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재활병원, 강원대 발달장애인거점 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과 강원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거점 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23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병원장 이승준)과 강원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거점 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센터장 황준원)는 23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발달장애인의 문제행동 원인 파악 및 중재를 위한 협력과 상호 진료 지원체계 구축 및 홍보 활동 ▲발달장애인 및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교류 ▲기타 상호 간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상호 진료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승준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장은 “협약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조기개입 및 상호교류를 통한 원인파악 및 중재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정 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은 춘천강원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를 운영 중이며, 강원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거점 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영유아기부터의 조기개입, 가족지원 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