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셸이 제13차 연방 아프리카 반부패 기관장 지역 회의를 주최함에 따라 귀하에게 연설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부패에는 국경이 없다는 말은 수없이 많이 들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실입니다. 이 문제의 범위는 국가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부패는 그것이 존재하는 곳과 형태에 관계없이 경제 성장과 안정을 포함한 개발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중앙 은행의 관점에서 부패 범죄와 자금 세탁과의 연관성은 금융 시스템과 궁극적으로 더 넓은 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관광과 수입에 크게 의존하는 작은 섬나라인 세이셸은 이러한 불법 활동이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을 눈감아 줄 수 없습니다.
오늘 저의 개입은 의심스러운 활동을 식별하고 국가가 돈세탁 방지와 관련하여 국제 표준을 충족하도록 하는 규제 기관으로서의 중앙 은행의 역할에 관한 것입니다.
장면 설정 - 돈세탁이 집에 미치는 영향
언급한 바와 같이 부패 범죄와 자금 세탁은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과 안정성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으며 국가를 다양한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세이셸은 다른 국가만큼 이러한 위협에 취약합니다.
영향 목록은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상당히 깁니다. 여기에는 국제 파트너와 거래할 때 기업의 비용 증가, 세수 손실, 국제 제재 위험, 은행에 대한 특파원 은행 문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후자의 위험에 대해, 세이셸은 위험 제거 현상의 결과로 규제 환경이 전 세계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세이셸이 은행 거래 문제에 직면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014년 중앙은행은 특파원 은행 관계가 중단된 Bank of Muscat International Offshore(BMIO)를 장악했습니다. 이후 은행은 구조조정을 거쳐 특파원 은행 관계를 재확립했습니다.
이러한 도전에 직면하고 국내 금융 시스템의 건전성과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면서 CBS는 다양한 위험과 그 영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AML/CFT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
일부 이니셔티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은행과 협력하여 AML/CFT 제어 수준과 역량을 구축합니다.
* 지역 은행과 환거래 은행의 연간 또는 반년 간 계약을 장려합니다.
*CBS와 Financial Services Authority는 2017년 9월/10월에 뉴욕과 여러 유럽 국가에서 로드쇼를 진행하여 해당 국가의 규제 기관 및 특파원 은행을 만났습니다. 그 목적은 환거래 은행과 규제 기관이 관할권에 대해 가지고 있는 위험 제거 문제와 우려 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국가의 AML/CFT 제도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행되고 있는 노력에 대해 국제 사회에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금융정보분석원(Financial Intelligence Unit)이 AML/CFT 감독에 대한 전반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었지만 중앙은행은 규제 권한에 따라 금융 기관에 대한 AML/CFT 현장 조사를 실시하여 약점을 식별하고 AML/CFT 프레임워크를 강화했습니다. CBS와 FIU는 현장실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양자 간담회를 가졌다.
2020년의 새로운 원동력
최근 몇 년 동안, 부패와 같은 불법 행위와의 싸움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가 국제 표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제도적 수준뿐만 아니라 국가적 수준에서 격차를 식별하고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 노력이 있었습니다. 관련 불법 금융 흐름.
새로운 자금세탁방지법과 테러자금조달방지법 및 실소유권법은 국가의 AML/CFT 체제를 개선하기 위한 국가적 노력의 일환으로 2020년에 발효된 두 가지 핵심 법안입니다. 국가의 AML/CFT 법적 프레임워크를 강화하는 것은 2020-2023년 세이셸 국가 AML/CFT 전략에 설명된 전략적 목표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AML/CFT 법률은 CBS, FSA 및 FIU의 부문별 감독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금융 기관에서 제공하는 활동 및 서비스가 다양한 종류의 자금 세탁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각 규제 기관은 지속적인 감독과 금융 기관이 필요한 내부 정책을 갖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절차,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및 기타 통제 수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거래를 감지하고 보고하는 금융 기관의 능력을 강화하고, 더 중요한 것은 불법 활동에서 파생된 자금을 세탁하고 운영 및 평판 위험을 방지하는 채널로 사용되는 위험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중앙은행은 2019년부터 금융감시과 내에 새로운 AML/CFT 부서를 신설하면서 AML 감독 임무를 맡을 준비를 해왔다. 올바른 방향이지만 구현을 보장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CBS가 지금까지 새로운 체제 하에서 수행한 작업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련 법률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한 연구 수행 및 정책 및 절차 수립
*금융기관 및 그 규제 범위에 해당하는 기타 주체에 대해 현장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위험 기반 AML/CFT 감독 수행
*적절한 감독 조치를 취하거나 규제 및 건전성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처벌을 부과합니다.
*법에 따른 의무에 대한 지침, 회람 및 지침을 보고 기관에 발행합니다.
