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상선에 대한 후티 미사일의 새로운 공격 여파로 이 무역로에 대한 전쟁 위험 보험료가 인상되었습니다.
"이제 후티 반군은 연결 고리가 얼마나 약한지, 예를 들어 승무원과 같은 비이스라엘인에게 부수적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는지에 관계없이 이스라엘이나 이스라엘과 연결된 바다의 모든 것을 공격할 것이 분명해졌습니다."라고 Jakob Larsen은 말했습니다. , BIMCO의 해양 안전 및 보안 책임자는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 일요일 예멘 후티 반군은 예멘 홍해 연안에서 탄도미사일로 선박 3척을 공격했고, 미국 군함은 후티 드론 3척을 격추했다.
미군 중부사령부는 성명을 통해 “이번 공격은 국제 상업과 해양 안보에 직접적인 위협이 된다”고 밝혔다. “그들은 전 세계 여러 나라를 대표하는 국제 선원들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브라질, OPEC+ 가입에도 석유 생산량 제한 안 해
지난 달 후티 반군은 이스라엘 사업가 와 관련된 화물선을 압수했으며 , 이는 이스라엘 소유 선박에 대한 공격이 더 많이 이어질 것이라는 추측을 촉발시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번째 납치가 발생했으나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과 가자지구에서의 이스라엘의 공격적인 대응으로 인한 홍해의 혼란을 틈타 소말리아 해적들이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일요일 공격은 선박이 이스라엘과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한 후티 반군에 의해 주장되었지만 미 중부 사령부는 세 척의 선박이 이스라엘이 아닌 14개국과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인용한 이스라엘 군 대변인은 일요일 공격 이후 "상선이 전쟁 무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벗어나는 경로 변경은 특히 위험이 높은 선박의 경우 유효한 고려 사항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주 홍해 공격 이전의 보험 위험 보험료는 월요일 현재 선박 가치의 약 0.03%에서 선박 가격의 0.05%~0.10%로 인상되었습니다. 위험이 높다는 것은 상업용 선박이 더 높은 보험료를 지불하거나 더 긴 항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운송 비용이 수만 달러 증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