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심화 및 서비스 개혁 심화는 시장 주체의 활력을 육성하고 자극하는 텔레비전 컨퍼런스 콜의 연설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리커창 (2021년 6월 2일)
2021년 6월 08일 08:40 출처: 인민 네트워크 - 인민 일보
이 회의는 국무원이 연례 회의에서 개최하는 중요한 회의입니다. 주요 과제는 시진핑 신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삼아 19차 당대회와 제19기 제2차, 제3, 제4, 제5차 전체회의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고, 중앙경제실무회의와 '정부업무보고'의 배치를 심도 있게 이행하고, 새로운 발전단계를 수립하고, 새로운 개발개념을 이행하고, 새로운 발전패턴을 구축하고, 양질의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관리 서비스 개혁의 주요 과제.
첫째, 시장 주체의 요구에 직면하고, 거시 경제 정책을 혁신하고 구현하며, 규제 서비스 개혁을 결합하여 명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0년,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위원회의 강력한 지도력 아래 여러 가지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여, 우리는 전염병 예방 및 통제와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조율하고, 시기 적절하고 단호하며, 강력한 자극에 대한 큰 물 관개를 하지 않을 것을 주장하며, 시장 주체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을 단단히 붙잡고, 거시 정책을 혁신하고 실행하며, 지방 분권, 규제 완화 및 서비스 개혁 최적화를 심화하여 기업의 구제금융을 촉진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시장 주체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거시적 정책의 혁신적인 실행에 개혁 아이디어와 방법을 적용한다. 코로나 폐렴 전염병의 직접적인 영향은 고용과 기본 사람들의 생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시장 주체입니다. 우리는 26개의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26개의 보험 정책을 명시적으로 명시하여 시장 주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용과 국민의 생계를 보호합니다. 금융, 통화 및 고용 정책은 시장 주체를 중심으로 매크로 정책과 마이크로 주체를 밀접하게 연결하여 직접 작동, 정확하고 효율적인, 뿌리에서 물을 주고 비료를 적용합니다. 시장 주체에 대한 새로운 세금 감면은 2조 6천만 위안을 초과했으며, 금융 시스템은 실물 경제에 1조 5천만 위안의 합리적인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세금 감면과 수수료 인하가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이며 공정한 조치이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혁신적으로 중앙 새로운 금융 자본 직접 메커니즘을 설정, 자금은 크게 중간 링크를 감소, 중앙 새로운 재정 자원의 지방 재정은 단지 도로 금융 신을 통해, 지역 재정 자원에서 손바닥 캐비닛을 던져하지 않습니다, 공동으로 신속하게 시와 카운티풀 뿌리 이익 기업에 대한 재정 자원을 보충. 과거 중앙재정기금층이 분해된 후 120일 이상 풀뿌리 평균에 도달한 지 7일이 지난 해에는 가장 빠른 기간으로 정책 혜택이 시장 주체에 가장 빠른 속도로 혜택을 주었습니다. 직접 자금을 잘 사용하려면 전체 체인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자금 조달 사기, 횡령 및 기타 문제를 방지합니다. 감사 결과에서 직접 자금 사용은 좋습니다. 우리는 또한 통화 정책 직접 도구를 통해 중소 기업 및 개인 사업자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지원합니다. 시장 주체가 구제하고 직접 메커니즘 및 도구를 구축하는 것이 금융 및 금융 분야에서 개혁되고 거시 정책 구현 가속기 및 효과 승수의 역할을 하는 혁신적인 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시장 주체의 요구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통해 규제 서비스 개혁을 심화한다. 