승리와 도전
불법 활동으로 인해 국가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원하는 결과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법률 및 기타 입법 개정안을 제정하여 법적 프레임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이전에 비준수 또는 부분 준수 등급으로 분류되었던 금융 조치 태스크 포스의 14개 권고 사항에 대해 국가를 재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세이셸은 이제 40개의 FATF 권고 사항 중 34개를 준수하거나 대부분 준수합니다.
시장에 자격을 갖춘 개인이 부족하여 금융 기관이 준법 감시인 임명 요구 사항을 이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과 같은 일부 문제에 직면하여 남아 있거나 새로운 결함을 해결하는 작업이 계속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할 수 있는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규제 기관인 CBS는 또한 지속적인 개발과 경제의 새로운 도전과 위험을 고려할 때 AML 감독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인적 자원 역량을 처리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교육의 중요성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려면 교육도 필요하며 중앙 은행은 인식 제고에 많은 중점을 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금 세탁의 결과와 금융 기관이 정기적으로 고객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실질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요청해야 하는 이유, 고객이 정치적으로 노출된 사람 및 소득원에 대한 대중의 이해는 고객의 행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이러한 요구 사항에 응답하는 방식.
돈세탁/부패 싸움에 참여하는 CBS
이 시점에서 규제 기관은 감독 하에 있는 기관이 예상되는 표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뿐만 아니라 모범 사례를 채택하고 최고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앙 은행은 AML/CFT 법 조항에 따라 보고 기관은 아니지만 자체 내부 정책 및 프로세스를 통해 자금 세탁 방지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부 이니셔티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은행가를 정부 기능으로 전환하도록 안내하는 내부 AML/CFT/CPF 정책
* 고객 실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솔루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SWIFT 트랜잭션 스크리닝: 거래를 스크리닝하고 표시하여 직원이 차단 또는 해제 여부를 분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단체를 선별하여 제재를 받지 않았거나 CBS가 알아야 할 기타 불리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하는 플랫폼인 World-Check 구독
사기 탐지 솔루션인 Payment Guard 솔루션 사용
운영 및 거버넌스 팀은 이러한 솔루션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구성원, 직원 및 외부 당사자에게 기대되는 행동 기준을 설명하는 뇌물 수수 및 부패 방지 정책이 최근 승인되었으며, 이 문서는 대중이 다음과 같은 경우 기대 수준을 알 수 있도록 게시되었습니다. 서비스 및 제품 공급에 CBS와 협력
*운영팀은 의심스러운 거래를 FIU에 보고할 합당한 근거가 있는지 분석하고 확인하는 거버넌스 기능에 보고합니다 . , 기관 또는 부서
*CBS는 환거래 은행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유지하고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그들과 협력하여 해결 방법을 찾습니다.
*CBS는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모든 KYC 양식을 완성하여 현재의 통제와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 중인 지속적인 작업을 반영합니다.
*CBS는 정보 공유 및 협업 접근 방식의 일환으로 우려 사항을 다른 관련 당국에 에스컬레이션합니다.
*CBS는 또한 직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분야 직원의 지속적인 역량 구축을 보장합니다.
앞을 내다보며
많은 일이 있었고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부패가 여전히 복잡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계가 계속 진화하고 진행 중인 디지털 혁명을 포함하여 다양한 변화를 계속 목격함에 따라 기존 및 새로운 부패 관행이 계속해서 나타날 것임을 확신할 수 있으므로 반부패를 기반으로 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패 이니셔티브 및 조치.
이러한 현실에 비추어 볼 때 이번 회의의 주제인 "부패와의 전쟁에서 연방 아프리카 통합"은 이보다 더 적합할 수 없습니다. 협력은 세이셸에서 인정하는 바와 같이 더 큰 조정과 협력을 촉진하는 국가 AML/CFT 위원회 아래 관련 감독 및 법 집행 기관 그룹화와 함께 국가 차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여러 규제 및 법 집행 기관이 정보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중앙 은행은 반부패 위원회, 세이셸 세입 위원회, FSA 및 FIU를 포함한 여러 법 집행 및 감독 기관과 이러한 계약을 공식화했습니다.
세계화와 함께 우리 국가들은 또한 무역, 투자 또는 국경 간 지불과 같이 서로 의존하므로 각자의 해안을 넘어 강화된 협력의 필요성이 강조됩니다.
저는 이 회의가 지역 반부패 기관 그룹에 경험, 과제 및 모범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자의 국가를 지원하기 위해 다른 관련 기관과 공유할 새로운 전략을 채택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관, 국가 및 지역은 부패와의 싸움에서 계속 전진하고 발전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부패 척결에는 일치된 접근 방식이 필요하며 각 개인은 이 싸움에서 수행할 역할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부패 척결을 추구함에 있어 교육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어린 자녀, 학생, 직원 및 모든 시민에게 개인적이든 직업적이든 모든 업무에서 높은 수준의 청렴성, 윤리 및 행동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계속해서 심어 줍시다. 정부, 공공 기관, 민간 부문 및 시민 사회를 포함한 모든 기관은 투명성, 우수한 거버넌스 및 책임에 전념함으로써 모범을 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