로 70여 명 참여
- 18일부터 20일, 월명종합경기장 외 보조경기장에서 열려
(사)자원봉사단 만남은 18일 군산월명체육관에서 열린 ‘2012 전북도민체전’ 개막식 행사에 참여해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대회는 '펼쳐라! 전북의 꿈, 드림허브 군산에서'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대회로 학생부, 청년부, 일반부 총 31개 종목에 2만 5천여 명이 참여해 3일간 경쟁을 펼친다.
이날 (사)자원봉사단 만남 군산지부 70여 명의 회원은 ‘2012 전북도민체전’ 개막식이 진행되는 군산월명체육관을 찾아 주차안내, 행사 안내, 행사 후 정리 등 대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에 참여 했다.
군산월명체육관에서 18일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된 개막식은 KBS 김태은의 가요뱅크 라디오 공개방송과 연계해 나인뮤지스, 틴탑, 송대관, 노사연 등 많은 연예인이 참석으로 인한 행사장 내 혼잡을 대비해 관람객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최영일 (사)자원봉사단 만남 군산지부장은 “이번 군산에 열리는 도민체전에서 저희 만남이 자원봉사활동을 돕게 돼 기쁘다”며 “체전선수들과 도민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가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자원봉사단 만남은 ‘빛과 빛의 만남은 이김’ 이라는 슬로건으로 약 8만 명의 회원과 해외 및 전국에 54개 자원봉사 단체가 연합한 최대의 순수민간 문화예술 봉사단체로 해외와 전국 각 지역에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희망나눔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헌혈증서 200장 기부, 제9회 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등 군산시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