개혁은 전방위적으로 개혁을 심화하는 중요한 내용이며 정부의 기능을 변화하는 주요 손입니다. 재정 및 통화 정책에 비해, 규제 서비스 개혁은 기본적으로 돈을 지출하거나 거의 지출하지 않으며, 시장 주체의 활력을 자극하는 데 더 적은 일을하고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치는 쉽게 행하고, 정치는 번잡하게 하기 어렵다. 우리는 비즈니스 환경 최적화에 관한 규정을 심도 있게 시행하여 시장 접근에 대한 부정적인 목록을 줄이고, 작업, 통관, 전기 운영, 건설 프로젝트 승인 및 기타 시간을 줄이고, 관련 기업의 수수료를 정리하고 표준화하며, 제도적 거래 비용을 절감합니다. 정치는 쉽게 관리하면, 정치는 번잡하고 부패하기 쉽습니다. 우리는 식품, 의약품, 백신 및 기타 주요 분야의 감독을 강화하고, 품질 및 안전 기준을 단호히 준수하며, 독점 금지 및 불공정 경쟁을 강화하고, 이중 무작위, 공공 규제, 인터넷 + 규제 및 기타 새로운 유형의 감독을 심층적으로 추진하며 공정한 경쟁을 적극적으로 유지합니다. 정치는 백성을 쉽게 하고, 정치는 민중을 괴롭히게 한다. 우리는 더 많은 정부 서비스 온라인, 손바닥, 사람들의 이익을 극대화하도록 촉진합니다. 이러한 개혁은 핵심 포인트를 포착, 핵심 포인트를 설정, 개방적이고 투명하고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시장 주체의 활력을 자극에, 효과는 금융 통화 정책에 투자 된 자금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매우 효과적인 소프트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제 완화 개혁은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지난해 전염병이 가장 타이트했을 때, 관련 부서는 전염병 예방 및 의료 용품에 대한 긴급 승인을 신속하게 시작하고 부적합 제품 및 불법 사업 행위를 엄격히 단속하여 마스크, 보호복 및 기타 생산 능력을 급속히 증가했습니다. 발병 초기에는 하루 600만 마리의 마스크를 생산했지만 곧 12억 개 이상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관리 서비스 및 기타 주요 개혁을 심화, 새로운 산업의 새로운 모델의 급속한 성장을 촉진, 온라인 쇼핑, 재택 근무, 온라인 교육 및 의료 및 기타 비 접촉 서비스, 사람들의 생활, 작업 및 학습을 촉진. 이들은 전염병과의 싸움과 예방 및 통제의 결과의 통합을 촉진하고 정상적인 생산 및 생활 질서를 유지합니다.
모든 지역은 적극적으로 관리 및 서비스 개혁을 탐구하고,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많은 분야에서 단일 챔피언을 만들고, 하나의 산업 인증서, 기업 정책 면제 및 위험 등급 분류 감독 및 기타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를 만들며, 기업과 대중에 의해 널리 환영받고 있습니다.
(3) 기업이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시장 주체를 적극적으로 유지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장 주체는 고용과 경제의 기본 을 안정시키는 강력한 지원입니다. 지난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신설 시장주체 수는 1분기에 눈에 띄게 감소했지만 1년 내내 2500만 가구 이상으로 역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첫 4개월 동안 900만 가구에 가까운 신규 시장주체가 고속성장을 이어갔다. 시장 주체를 지키면 고용도 안정되었다. 지난해 1,186만 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된 도시 조사 실업률은 2월 6.2%에서 연말 5.2%로 떨어졌습니다. 고용이 있는 경우 소득이 있으며, 지난해 전국 1인당 가처분 소득은 2.1% 증가했으며, 이는 경제 성장과 거의 동일합니다. 새로운 시장 주체는 빠르게 중요한 세금 원천이되었습니다. 2013년, 중국의 새로운 세금 관련 시장 주체는 그 해에 1,600억 위안의 세금을 납부했으며, 지난해에는 3조 8,200억 위안의 신규 관련 세금 시장 주체가 세금을 납부했으며, 이는 지난해 전국 세수의 4분의 1을 초과했으며, 지난해의 새로운 세금 감면 및 수수료 인하 규모를 초과했습니다. 여러 심각한 충격에 직면, 시장 주체의 수억은 강한 탄력성을 보여 주며. 실천은 시장 주체가 경제 및 사회 발전의 중요한 힘이며 사람들은 진정한 영웅임을 증명합니다.
