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의 랜드마크 추억의 구 버스터미널 부지 개발…안성 메디스퀘어
최근 안성시내 구(舊) 버스터미널 부지에 착공한 ‘안성 메디스퀘어 신축상가’가 분양을 시작했다. 인근 주민과 투자자, 자산가들의 눈길이 쏠린다.
◆ 안성의 중심 舊 버스터미널…10년 만에 본격 개발
‘안성 메디스퀘어’는 옛 안성 버스터미널 부지에 들어설 상업시설이다. 지하 4층~지상 11층, 연면적 12,918.49㎡ 규모로, 병의원 전문 건물로 조성 예정이다.
안성 메디스퀘어 부지는 2008년 새 안성종합버스터미널이 들어서기 전까지 안성의 교통 중심지로 기능하던 중심가 요충지다. 터미널 이전 이후 주차장 및 소규모 상가로 이용돼 오다 최근 개발에 착수했다.
공사중인 현장가림막 바로 옆에 5일장이 열린다.
안성 구 터미널 부지는 철도가 없는 안성시 특성상 27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시내 중심지다. 안성시장, 중앙시장, 민속5일장이 부지에 접해 열린다. 병의원과 약국, 은행이 몰려있는 명실 공히 안성의 중심상업지역이기도 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일 유동인구는 8만명대(KB통계기준)에 달하고, 1km 거리에는 안성 아양지구(6,638세대)가 조성돼 입주 진행중이다.
안성시의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제2경부고속도로라 불리는 세종포천 고속도로 남안성~남구리 구간이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안성시 차원에서 평택~부발선, 수도권내륙선, 경강선 연장 등 총 3개 노선 대형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 이참에 나도 ‘갓물주’…잇따른 주택규제, 이제는 상업용 부동산
최근 주거용 부동산에 대출규제 및 조세 부담이 가중되며 상업용 부동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누적된 규제에서 벗어나 있는 오피스텔과 상가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이유다.
수익형 부동산은 소위 ‘건물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공실이 발생하면 이자 부담 등을 떠안을 수 있기에 쉽게 투자를 결정하기 어렵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거리두기로 일반 상가 공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투자에 신중한 검토도 필요하다.
‘안성 메디스퀘어’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에도 병원은 살아남는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본 건물은 병의원에 특화해 대형 병의원과 약국, 의료관련시설로만 구성될 계획”이라며
“병의원 특성상 최소 5년에서 10년의 임대차계약을 맺고, 바로 그 자리를 분양한다. 저금리 시대에 안정적으로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지금이 상가투자의 적기”라고 말했다.
‘안성 메디스퀘어’ 시행은 ㈜무궁화신탁에서 맡았다. 책임준공은 ㈜에이드건설에서 한다. 공사자금이 100% 확보된 관리형토지신탁 사업으로 일반 사업장보다 사업위험이 적다.
‘안성 메디스퀘어’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031-671-9700, 경기도 안성시 중앙로 375, 2층)에 마련돼 있다.
안성 메디스퀘어 상가 분양
프리미엄 메디컬 랜드마크로 우뚝서다!비교할 수 없는 의료 수요와 배후상권안성 메디컬 중심지에 우뚝 선 메디스퀘어병의원 임대/분양 문의 031-671-9700www.mddpartners.co.kr
https://www.youtube.com/
안성 메디스퀘어 상가분양
임대분양: 031-671-9700
홈페이지: https://www.mddpartners.co.kr
메디스퀘어-안성
안성메디스퀘어 공식홈페이지 안성 메디스퀘어 홍보관 031) 671 9700 검증된 입지 대규모 주차공간 베드용 엘리베이터 365일 디지털 병의원 홍보 Premium 멀티-메디컬 스퀘어 개발전문기업 (주)MD.D PARTNERS
www.mddpartners.co.kr
#상가 #분양 #상가분양 #안성 #안성부동산 #안성상가 #안성메디스퀘어 #메디스퀘어 #안성구터미널
#상가
#분양
#상가분양
#안성
#안성부동산
#안성상가
#안성메디스퀘어
#메디스퀘어
#안성구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