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카페에 쓴 내용입니다. 지난 번에 다리 경련이 일어 났을 때 처치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밥법을 말씁드리겠습나다,
제가 말씀 드리는 것은 어느 책이나 남의 말을 듣고 쓰는 것이 아니고, 제가 이것 저것 해보고 확실한 효과가 있을 때에 한 분이라도 고통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시라는 바램에서 쓰는 것입니다.
저는 말기 증세여서 하루 밤에 몇 번이나 자세를 바꿀 때 마다 다리의 경련이 일어나 깝짝 놀람은 물론이고 아픔의 고통에 시달려야 하는 것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의사님한데 말씀을 드렸드니 '카마제핀정'약을 처방애 주셔서 복용했드니 처음에는 얼마간 효과가 나서 안심했는데 일정 기간이 지나니까 또 일어나드랍니다. 그래서 저 나름대로 극복하기 위해 고민을 하면서 이것 저것을 시험삼아 해 보았습니다. 경련은 다리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서 일어나는 것이 첫째 원인이라 다리에 혈이 잘 통하는 운동을 잠자리에 들기전에 누워서 했습니다. 바로 '발목 젓히기'입니다. 누워서 두 다리를 쭉 뻗고 두 발을 붙여셔 발가락에 힘을 주어 발등쪽으로 당겼다가 발바닥쪽으로 젖히기를 합니다. 반복해서 50번 정도 해 보세요. 그 날 저녁부터 당장 90%이상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잠이 깨면 일어나가 전에 한 번하고, 그 날 저녁에 잠자기전에 누어서 또 해 보셔요. 이번에는 100%효과가 날 것입니다. 중지하지 마시고 어려온 일이 아니니까 다리의 건강을 위해서 잊지 마시고 계속해 주세요..
첫댓글 경험에서 찾은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아주 쉬운 방법이네요 약보다 효과 있으시니
다행입니다. 건강유지 하시길 응원합니다.
밤마다 종아리 쥐가 나서 몇번을 깨는데 좋은 방법 알려 주셔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당장 실행입니당
날씨가 덥습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웃는날 되셔요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발목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 지니 경련이 일어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취침전에 누워서 하시고 또 잠이 깨실 때 하면 됩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삼복 더위에 건강 유의 하세요~^^
감사합나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