올해, 중국의 경제 운영은 꾸준히 강화, 꾸준한 중간 좋은, 하지만 국내 및 해외 환경은 여전히 복잡하고 냉혹하다.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상승함에 따라 글로벌 전염병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경제 회복은 여전히 고르지 않으며 시장 주체, 특히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들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취업 압력은 여전히 크며, 대학 졸업생만 909만 명에 달합니다. 전국 도시 조사 실업률은 4월에 5.1%로 떨어졌지만 8개 지방은 6% 이상입니다. 우리는 시장 주체의 우려를 중심으로 거시 정책을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구현하고, 정상적인 재정 자금 직접 메커니즘 및 통화 정책 직접 도구를 구현하고, 시장 주체가 원기력을 더욱 회복하고 경제 발전 모멘텀을 강화하며, 합리적인 범위에서 경제 운영을 유지하고, 향후 발전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관리 서비스 및 기타 주요 개혁을 심화해야 합니다. 경제 성장이 꾸준히 회복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우리는 올해 일부 단계적 비상 정책을 시행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구조적 감세와 같은 상쇄 정책을 시행했으며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에 대한 포괄적 인 금융 지원을 강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정책의 이행은 좋지만, 일부 기업은 정책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정책 혜택을 누리지 못합니다. 우리는 서비스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정책 홍보를 강화하고, 정책 착륙 메커니즘을 최적화하고, 현대 정보 기술을 잘 사용하여 정책을 찾고, 좋은 기업 정책 자격과 신속한 현금화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시장 주체를 육성하고 성장시켜야 하며, 시장 활력과 사회적 창의성을 더욱 자극합니다
경제 발전의 기초는 시장 주체에 있습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주체의 활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자극해야 한다. 어떤 어려운 도전에 직면하든, 시장 주체를 유지하고, 푸른 산을 유지하고, 시장 주체가 더 활발해지고, 칭산이 항상 살아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중국의 경제 발전은 끊임없는 추진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1) 시장주체의 발전과 발전은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의 수립과 완성을 강력하고 촉진한다. 계획 경제 기간 동안 생산 요소와 경제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가 계획에 의해 할당됩니다. 개혁과 개방 후, 가족 계약 책임 시스템의 구현으로, 농민은 생산 및 운영의 주요 부분이되었다, 농촌 잉여 노동은 일하러 갈 수 있습니다, 신속하게 먹고 먹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 점차적으로 생산 개발에서 생활 수준을 향상; 국영 기업은 먼저 운영 자율성을 분산하고, 경제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고, 이익 및 세금 개혁을 시행한 다음, 현대 기업 시스템을 향해 나아가고, 개혁에서 역동적인 시장 주체가 됩니다. 대외 개방 과정에서 많은 외국 기업이 자본, 기술 및 관리 경험을 가져 와 국내 기업과의 경쟁 및 협력에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했습니다. 시장 주체는 시장 경제의 미시적 기초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중국의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발전 과정은 또한 시장 주체의 힘이 성장하는 과정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시장 주체를 육성하고, 시장 활력과 사회적 창의성을 자극하고, 관리 서비스 및 기타 주요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대중의 기업가 정신과 혁신을 촉진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 시스템을 완성할 필요성에 적응하고, 대중의 고용과 기업가 정신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규제 완화 서비스 개혁은 시장이 자원 할당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정부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시장 지향을 고수하는 개혁입니다. 이전 정부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정부의 기능을 변환, 경제의 하방 압력에 대처하기 위해 첫 번째 손 체스로 지방 분권을 넣어, 지속적으로 상업 시스템 및 기타 개혁을 촉진, 시장 주체에 대한 부담을 완화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에게 개발 토양을 두껍게하고, 사후, 공정하고 공정한 감독을 강화. 지난 몇 년 동안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기업과 대중의 비즈니스 활동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표현은 시장 경제 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과 완벽에 시장 주체가 서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 전 국무원 집행회의는 시장주체 등록에 관한 규정을 채택했습니다. 규정에 따라 시장 주체는 다양한 기업, 개인 사업자 및 농민 전문 협동 조합을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2013년 이후 매년 평균 1,000만 가구 이상의 신규 시장 주체가 추가되어 2012년 약 5,500만 가구에서 올해 4월 1억 4,300만 가구로 1.6배 증가했습니다. 이 중 기업은 1,300만 가구에서 4,500만 가구, 개인 사업자 및 상업 가구는 4천만 가구에서 거의 9,600만 가구, 농민 전문 협동조합은 거의 700,000개에서 220만 개 이상의 가구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시장 주체의 빠른 성장 상황에 대한 P4의 반영과 일치합니다. 물론, 시장 주체는 수량뿐만 아니라 활동도를 볼 수 없습니다, 시장 경제 조건에서 시장 주체는 정상적인 삶과 죽음을 가지고, 현재 활성은 약 70 %입니다.
