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얼굴엔 여드름 흉터가 많습니다. 아 뭐, 특별히 엄~청 심하다까지는 아니지만 꿀피부를 만들고파 시도해봅니다.
일단 4gf가 무엇인가?
원래 egf 화장품이라고 있었습니다. egf는 원래부터 우리몸에 있는 단백질로써 피부 재생을 돕는데요. 29세부터 현격히 줄어서 피부 노화가 진행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4gf란 egf의 확장 격으로써 원래 egf에 더해서 fgf,igf,tgf가 추가되어 4gf라 칭합니다. 기능은 뭐, egf랑 비슷비슷한데 4gf가 더 좋다고 합니다. 여하튼, 이 4gf가 첨가된 화장품은 패인 흉터에 좋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dmso와 함께 사용하고자 하는 계기는?
dmso가 피부에 잘 흡수가 된다면 얼굴 흉터에도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착안했습니다. 일단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해보니 이미 이 dmso로 패인흉터를 치료하는 방법과 결과가 있더군요. dmso에서 추출된 msm과 비타민c를 함께 바른다던가 dmso와 조직치료에센스가 따로 있는데 해외직구에 가격이 4만원정도 하길래 귀찮아서 생각난게 4gf입니다.
이 4gf 화장품이 패인 흉터에 좋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이겁니다. 화장품이 아무리 좋아도 흡수가 안되면 말짱 도루묵이죠. 이 4gf 성분이 크기가 커서 흡수가 잘 안됩니다. 그래서 제조할때 리포좀이라고 하는 특수한 방법으로 제조합니다. 또, 전에 제가 쓰던 4gf 화장품은 미세한 다이아몬드 입자를 첨가해서 바를때에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서 흡수하는 방식을 쓰기도 했었는데요. 장기간 안쓰고 한통만 써서 패인 흉터에는 좋은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피부가 탱탱해지긴 했었습니다. 그런데 위 방법들보다 dmso와 함께 쓰는게 직빵이라 생각되어서 시도해봅니다.
일단, 4gf원료를 구매했습니다. 혹시나 싶어 검색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원료만 따로 판매하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솔직히 화장품에 dmso를 첨가해서 쓰는건 부작용이 있을거 같아 따로 시도는 못했구요. 4gf 원료라면 원래 인체 내에도 있던거고 항암효과도 있다하니 따로 원료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작은 스포이드 병에 4gf 4방울, dmso 4방울로 1:1 비율로 섞었습니다. 검색해보니 dmso에 화상을 입는 경우는 거의 없다합니다. 95% 이상 비율의 dmso에서만 화상을 입을수 있다고 하는데 여기서는 mms와 함께 사용하다보니 특히 화상 비슷한 증상이 많은듯 싶습니다. 세안을 하고 검지에다가 한방울씩 떨어트려서 흉터부위에 발랐습니다. 음, 사실 오늘이 1일차라 결과는 잘 모르겠구요. 바르고 나니 따끔따끔 거리더군요. 피부 안쪽이 따끔거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산 4gf 원료가 10ml 짜리인데요. 다 써보고 결과 보고 해드리겠습니다 ㅋㅋ
첫댓글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저도 경과, 후기 궁금하네요^^
효과가 있었으면 하네요! 확실한건 흉터까지는 아니더라도 피부에 좋을것 같습니다
dmso농도 잘못 사용하면 화상입습니다..깨끗한 미네랄수 dmso7:1비율정도가 좋습니다
dmso 바르고 조금 있다가 알로에 바르면 화상이 방지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경험상 눈가만 피하니 하루에 아침저녁 두번 몇일 연속 발라도 이상이 없더군요. 화상 입는 경우는 dmso에 mms까지 더해져서 그런 경우가 아닐까 합니다. 공식적으로도 dmso 농도가 90프로 이상일때 화상을 입을수 있다고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