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및 동물의 수명

동물의 수명은 다양하여 150년 이상 사는 것도 있는가 하면, 단 몇 시간에서 며칠 밖에 살 수 없는 동물이나 곤충이 있습니다. 이러한 동물 중에서 가장 수명이 짧은 10종의 동물을 소개합니다.
1위. 하루살이 - 24시간

하루살이는 지구 상에서 가장 수명이 짧은 생물이라고 합니다. 성충이 되면 겨우 24시간 밖에 살 수 없습니다. 그 짧기 수명 때문에 하루살이의 입은 퇴화하여 먹이를 먹을 수 없습니다.
세계에는 2,500 종류의 하루살이가 존재하지만, 그중에는 몇 시간 밖에 살지 못하는 종류도 여러 종이 있습니다. 그들은 먹이조차 먹을 수 없지만 번식을 위해 성충으로 교미 상대를 찾아 자손을 남기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2위. 복모동물 - 3일

복모동물은 물속에 있는 아주 작은 생물의 총칭입니다. 복부에 미세한 털이나 있으며 그것을 움직여 수중을 이동합니다.
크기는 최대 3mm에서 대부분은 0.3mm가 보통입니다. 수명은 단 3일이지만 수컷과 암컷의 생식기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수명이 짧아도 스스로 번식하고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3위. 개미 - 3주

전혀 움직이지 않고 여왕개미와 교미하기 위해서만 살아 있는 것이 수컷 개미의 일입니다. 이 개미의 수명은 약 3주 정도로 꽤 짧습니다.
그들은 여왕개미와 교미를 하면 바로 죽습니다. 일개미와 달리 아무것도 하지는 않지만 개미의 종족 번식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4위. 집파리 - 4주

집파리는 집에서 흔히 봏 수 있는 파리입니다. 집파리의 수명은 단 4주로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집파리는 야생에서 사는 개체보다 집안에 있는 개체가 더 긴 수명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사람의 배설물과 음식 찌꺼기로 인해 먹이의 어려움이 없기 때문입니다. 수명은 짧지만 번식 능력은 월등히 뛰어나 한 번에 최대 1,000마리의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5위. 잠자리 - 4개월

봄부터 가을에 걸쳐 활동하는 잠자리가 5위입니다. 잠자리는 애벌레의 기간부터 계산하면 8년 가까이 사는 종류도 있지만 잠자리 유충에서 수명을 계산하더라도 약 4개월 정도로 짧습니다. 알에서 성충이 되기 가지는 약 1개월, 성충의 수명은 약 1~2개월이라고 합니다.
6위. 생쥐 - 1년

집안이나 초원, 강변 등 세계의 모든 환경에서 서식하고 있는 작은 쥐입니다. 수명은 평균 1년이지만, 고양이와 인간 등의 적이 많기 때문에 언제든지 생쥐의 일생은 쉽게 끝을 맞이합니다.
또한 성장기에는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고 쉽게 죽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번식력이 매우 높고, 단 20일 만에 임신과 출산이 가능합니다.
7위. 카멜레온 - 1년

100년 이상 사는 파충류도 있지만 그 파충류 중에서도 카멜레온은 비교적 수명이 짧습니다. 카멜레온은 크기에 따라 수명이 달라집니다. 몸이 큰 종은 수명이 길고 최대 10년까지 사는 카멜레온도 있습니다.
그러나 10~20cm 크기의 작은 카멜레온은 수명이 약 1년이고 3년 이상 사는 것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8위. Mosquitifish(모기 고기) - 2년

모기 유충인 장구벌레를 먹는 물고기로 수명은 2년이지만 소금기가 적은 환경에서는 조금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암컷의 수명이 약간 더 많습니다.
9위. 기니피그 - 4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생의 사교성이 풍부한 사랑스러운 동물이지만 그 수명은 4년가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니피그는 특정 질병에 걸리기 쉽고 스트레스에 약하기 때문에 환경 변화에 노출되면 먹이의 소화 불량을 일으켜 곧 약해져 버립니다.
또한 고온 다습에 약하고 적정 온도 17~24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사육 환경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0위. 집토끼 - 8~12년

집토끼는 일반적으로 애완동물로 키우고 있는 토끼입니다. 세계 곳곳에 서석하며 그 크기와 색상은 제각각이지만 수명은 약 8~12년입니다.
매우 사랑스러운 동물이지만 반면 수명이 매우 짧습니다. 5세에 이미 노인이 되어 몸의 노화가 나타납니다.
가장 걸리기 쉬운 질병은 내장에 중성 지방이 쌓이는 지방 침착이나 자궁암입니다. 암컷 토끼는 특히 이러한 질병에 걸리기 쉽고 적절한 치료를 놓치거나 먹이를 많이 주면 빨리 죽어 버립니다.
토끼는 한 번에 많은 새끼를 낳기 때문에 사육할 때는 사전에 이점을 고려해 두어야 합니다.
첫댓글 바다거북의 평균수명은 95세..최대수명은 120년이랍니다...
한국사람의 평균수명은 84세 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