수억 명의 시장 주체가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힘입니다. 개발의 년 후, 중국의 시장 주체는 증가, 점점 더 다양할뿐만 아니라 경쟁력과 강도도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시장 주체는 안정적인 고용과 고용 확대의 기둥입니다. 연습은 금융 식사만으로는 고용이 많지 않고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고용의 안정성과 확장은 시장 주체가 주역을 노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도시와 마을의 새로운 고용은 기본적으로 매년 1,300 만 명 이상이며, 대부분은 시장 주체에 의해 흡수됩니다. 관련 추정에 따르면, 시장 주체는 평균 8-10 명의 고용을 촉진하며, 실제 시장 주체가 1 억 가구 이상을 유지하는 한 중국의 대규모 노동력 고용은 안정적이고 완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소 기업, 개인 사업자의 광대 한 수는 고용의 큰 수용, 그들은 도시 일자리의 85 %를 제공, 상당히 4억 4천만 도시 노동자와 거의 2억 9천만 이주 노동자 고용을 지원.
대중은 의복의 부모이며, 시장 주체는 부를 창출하는 무한한 원천이며 세금의 주요 원천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세금 감면과 수수료 인하를 강력한 조치로 삼았으며, 제도적 준비와 단계적 정책을 고수하고, 포인트에서 위로 전환 및 개혁을 추진하며, 대규모 세금 감면 및 수수료 인하를 지속적으로 시행했으며, 13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총 7조 6천만 위안의 새로운 세금 감면을 시행했습니다. 이것은 단기적으로 재정적 압박을 증가시키지만, 장기적으로는 수양 물고기, 세금 원천을 키우고, 세금 기반을 확대하고, 더 많은 세금에 기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물고기가 더 많은 물고기를 가지고 있으며, 선순환을 형성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새로운 세금 관련 시장 주체는 지난 5년 동안 총 7조 8천만 위안 이상의 세금을 납부했으며, 그 규모는 같은 기간 동안 새로운 세금 감면보다 큽니다.
시장 주체의 발전은 경제 구조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모멘텀을 강화하며, 경제 순환의 원활한 흐름을 촉진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장 주체의 수는 매년 천만 증가, 새로운 효과적인 공급과 투자 소비 수요의 큰 숫자를 가져왔다; 또한 시장 주체의 발전은 과학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경제의 새로운 오래된 운동 에너지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3대 신산경제 성장률은 GDP의 16%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전통 산업은 새로운 기술을 통해 R&D 및 생산 및 운영 방식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의 하이테크 기업은 76,000개에서 275,000개로 뛰어올랐습니다. 외국 기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 중 112개 기업이 중국 본토에 있으며, 그 수는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자원 할당의 효율성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 및 외딴 지역으로 양질의 교육, 의료 및 기타 생계 자원을 확장 할뿐만 아니라 시장 공간을 확장합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온라인 소매 판매는 소비재 의 총 소매 매출의 22% 이상을 차지했으며, 지난해 국경 간 전자 상거래 관리 플랫폼 채널 수출은 전년 대비 150% 이상 증가하여 산업 및 농업 생산, 대외 무역을 위한 새로운 시장 채널을 열었습니다.
시장 주체의 상황은 또한 지역 개발의 활력과 추진력에 있습니다. 실천은 시장 주체가 잘 발전하면 지역 경제 발전이 좋고 사람들의 생계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나라의 개발 격차의 중요한 이유는 시장 주체의 개발 상황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일부 지역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 주체가 적을뿐만 아니라, 심지어 원래의 시장 주체가 지속적으로 유출, 경제 발전의 활력이 부족, 주민의 고용, 소득 등도 영향을받습니다. 이 뒤에는 다른 지역의 비즈니스 환경 격차가 반영됩니다. 관련 지역은 비즈니스 환경 개선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격차를 잠재력으로 바꾸고, 지역 개발 경쟁력과 포괄적 인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장 주체를 육성하고 강화하는 데 새로운 결과를 지속적으로 달성해야합니다.
현재 시장 주체의 기업가 정신 개발은 여전히 많은 제약에 직면하고 있으며, 우리는 포괄적 인 개혁을 심화하고, 시장 주체의 어려운 어려움에서 시작하여 관리 서비스 개혁을 심화하고, 전체 체인 최적화 승인, 공정한 감독 및 전체 주기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촉진하여 시장 주체가 더 활발하고 공정하게 경쟁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정부는 또한 공공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두 가지 제공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는 기업, 기관 및 사회 세력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고, 물 및 전기 열, 운송, 통신 및 기타 인프라의 공급을 늘리고, 서비스 품질과 수준을 향상시키고, 시장 주체의 운영 및 개발을위한 좋은 조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기본 사람들의 생계를 보호하고, 의무 교육, 기본 의료, 기본 주택 및 기타 보안을 강화하고, 실업 보장 및 유연한 고용 인력의 기본 권리와 이익의 보호 시스템을 개선하고, 점차적으로 보호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사회 보장 및 안전 그물을 직조하여 걱정을 덜어, 사람들이 기업가 정신을 감히 투쟁 할 수 있도록, 시장 주체가 혁신과 개발을 감히 하자.
