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지하철 1호선 의정부~포천 연장 관련
Chisa 추천 0 조회 2,508 12.11.03 17:54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객관적인 기준은 BC Ratio로 볼텐데, 3번국도, 43번국도 정체, 혼잡도가 심한건 익히 들었구요 다만 다른 철도사업도 급한게 많다보니 우선순위가 밀리는 듯 합니다.

  • 작성자 12.11.07 19:38

    의견 감사합니다.

  • 12.11.03 22:59

    솔직히 1호선의 연장 거리 기네스 신기록은 이제 그만 경신했으면 하고요. 350원 경전철 포천 연장이나 도봉산 연장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 12.11.07 19:39

    의견 감사합니다.

  • 12.11.03 23:48

    7호선은 연장하기엔 너무 깁니다. 차라리 연장할거면 1호선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 작성자 12.11.07 19:39

    의견 감사합니다. 저랑 같은 생각 이시군요ㅎㅎ 하하..

  • 12.11.04 01:55

    출퇴근시간에 급행 몇편 넣는거에서도 1호선 넣는게 유리하죠.

  • 작성자 12.11.07 19:39

    의견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급행을 넣어도 버스보다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죠...!

  • 7호선 부평구청까지 연장한 판에 그만 연장했음 좋겠네요..(1호선도 연장 ㅎㄷㄷ...) 포천 연장이라.. 음.. 생각을...

  • 작성자 12.11.07 19:39

    의견 감사합니다.

  • 12.11.05 02:27

    1호선이나 7호선이나 통근전철로 운행하기에는 거리가 만만치 않군요.

  • 12.11.06 23:20

    사실 포천의 주 수요층은 포천 시내라기 보다는 송우 신도시가 많은 편입니다. 이 지역은 노원에서 차로 한 40여분정도 걸리는 거리이고 의정부역에서 15km정도 떨어진 곳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곳과 대진대학교 통학 수요를 잡으면 충분히 가능성있지 않을까요? 대신 저의 생각도 7호선이 들어오는 것보다는 도심으로 진출하기 쉬운 1호선이 더 좋아보입니다.

  • 작성자 12.11.07 19:40

    의견 감사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건데 의정부~포천 구간 지선구간으로써 셔틀방식으로 운행 해보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 13.04.04 21:00

    하지만
    계은 은 계속 미정입니다
    이유는 북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위험하기 때문에 통근열차도 소요역.동두천역에서 종착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