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감귤데이 맞이 전국 판촉 연다 경북신문 경북신문TV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오는 12월 1일 감귤데이를 맞아 부산 메가마트 등 지역별 유력 마트와 협력해 제주 감귤 판촉행사를 추진한다.
aT는 온라인경매 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전국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부산 메가마트, 대구 장보고식자재마트, 구리 엘마트, 춘천 엠에스마트, 오산 마켓다원과 협력해 이들 5개 마트의 전국 50여 점포에서 동시 진행된다.
행사 품목인 제주 감귤은 aT 온라인경매를 통해 조달한 제품들이며 aT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온라인경매를 통해 지속적인 거래가 이뤄지도록 산지와 소비지 간 가교역할로 이 같은 판촉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이번 행사를 포함해 총 12회 추진했으며 여러 마트가 동시에 참여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온라인경매 시스템은 생산자와 구매자들이 적정 가격을 결정하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대량으로 사고팔 수 있는 농수산식품 전용 B2B 플랫폼이다.
aT는 농수산식품의 유통단계를 줄이고 물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경매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열어줌으로써 농가소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산물 현장판촉을 지속 추진해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마트 등 소비지의 온라인경매 이용률을 높여 물류 효율화와 탄소배출 저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aT #감귤데이 #경북신문 #경북신문TV #농산물 #지역농산물 #마트 #온라인경매 #B2B플랫폼 #B2B #플랫폼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농수산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