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성남여주선 노선도입니다
한우진 추천 1 조회 8,120 12.12.23 22:00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2.23 22:49

    첫댓글 생각보다 빨리 지어지는군요. 다시 봐도 이천쪽 푹 꺼지는 느낌이 눈에 거슬리긴 하지만 얼른 개통 되길 바랍니다. 원주까지도 빨리 연결되면 좋을텐데요.

  • 12.12.23 23:47

    저도 이천시내 안에서 저렇게 푹꺼지니 나중에 일밪철도를 위해서 신둔에서 능서로 이어지는 신선을 새로 깔아야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 12.12.23 23:58

    현재의 3번국도만 보며 이 노선의 미래를 장미빛으로 보는 분들이 많은데 이 노선을 따라가는 8차선 고속화도로가 곧 완공됩니다. 고속화나 연계교통에 특단의 조치가 없는 한 다시 한 번 버스나 자가용에 한참 못 미치는 실적을 예샹해봅니다.

  • 12.12.24 07:37

    둘러가는건 괜찮은데 양 옆으로 시가지를 끼고있는역보다 한쪽에, 그것도 조금 떨어진곳에 시가지가 있는 역이 많다는게 좀 걸리네요...; 연계교통이 잘 되야 그런게 커버가 될거 같습니다.

  • 12.12.24 16:19

    여주역 뒷쪽에 조그맣게 여주 - 원주 복선전철이 적혀있는것을 보니 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모양이군요

  • 13.01.09 18:16

    아직 타당성조사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원주시는 우선 단선으로라도 건설해달라는 입장입니다.

  • 12.12.25 12:26

    경전철로 하기에는 좀 긴 구간이고 느낌이 왠지 공기수송 될 거같은... 출퇴근 노선으로서도 아니라서

  • 12.12.25 16:57

    적정 수요가 존재하는지 의구심이 나네요.

  • 12.12.25 21:08

    충주, 문경, 김천 더 나아가 진주, 거제까지 가는 간선인 중부내륙선 계획의 구간 중 하나로 건설되는 노선입니다.
    광역전철 수요로만 따질 수 없는 노선이죠.

  • 첫삽을 뜬지 꽤 되었네요.. ㅎㄷㄷ 전구간이 지상에 교량이겠죠잉? ㄷㄷ 수요 과연 될까나요... ㄷㄷㄷ

  • 작성자 12.12.26 23:27

    판교, 이매는 지하이고, 광주시로 넘어가면서 지상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 12.12.26 15:54

    분당에서 여주까지 경기도내 교통개선에 큰 역할을 하리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노선버스보다 30분 이상 단축 가능합니다.

  • 12.12.27 05:19

    못해도 경춘선만큼은 해줄것 같은데요

  • 13.01.10 00:01

    혹시 급행열차도 운행할 예정인가요?

  • 13.04.04 20:56

    현재로서는
    판교역 이남 운중동 을 거처 인덕원역까지 운영하는 계획도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기기바랍니다

  • 13.04.10 00:03

    2015년이면 이년남았군요
    인덕원에서 원주까지 연결되면 수요가 상당할것같은 생각이 드는데..같이 공사가 이루어지면 좋을 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 13.04.13 11:38

    그럼요 또한 건설 하고 남고
    급행열차도 신설 할 계획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수익증진으로 인해
    사업은 미정되고 있습니다

  • 16.05.25 22:59

    운영자 선정이 늦어지는것 같네요~
    조속히 개통을 부탁드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