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두 천안 서울 구간은 단거리 구간에서도 가장 많은승객이 이용하는 걸루 알고 있습니다! 단국대 상명대나 혹은 호서대 등등 그쪽학생의 80%이상은 서울 인천 경기의 수도권 거주 학생들이였거든여! 한때는 제가 천안에서 살던 중학교 시절 그러니깐 그땐 수능이 아닌 학력고사였으니깐 선지원 후시험이었는데, 단국대 천안캠퍼스에 워낙 사람이 마니 몰려 경쟁률이 전국 최고 였고 천안시내 모든 중고교가 단국대 시험장 빌려주느냐구 마비될정도였죠! 그래서 단국대는 그많은 건물이 셤 한번 보고 시험료로 한개씩 지어졌다는 농담까지 있기까지 했져! 그마만큼 수도권 학생이 많져! 아마두 지금생각하면 열차가 거의 10분마다 정차하구 의외로 천안은 고속도로도 가까와서 철도가 편리하면 터미널이 대부분 죽는데 천안은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도 서울이나 수원가는것이 거의 10분간격으로 있습니다! 그마만큼 유동인구가 많다는 소리져! 쿠쿠쿠! 근데 제생각엔 수원에서 천안까지 만드는 전철이 얼마만큼 효용이 있을런지! 요금은 둘째 치더라도 얼마나 많은 승객이 이용할까여! 수원 천안 구간이 인구가 많은도시가 계속 밀접해 있는것두 아니구! 예를들어 위성도시가 밀접해있는 서울~수원 전동차도 15분간격으로 운행되도 간혹 인천선보다두 적는경우가 허다한데... 글구 열차타는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려고 고속버스 안타구 열차를 이용하려하는 것인데, 전동차타구 각역마다 다서고 오랜시간 허비하려할까여! 그 단적인예가 간혹 수원역에서 전동차를 타지 않고 열차를 이용해서 서울역으로 가려는 사람이 꽤있습니다! 전동차를 타면 서울역까지 1시간반정도 걸리는것에 비하면 열차를 이용해서 서울역으로 가면 딱 20분 남짓걸리니깐여! 요즘은 옛날처럼 구경하면서 가는 여행이 아닌 신속정확한 것을 요구하는 승객들이 느는것이 현실이니깐뇨! 마지막으로 조치원역에 대해 개인적으로 덧붙히자면! 조치원터미널은 열차땜시 이용이 뜸해진것입니다! 정말 조치원 터미널가면 귀신나올정도니깐여! 서울로 가는 고속버스도 1시간마다 있지만 뜸하져! 이용객이 대부분 그쪽 조치원 사람들이나 고려대 홍익대 학생들인데 아마두 빠를 열차 이용을 택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고대나 홍대 학생들에게 특별 할인까지 해주는데도 이용객은 그다지.. 하지만 조치원역도 읍으로 생각해서 열차가 왜 마니 정차하냐구 그러시는 분이 있는데. 조치원역은 조치원 읍 사람들보다는 청주나 공주시민이 더 많습니다! 그건 조치원 역에서 내리면 청주 좌석이나 시내버스가 5분마다 운행되는것을 바로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쿠쿠쿠! 제 잡담을 일거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여!
--------------------- [원본 메세지] ---------------------
천안-서울 구간이 (경부선)가장 포화상태인데 혹 무궁화호로 서울까지
출퇴근 하는 사람이 있나여?????쓸데없는 질문이지만...
p.s대관령구간은 몇번 국도로 쓰이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