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부산도시철도 3호선 일평균 승하차 합계입니다.
망미 8212
배산 7926
물만골 5889
연산동 16235
거제 7755
종합운동장 10723
사직 8857
미남 11314
만덕 8486
남산정 8697
숙등 6602
덕천 15700
구포 8330
강서구청 5115
체육공원 2191
대저 3939
평균 8461
*수영역은 3호선 승강장을 2호선 출입구로 진입해야 하는 관계로 3호선 수영역 따로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자료출저: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
아무래도 3호선은 부산4호선과 김해경전철 개통까지는 답이 없을 듯 하네요 ㅠㅠ
첫댓글 사실 부산3호선은 저거보단 더 많죠. 승하차집계에 안잡히는 1호선라인과 2호선라인을 오가는 환승수요가 많습니다.
연산 덕천 두 환승역을 제외하곤 미남이 제일 많네요. 하지만 1만 겨우 넘는..ㅎ; 대체로 동래구 쪽이 수요가 고르게 많네요.
3호선은 아마 중간에서 타고 내리는 승객보다 1, 2호선과의 환승 승객이 더 많을겁니다ㅋ 특히 양산선 개통으로 환승객이 더 많아진 듯 하더라구요.ㅎㅎ
2호선의 구포-서면이 상당히 우회구간이고 산을 질러 바로가는 3호선이 전역정차 급행선 성격으로 빠른 점이 있어 3호선은 1,2호선으로부터의 환승객이 많습니다. 1,2호선의 이용자 수에는 보이지않는 3호선이 있는 셈이지요.
양산에서 해운대 갈때 2호선만 계속 타고 가는건 미련한 짓이기 때문에 양산 - 덕천 - 수영 - 해운대 이렇게 갑니다. 당연히 3호선 이용객에는 포함되어있지 않겠지요... 이렇게 사라지는 인원수 또한 꽤나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만간 종합운동장역 터져 나가겠군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