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좋은 해결책과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일전에도 한번 질의를 드렸던 지라
이렇게 띄엄띄엄 질문드리는게 송구스럽습니다.
시골에 자주 가야 하는데 한번 갈때마다 농기계 문제로 고생하시는 부모님 뵐 때마다
딱히 해결을 못해주는게 답답하기도 합니다.
20여년 이상된 대동 경운기인데
이곳에 오랫동안 키 시동 문제로 질의를 해왔습니다만....
지금까지 팬벨트 교환, 배터리 교환을 했는데 1주일간 문제 없다가 다시 시동이 걸렸다 안걸렸다 하는 증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레귤레이터를 교환해야겠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이번 장마에 2주 가까이 경운기 운행을 안했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경운기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처음에는 키박스에 불이 들어왔다가 시동이 안걸리고
이제는 아예 키박스 불이 켜지지 않네요.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으면 수동으로 시동을 걸어서 한참 운행하다보면 키박스에 불이 다시 들어오곤 했습니다.
배터리는 정상(푸른색)인데....
1. 키박스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건 배터리 접속단자를 조이거나 녹제거 조치를 한 뒤에도 같은 증상이 생긴다면 키박스나 휴즈 문제일까요? 아니면 엔진부 제너레이터쪽 전기를 점검해봐야할까요?
2. 휴즈를 꺼내보았는데 가운데에 선이 단락되거나 하는 건 없습니다. 구형 휴즈(진공관휴즈)를 신형휴즈(콘덴서형)로 바꿔도 문제 없을까요?
첫댓글
1.키온후 키박스에 충전경고등 점등(정상)
1-1. 점등안될시 경고등 전구, 밧데리옆에부착된 레귤레터, 배선 불량순으로 체크 또는 교환입니다. 레귤레터가 불량이면 밧데리 볼트수가 서서히 내려갑니다.펜벨트도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충전등+선....레귤레터 연결
충전등ㅡ선.... 접지연결
2.시동후 충전경고등 소등(정상)
3. 휴즈는 진공관휴즈, 신형휴즈 기능은 동일합니다.
https://youtu.be/HvC9jGDcWI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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