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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GTX A선(삼성-동탄) 대형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4,884 12.10.27 22:2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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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10.28 01:00

    첫댓글 아예 수서고속선 자체를 삼성역과 청량리역까지 연장해 GTX도 거기에 숟가락을 얻는 식으로 청량리역으로 연장하면 어떨까 합니다. 수서-삼성을 GTX 전용으로만 건설하기엔 아깝군요.

  • 12.10.28 03:30

    예전에는 정자역쪽에 환승역 생긴다고 하지 않았나요
    근데 지금은 판교역쪽ㅇ 생기네요

  • 12.10.28 06:00

    지제도 건설될판에 동탄도 GTX역으로 격하시키죠.;
    GTX는 도호쿠신칸센 나스노같은 역할을 하면 적당할 거 같네요. 그리고 대전까지는 가는게 어떨까 합니다.

  • 12.10.28 07:51

    GTX 생기면 좋긴 하나 현실성이 떨어지고 암만 생각해도 중복 투자죠. 구토해악부는 GTX나 민간 줘 버려서 공사 직접 하게 하면 될껄 왜 멀쩡한 KTX 토하라고 철도공사 괴롭히는지...

  • 12.10.28 11:32

    저도 별도 지하신선을 파는 GTX B, C선과 A선 수서이북은 투자비회수문제 및 현실성, 경쟁력문제 때문에 반대합니다만, 수서-평택선을 향후 통일 후 경원고속선의 초석으로 청량리연장하고 거기에 밥숟가락만 얹는 형태로 GTX를 추진한다면 찬성합니다.

    - 차후 반응이 좋다면 기타 대도시권 근교 고속철도망에도 이 GTX를 투입하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 13.06.09 16:08

    Iliana님 말씀도 일리가 있긴 하지만 경춘선, 더 나아가서 동서고속화철도 연계문제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합니다.

  • 12.10.28 15:09

    삼성-동탄 광역철도가 추진되더라도 뭔가 아쉽습니다.
    적어도 경부선과 환승이 되거나 직통운행을 했다면 이용객이 더 늘었을텐데요.
    (평택에서 GTX 연장을 요구하니, 차량기지를 전제로 연장운행했어도 되었을텐데요 )

  • 12.10.28 15:10

    수도권이 점점 경기남부, 충청 북부쪽으로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장기적으로 봐서 경기남부&충청북부 - 서울 및 성남,용인 간의 연계수단도 있어야 할듯합니다.

  • 13.04.13 11:40

    현재로서는 직선화공사가 한창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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