셋째, 시장 주체의 우려에 초점을 맞추고, 지속적으로 시장 지향적 인 국제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환경은 시장 주체가 직면한 제도적 조건이며 생존과 발전을 위한 토양입니다. 좋은 비즈니스 환경은 생산성과 경쟁력입니다. 규제 완화 서비스 개혁은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는 핵심 조치입니다. 우리는 시장 지향적, 법의 지배, 국제화의 전반적인 추진을 고수하고, 일류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대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중소기업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산력의 지속적인 해방과 발전을 위해 규제 서비스 개혁을 심화해야 합니다.
(1) 시장 지향적 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정부 간소한 방법을 고수하고, 공정하고 공정한 감독을 유지하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활력을 더욱 발휘하며, 공정성을 관리하며, 효율성을 발휘해야 합니다.
우리는 행정 심사 및 승인 제도의 개혁을 지속적으로 심화해야 한다. 올해는 관련 기업의 심사 및 승인, 자재 감소, 시간 제한 및 비용 절감을 촉진하고 행정 허가 사항 목록을 신속하게 준비하고 게시해야 합니다. 현재, 일부 분야에 대한 진입 장벽은 여전히 적지 않다, 일부 시장 주체는 취소의 어려움으로 인해 후퇴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라이센스 분리 개혁을 심화하고, 시장 주체, 특히 제조 및 일반 서비스 시장 주체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허가 및 인증서의 감소 및 증거 감소에 중점을 두고, 부서 간 연결을 강화하고, 간단한 취소 범위를 확대하고, 시장 주체가 더 원활하게 철수하고 시장 신진 대사를 촉진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우리는 투자 및 건설 분야의 심사 및 승인 시스템 개혁을 심화하고, 통합 승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다중 규칙 통합, 다중 도면 검토 및 공동 수용과 같은 관행을 추진하고, 안전을 보장한다는 전제 하에 통지 약속 시스템을 구현하여 프로젝트가 일찍 착륙하고 일찍 생산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국가 직업 자격 카탈로그를 동적으로 최적화하고 고용 및 기업가 정신의 문턱을 더욱 낮출 것입니다.
시장 주체의 혁신과 발전을 보다 활발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책을 개선하고, 장애물을 제거하고,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 혁신의 주요 위치를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기업 R&D 혁신을 위한 조세 인센티브 및 기타 포용적 정책을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중소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 모든 사람의 힘을 모아 혁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 혁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합니다.
우리는 공정한 경쟁의 시장 질서를 효과적으로 유지해야합니다. 공정한 경쟁은 시장 경제의 본질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우리는 항상 국영 기업, 민간 기업 및 외국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 주체를 동일시하기 위해 흔들리지 않는 두 가지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국가는 플랫폼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지만, 독점과 불공정 경쟁은 규제되고 규제된다. 독점은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고 혁신과 역동성을 억제하며 시장 경제의 발전에 반하는 것입니다. 독점과 불공정 경쟁에 대한 반대는 플랫폼 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장 주체, 특히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의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우리는 지역 보호, 산업 독점 및 시장 세분화와 같은 불공정 한 관행을 정리하고 시정해야합니다.
