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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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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혹시 부산 2호선 양산연장은 공영노선이라서 가능하고 김포의 9호선 연장은 민간운영이라고 곤란? - 이 두경우를 비교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546 10.04.02 13:4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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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4.02 15:50

    첫댓글 본인 스스로 곤란한 이유를 잘 적어주셨네요.

  • 10.04.02 21:11

    그렇다면 양산보다 몇 배는 큰 김해는 왜 경전철일까요? 함께 고려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 작성자 10.04.02 21:24

    김해경전철 역시 제 생각에는 다소 비판적으로 생각합니다.

  • 10.04.03 02:24

    드러난 현상만 단순히 보다보니 이런 판단착오를 하게 되죠. 양산신도시는 현재 원래 개발계획보다 5~10년씩 완공이 미뤄져있는 상황이고 현재 인구수는 토공이 전체 공사비를 부담할 당시의 전제(신도시 개발 목표년도 인구에 따른 수요)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그러니 김포는 거론할 가치도 없겠네요.

  • 10.04.04 20:48

    양산연장은 부산2호선 계획부터 포함되있었다고 들었지만, 서울9호선은 잘 모르겠네요..

  • 10.04.13 09:55

    윗분들 말씀처럼 김해와 양산은 도시적 규모나 개발계획등에 있어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 10.04.13 09:58

    하지만 딴건 우선 다 제쳐놓고~! 공사할때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이겠습니까?! 공사비가 문제입니다. 양산선은 부산광역시의 예산으로 공사를 한 것이 아니라 양산시에서 돈을 대주어서 공사를 한 것이고 운영은 그대로 부산교통공사에서 하는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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