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23(금요새벽설교)“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로마서> 15:30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사랑 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 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15:31 나로 유대에서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로부터 건짐을 받게 하고 또 예루살렘에 대하여 내가 섬기는 일을 성도들이 받을 만하게 하고 15:32 나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편히 쉬게 하라 15:33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 모든 사람과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할렐루야~! 오늘은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나와 힘을 같이 하자는 것은’ 고대 헬라 사회에서 특히 운동 경기 중에 최종 승리를 향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나와’라는 인칭 대명사와 결합할 때는 관용적으로 ‘죽을 힘을 다하다’라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 따라서 영적, 육적으로 최선을 다해서 힘을 쏟자는 것입니다. 따라서 로마 교회 성도들에게 예루살렘에 있는 ㅐ대적자들을 위해서 함께 투쟁할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자신을 위하여’ 기도해줄 것을 권하고있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중보기도 해 달라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중보기도 부탁하는 달인입니다. 엡 6: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골 4:3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 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히 13:18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가 모든 일에 선하게 행하려 하므로 우리에게 선한 양심이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 히브리서도 바울이 쓴 것으로 볼 때, 그렇습니다. 또 고후 1:11 너희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함으로 도우라 이는 우리가 많은 사람의 기도로 얻은 은사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우리를 위하여 감사하게 하려 함이라 아멘. 이렇게 바울은 중보기도를 강조하였고, 사실 예수님 또한 중보기도를 강조하셨습니다. 마 18: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아멘.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이라 고 하심으로써 합심해서 구하면 이루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같은 마음으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성령의역사에 의해서 마음의 일치, 조화를 이루고, 합의, 합심하여, 완전한 일치를 이룬 자들에게 각 개인에게 임재하 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교회적으로 임재하십니다. 다시 말해서 이 땅에서 겸손한 두 영혼의 일치된 기도는 하늘 아버지께서 그것들을 교회의 간구로 받아들이시고 교회가 지닌 특권(마 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마16: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에 합당하 게 응답해 주시는 것입니다. 합심이란 말은 쉼포네오인데, 이것은 교향악 심포니의 어원이란 점에서도 짐작해 볼 수 있듯이 함께 어우러져 멋진 조화를 연출해 내듯이 마음이 일치되고 조화를 이루어서 성령의 역사에 의해서 합심해서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이루어주시는 것입니다. 이제 혼자만 하지 말고, 같이 합심해서 중보기도 하면서 전진 합시다. 혼자만 끙끙대면서 기도하지 말고, 중보기도 해 달라는 부탁의 달인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184장] 불길 같은 주 성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