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전케이스를 펼쳤을 때 |
동전을 지폐로 교환하기 위해 은행을 찾는 사람들은 앞으로 한국은행 등 13개에서 은행에서 나줘준 동전케이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동전을 보관·교환할 수 있게 됐다.
한국은행은 21일 시중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100원화 및 10원화용 재사용이 가능한 동전케이스를 제작해 보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부터 한국은행 및 12개 은행은 각 20만개 내외씩 모두 270만개의 동전케이스를 제작해 은행창구에 비치할 예정이다.
다만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은 12월초부터 비치할 계획이다.
동전케이스 보급은 우선 각 은행별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범점포를 선정해 실시해 보고 향후 은행고객들의 호응이 클 경우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한은은 동전케이스 보급과 관련, "최근 금융기관 일선창구에서 주화수납 및 교환업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들의 불만은 물론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에따라 은행고객의 소액 주화교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동전케이스를 시범적으로 보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동전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교환은행에 예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한은 관계자는 "동전케이스는 고객의 주화포장 및 은행창구 직원의 내용물 확인이 용이하도록 제작되어 있다"며 "따라서 은행창구에서의 동전교환 기피현상을 해소하는 한편 인건비도 절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동전케이스 활용이 활성화되면 주화퇴장 현상도 완화되어 화폐제조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 붙였다.
첫댓글 별루 실용성이 없이 보이네요. 돼지 저금통을 주지...~
전 어제 돼지를 털었더니 동전만 7만원대가 되더라구요. 비닐팩에다 종류대로 담고선 출근할때 가지고 왔는데 은행가서 내밀기가 좀 신경이 쓰이네요. 그거 있음 참 좋겠네요.
괜찮을 것 같아요.. 12월 초에 국민이나 우리 가서 갖고 와 보려구요~
저도 받으러 가봐야 겠어요.
나도 받아와야지
다른 국민,우리은행제외하고 나머지 은행에서는 내일 받을수 있나요?? 낼 받아와야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