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적금 및 기타 여유자금(총 1억)을 털어 아파트를 하나 사두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몰라서 이렇게 회원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질문 드립니다.
여기저기 회원님들 글을 읽고, 직장(석유화학단지) 출퇴근 (통근버스 이용) 및 기타 주위여건을 나름대로 판단해 보니 신정미소지움과 신정현대홈타운이 가장 적합할 것 같은데, 많이 고민이 됩니다.
저는 올해 31세로 현재는 회사 사택에 거주하고 있고 맞벌이로 부부합계 세후 6천 정도인데 약 3천만원 정도 저축이 가능하며 아직 아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적금 및 여유자금을 통털어 1억정도 자금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2~3년 정도 사택에 더 거주하면서 저축을 한 뒤 시내 아파트로 이사할 계획입니다.
1. 신정미소지움(2007년 9월 입주) 조합원분 을 매입했을 경우 초반에 목돈이 들어가고, 차후 중도금 등의 이유로 대출이 필요하나 추후 상승 가능성이 충분하고 투자가치가 있을것으로 생각됨. (약 2억 2~3천 만원 자금 필요)
2. 신정현대홈타운(3,4단지 2001년 11월 입주)의 경우 미소지움과 입지여건은 거의 동일하고, 32평 매입 후 전세를 줄 경우 현재 자금 상태로 충분하며 향후 집값에 큰 변동은 없을것으로 생각됨. (약 1억 7~8천만원 자금 필요)
위 2가지를 놓고 고민하고 있는데, 회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고견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미소지움 입주는 2007년 9월이 아니라 6월 입니다!그리고 34평 조합분은 1억가지고 절대로 못삽니다!~24평은 몰라도....가격도 엄청 많이 올랐어요...현제 구입하셔도 앞으로 추가상승여력은 엄청 많타고 봅니다!~ 당연 새아파트가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요???
신정현대홈타운 4단지(32평)매매가 2억안팎이던데.^^;;;;;
자금동원능력만 좋으면 미소지움이 낳지않을까요???????
반달곰님 죄송합니다. 9월이 아니라 6월이였군요. 미소지움 구입시에는 대출을 생각해야겠죠. 답변 감사합니다.
당연 미소지움에 한표!!!
미소지움이 당연히 투자 가차가 많이 있죠
신정홈타운도 현재의 가격면으로는 오히려 더 큰 가치가 있습니다.
미소지움이났겠죠.홈타운은 아마도 가격대가주변시세가적용되있죠 하지만 미소지움은 아직도 입주가1년이상 남아있으니 입주시점임박 해 지면 가격 상승여력이 더있다고보면 되겠죠. 그럴땐 미소지움의 가치는 더욱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요.
미소지움 아파트는 입주가 1년이 넘게 남았는데 벌써부터 피가 많이 붙었습니다.헌데 입주시기가 오면은 더욱더 상승할여력이 충분할것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아무리 홈타운4단지라고 해도 새아파트보다는 상승여력이 좀 떨어지겟죠..하지만 4단지 로얄층이라면은 조금의 상승은 있으리라 봅니다.
당연히 미소지움이죠..현시세로 4~5천정도 차이나는것같은데 새아파트인 미소지움이 상승여력이 상당히 있을것같습니다.
갠적으로 위치가 바로 옆이기에..미소지움.현대홈타운.금호타운.삼성아파트.SK아파트 등 인근에 좋은 인프라 구축이 되어있어 미소지움이 입주 시 동반 상승하리라 봅니다. 다분히 갠적인 생각이고요..본인이 직접 다리품과 자산에 맞게 비교해가며 좋은 아파트 구입하세요^^*
신성미소지움 매수하려면 목돈이 필요한관계로 비교적 매수자들이 주저하지요...만약 일반 분양 이었다면 아마 무섭게 올랐겠지요...1,미소지움 2, 금호타운과 sk아파트 추천합니다...^^
홈타운 살기엔 좋지만(5년 살았습니다.), 추가상승을 보려면 좀 힘들겁니다. 지난 5년동안 가격변동 보면 답 나오실겁니다.
저도 고민하다가 결국은 신정현대홈타운으로 구입을 했습니다..갠적으로 제생각에 가격대 가치를 따져 구입을 했는데 주위 사람들은 반은 잘했다..반은 멍청한짓 했다..그래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