시장 감독을 혁신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지방분권이 손을 돌리지 않고, 권력을 줄이는 것은 감독의 책임을 감소시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 온 것으로, 지방분권과 규제의 통일성을 고수하고, 효과적인 감독을 지방분권의 필요한 보장으로 삼는다. 지난 몇 년 동안 규제 서비스 개혁, 주로 제조 및 일반 서비스 산업의 안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안전 생산, 사람들의 건강 및 생명 안전 과 관련된 분야와 문제에 대해 우리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완전한 범위의 엄격한 감독을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다음 단계는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게이트를 효과적으로 유지하십시오. 우리는 규제 규칙을 개선하고, 감독 방법을 혁신하고, 사후 감독을 개선하고, 이중 무작위, 공개 감독, 부서 간 통합 감독, 인터넷 + 규제 및 신용 위험 분류 감독을 심층적으로 추진하여 감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일부 분야에 대한 감독은 부적절하며, 기본 책임을 명확히 하고, 책임을 강화하며, 이 문제를 더욱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에 대한 감독을 제공하고, 기업의 합리적인 요구에주의를 기울이고, 지원 지원을 강화하고, 시장 주체가 안심하고 발전하고 더 나은 발전을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우리는 정부 서비스의 최적화를 심층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중국의 분리 인구는 4억 9천만 명에 달하며, 그 중 1억 2천만 명 이상의 지방 간 유동인구가 있으며, 수억 명의 모바일 인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방 간 및 지방 간 공동 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우리는 정부 서비스의 표준화 및 촉진을 촉진하고, 좋은 정부 서비스 플랫폼을 사용하여 전자 라이센스의 확장 된 응용 프로그램 및 국가 상호 인정의 확대를 촉진하고, 더 많은 정부 서비스 온라인, 손바닥 및 한 번의 작업을 실현해야합니다. 정부와 대중의 주요 사소한 문제를 정부의 주요 문제로 계속 취급하고, 올해는 의료 상환, 자동차 검사 및 공증의 어려움, 기업의 정기적 인 정보 보고의 최대 한 번 실현, 지역 정부 서비스 핫라인의 분류 및 완료에 중점을 두는 데 중점을 두십시오. 요약하자면, 시장 주체와 대중이 규칙에 따라 다른 사람을 추구하지 않도록 제도적, 기술적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법의 지배하에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시장 경제는 또한 법의 지배의 경제입니다. 우리는 법에 따라 행정을 고수하고 법의 지배에 따라 시장 주체에게 안정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하며 예상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법률 및 규정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좋은 법은 좋은 통치를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환경 최적화에 관한 규정"이 완전히 시행되고 있으며, 시장 주체 등록 관리 규정도 곧 도입될 예정입니다. 각 지역의 모든 부서는 비즈니스 환경에 관한 법률 및 규정의 폐지 및 폐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효과적인 관행을 시스템 규범으로 상승시하며, 현재 행정 심사 및 승인, 행정 수수료, 정부 서비스, 데이터 보안 공유 및 기타 분야의 법률 및 규정 건설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법에 따라 모든 종류의 시장 주체의 재산권과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해야합니다. 우리는 재산권 보호 시스템을 개선하고, 법에 따라 모든 종류의 재산권을 포괄적으로 보호하며, 지적 재산권 침해에 대한 징벌적 보상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고, 낮은 침해 비용과 높은 권리 보호 비용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정부는 신뢰를 지키는 데 앞장서야 하며, 각 지역은 법에 따라 기업에 대한 정부의 공약을 정리하고, 기한을 지키지 않고, 정부의 신뢰 상실로 인해 기업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이 훼손되는 경우 법에 따라 보상해야 하며, 새로운 공무원은 오래된 장부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공정하고 문명화된 법 집행을 엄격히 규제해야 한다. 법 집행의 비규범은 시장의 신뢰를 떨어 뜨리를 뿐만 아니라 정부의 신뢰성과 사회 정의와 정의를 훼손할 것입니다. 관련 부서는 행정 재량권을 연구하고 표준화하고, 법 집행이 엄격하지 않고, 간단하고 거칠고, 왜곡되고, 왜곡되고, 왜곡되고, 왜곡되고, 법 집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연구및 표준화되어야 합니다. 소스에서 무단 요금, 벌금, 난파를 정리하고 법적 권한 및 절차에 의해 설정 된 벌금을 위반하는 모든 것을 취소해야합니다.
(3) 국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이는 중국의 대외 개방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점점 더 복잡해지는 국제 정세에 대처하기 위한 효과적인 조치이기도 합니다. 경제 세계화는 단기적으로 역류를 겪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역사적 추세이며, 일방주의와 보호주의는 탈출구가 없으며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중국 경제는 세계에 깊이 통합되어 있으며, 인터넷 +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모든 도시와 모든 지역 사회, 마을은 국제 시장을 연결 할 수 있으며, 폐쇄 된 운영이 불가능하며 시장 주체는 정부의 보호에 의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중국 인민의 투쟁 정신을 전진하고, 국제 시장에서 경쟁하고, 국내 시장을 국제 시장으로 경쟁해야 합니다. 국제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든, 우리는 대외 개방을 확대하고, 국제 및 국내 시장과 두 가지 자원을 더 잘 활용하고, 국제 협력과 경쟁의 새로운 이점을 형성해야 합니다.
