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분별한 다이어트는 탈모의 원인
비만으로 고민하다 마음을 잡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격이 급한 사람들은 단기간에 최대한 감량을 하려고 무리수를 많이 두게 된다. 한두 달 독한 마음을 먹고 체중조절에 매달리다 보면 뜻밖의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그것이 뭐냐고요? 바로 아침에 일어날 때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들이다.
중동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중동 탈모 치료 비용 잘하는곳 추천 1.
작년 여듦에 무리한 다이어트가 탈모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미국의 윌스트리트저널 인터넷 판이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탈모에는 임신, 스트레스, 수술, 호르몬 변화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체중감소에 의한 영양결핍도 탈모의 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고 지적했다.
중동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중동 탈모 치료 비용 잘하는곳 추천 2.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머리가 빠진다는 것은 다이어트 업계가 쉬쉬하고 있는 비밀이라고 말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철분, 아연, 마그네슘, 단백질, 필수지방산, 비타민 A B C 등 여러가지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면 탈모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리가 빠질 것이 걱정돼서 다이어트에 의한 체중 줄이기를 망설이면 안되겠지만 단기간에 식사를 급격히 줄이면 영양결핍이 온다.
급격한 체중감소가 우리 몸에 스트레스를 일으켜 모발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대사변화가 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버그펠드 박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칼로리는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체중을 서서히 줄여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채식위주의 식사나 고단백 황제다이어트는 모두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급격한 다이어트에 의한 탈모는 대개 일시적인 것으로 2~6개월 지속되며 다시 균형잡힌 식사로 복귀하면 모발 성장은 서서히 정상으로 회복된다. 따라서 감량을 하려는 사람들은항상 영양부족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야 하겠다. 체중조절에 성공하고도 탈모라는 새로운 문제거리를 만들수는 없는 것이다.
- 출처 : 탈毛드/황기선,한정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