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pann.nate.com/talk/342745084?currMenu=talker&order=RAN&rankingType=life&page=2
많은 분들의 의견 듣고 싶어 방탈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친구 중 하나가 말도 안 되는 걸로 우겨서 크게 다퉜습니다
이것 때문에 지금 친구들 사이가 너무 안 좋아졌는데
저희 생각이 잘 못된 건지 알고 싶어서요
제목 그대로, 친구 중에 명문대 지방 분교를 졸업한 친구가 있어요. 저희는 고등학교 친구들이고 총 다섯명인데(원래 전부 서울사람), 다섯명 다 다른 대학교를 갔습니다.
셋은 인서울, 하나는 우리 중에 공부를 제일 잘 해 포항에 있는 넘사벽 학교, 그리고 나머지 한 친구은 분캠에 다니느라 경상도 쪽 지방에서 졸업을 했죠.(이원화캠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셔서, 객관성을 위해 대략적인 지역을 밝히겠습니다)
이번에 포항쪽 대학교 다온 친구가 저에게 소개팅을 주선 했어요. 소개받을 남자분은 서울에 세 손가락에 꼽히는 대학을 나오셔서 현재 연구원이에요. 저는 서울의 중위권 정도로 불리는 대학을 졸업했고, 현재 대기업에 2년 차 대리로 재직 중입니다.
서로 다니는 회사도 가깝고 나이도 동갑이라 현재 대화가 잘 진행 중이에요.
그런데 이 지방 분캠 친구가 제 소개팅에 불만을 품더라고요. 몇 달 전에 이 포항친구가 이 분캠 친구에게도 소개팅을 시켜줬었는데, 그 남자 분은 지방에 있는 사립대 출신에 식당을 운영하는 분이었다나봐요. ‘식당’이라기 보다는 카페 느낌에 가까운 브런치 레스토랑이라 나름 장사도 잘 되고 제 앞 가림은 철저히 하시는 남자분이었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둘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분캠 친구가 그걸 가지고 포항친구에게 섭섭하다고 말 하더라고요. 왜 자기는 그런 연구원 소개 안 시켜줬냐구요.
포항친구는, 네가 졸업 후에 너네 대학교 있는 지역에 직장을 잡았는데 그럼 어떡하냐고, 당연히 그 지역에 있는 남자를 소개해야할텐데, 내가 아는 남자 지인 중에는 그 분이 유일했다고 설명을 했어요.
그런데도 분캠 친구가 자꾸 틱틱거리고 화를 내자, 그 포항 친구기 열 받았는지 말 실수를 좀 했습니다.
본래 소개팅은 학벌이든 사는 지역이든 직업이든 비슷한 사람이랑 해주는 거라고요.
그랬더니 분캠 친구가 크게 화를 냈습니다.
자기도 XX대학교 출신인데 왜 그러냐고, 학벌이 굳이 딸릴 이유는 없는데 왜 그걸 걸고 넘어지냐고요. 그리고 자기 학점도 높아서 (4.5만점에 총점 4.4로 졸업했어요) 어디가서 무시 받을 레벨 아니라고 소리를 지르네요.
하지만 ..... 저와 제 친구의 입장에서는 아니거든요 ㅠㅜ
그 분캠을 무시한 적은 없지만(사실 별 관심이 없어요) 그래도 본캠이랑 같은 학교라고 생각을 하다니....
엄연히 이름만 같지 완전 다른 학교 아닌가요 ㅜ
그리고 무시하자는 게 아니라, 저는 명성이 그다지 없는 학교에서의 학점은 아무리 높아봤자 스마트하다는 느낌은 별로 못 느끼는 사람이에요. 물론 평점을 거의 만점에 가깝게 받았다는 건 정말 성실하고 착실한 학생이어야만 가능하단 건 잘 알아요. 하지만 그냥 딱 ‘성실 했구나’ 정도의 느낌이지 ‘우와! 사기캐다!!’ 이런 느낌은 아니거든요.
근데 친구는 예전부터 저희들이 4.0 겨우 넘고 속상해할 때, 너희 성적 그래서 어쩌냐고 공부 좀 하라며 잔소리를 했죠. 그때는 그냥 별 생각 없이 넘어갔었어요. 다른 사람들보다 열심히 안 했다는 건 스스로 인정하니까요. 결론은, 친구는 본인이 졸업한 분캠을 본캠과 같다 생각하고, 학점이 높다는 이유를 들며 본인도 배울 만큼 배운 사람이라 소리를 쳤다는 겁니다.
제 소개팅 얘기를 하다가 뜬금없이 학벌 시비가 붙었고, 그 포항쪽 대학 나온 친구는 그 분캠 친구한테 욕을 엄청 먹고선 다시는 쟤를 보지 않겠다고 선언한 상태예요.
분캠 친구한테, 주선자 친구에게 소리지른 건 사과하는 게 맞는 것 같다 조언을 했더니
포항 친구가 먼저 본인 분캠이라고 무시한 걸 사과를 하면 자기도 사과를 하겠다네요.
분캠이랑 본캠은 졸업하면 다 똑같고 어차피 학점은 자기가 전교생 통틀어 가장 높은 수준이니 무시 당할 일이 아니라고.
저희와는 생각이 많이 다른데,
아무나 붙잡고 물어보라기에 답답해서 여기다가 올립니다.
저를 포함한 다른 친구들은 분캠과 본캠은 확실히 다르다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 친구에게 이 글 링크를 보내줄 생각입니다
다른걸 다르다 그러지 그러면 ........
난 이원화 캠 다니는데 학적상 본캠이거든
근데 타대 분캠애가 쟤도 분캠이라고 말하고다님
왜그러는겨 ..
막댓도 좀ㅋㅋㅋㅋ 똑같다 볼 수는 없는게 아니라 3자가 보기엔 아예 다른데요..
스무살 때 과팅할 때 자기 고려대 합격했다는 체교애 생각난다ㅋㅋㅋ 빼박 체육교육과인줄 알았지.. 분캠 사회체육학부일줄이야.. 페이스북에 합격통지서 같은 것도 올렸었는데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