관련 국제 규칙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글로벌 시장 주체에게 비즈니스 환경이 좋은 곳, 시장은 더 매력적이고 국제 경쟁에서 더 유리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국제 선진, 비즈니스 환경의 국제 순위는 크게 뛰어. 그러나 선진국에 비해 일부 분야에서는 규제 시스템과 규칙 간의 격차가 있습니다. 중국은 무역 및 투자 자유화, 지적 재산권 보호, 전자 상거래 및 정부 조달에 대한 보다 높은 표준 규칙을 도입할 수 있는 기회로 지역 포괄적 경제 파트너십 협정에 공식적으로 서명했습니다. 우리는 자유무역시험구의 혁신주도적 역할을 더 잘 수행하고 제도적 개방에 더 큰 진전을 이룰 것이다. 개방 과정에서 우리는 또한 산업 체인의 공급망 안정성을 유지하고 국가 안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야합니다.
우리는 외국 자본 관리 및 서비스 수준을 더욱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외국인 투자 촉진 및 서비스 시스템을 개선하고, 외국인 투자법 및 관련 규정을 완전히 이행하고, 외국인 투자에 대한 접근 전 국가 대우 및 부정적인 목록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외국 투자 기업이 법에 따라 이미 개방 된 분야에 동등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보장하여 장기적으로 강력한 투자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합니다. 동시에, 높은 수준의 외국인 인재의 중국 기업가 정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유치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우리는 대외 무역 개발 환경을 더욱 최적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대외 무역 기업의 비즈니스 비용을 절감하고, 표준 항만 요금을 청소하고, 국제 무역을 심화하고, 단일 창 건설을 심화하고, 국제 물류의 원활한 흐름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 추진될 것입니다. 중소 외국 무역 기업에 대한 신용, 보험 및 기타 지원을 강화하고, 해외 창고의 개발을 촉진하고, 관련 표준 및 국제 선진 표준을 가속화하고, 기업이 국제 시장을 더 잘 탐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규제 완화 개혁은 경제 및 사회 발전과 인민의 복지에 관한 것이며, 정부의 자기 혁명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 회의는 9년 연속 9번째로 전국 화상 회의를 개최하여 규제 완화 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특별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각 지역의 모든 부서는 책임감을 더욱 강화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개혁 이니셔티브를 추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개혁 책임을 강화하고, 당과 국가의 전반적인 대의와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에서 출발해야 하며, 지역 이익과 부서의 이익을 파괴할 용기를 가져야 하며, 감히 단단한 뼈를 찢을 수 있다. 개혁 계획을 강화해야 한다. 규제 서비스 개혁은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며, 세 가지 는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지원하며, 이를 풀어야하며, 관리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개혁의 포괄적 인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중앙과 지방 정부의 두 가지 열정을 발휘하기 위해 관련 부서는 지역 지도 및 감독을 강화하고, 적시에 좋은 관행을 요약하고 홍보하며, 개혁을 위한 지역 및 단위에 대한 칭찬과 인센티브를 칭찬하고, 개혁 추진이 느리고, 정책이 적시에 시정을 촉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비즈니스 환경 평가를 표준화하고, 시장 주체와 대중의 실제 감정을 주요 평가 기반으로 하고, 형식주의를 경계하고, 지역 및 시장 주체의 부담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 당 전체가 당사 학습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각 부처는 학습교육을 원동력으로 삼고, 대중을 위한 실질적인 실천활동을 수행하며, 학습효과를 실천의 실효성을 심도 있게 추진하고, 시장주체와 인민대중을 위한 실질적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규제 서비스 개혁을 심화하고, 시장 활력과 사회적 창의성을 더욱 자극하고, 시장 지향적 이고 합법화 된 국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큰 책임과 어려운 과제입니다. 우리는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위원회를 중심으로 더욱 긴밀히 단결하고, 시진핑 신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삼고, 4대 의식을 강화하고, 4개의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의 의사결정과 배치에 따라 두 가지 유지관리를 하고, 열심히 일하고, 혁신을 실천하며, 주요 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신화, 베이징, 6월 7일)
(편집자: 왕샤오샤오, 유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