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예배는 15시 00분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주일예배는 창세기에서 말씀 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도: 임태희 권사
* 찬양대 찬양: 임태희, 임선희 권사
* 통일찬송가: 214, 231, 313, 458, 168
* 복음성가: 내게 만족함이 없었네, 나를 사랑하는 주님
♥ 주일 오후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창세기 42: 1~17
* 말씀선포: 꿈이 이루어질 때
1. 하나님의 선하신 섭리
요셉의 꿈꾼 것이 모두 이루어질 때 입니다. 애굽에 흉년이 시작할 시기 가나안 땅에도 기근이 미칩니다. 애굽으로 가서 먹을 것을 사오라고 한 야곱. 말째는 보내지 않습니다. 진중한 요셉. 형제를 만나고도 진중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나님은 요셉과 형제들을 많은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십니다. 우리는 의의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2. 꿈의 성취
요셉을 몰라본 형제들. 요셉이 총리가 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요셉은 총리다운 모습으로 엄하게 대합니다. 형제들을 시험한 것입니다. 형들에 대한 사소한 감정과 미움을 내려 놓았습니다.
3. 요셉의 시험
그간의 상황을 설명하는 형제들
요셉은 형들에게 막내를 데려오라고 명령 합니다. 단지 형들의 과거의 일에 대하여 회개를 했는지 시험을 한 것입니다.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합니다. 악을 선으로 갚아야 합니다. 선은 말씀 입니다. 말씀으로 이겨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야 합니다. 요셉은 하나님이 하라는대로 잘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깨닫는 것이 복 입니다. 꿈이 이루어질 때에는 그것을 오용해서는 안됩니다. 원수 갚는 일은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원수 갚는 것이 나의 잘못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절대 마음이 시원해지지 않습니다. 미운 사람을 더 축복해야 합니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쉬운 일에는 댓가가 없습니다. 하나님 축복 속에 사는 것이 가장 큰 복입니다. 하나님 뜻에 맡기고 사는 인생은 행복합니다. 하나님 기쁘시게 하면 은혜가 폭포수 같이 쏟아 집니다. 감사하며 기쁘게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