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주도에서의 명절은 관광객에게는 심히 불편합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문을 많이 닫아서 먹는거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점 유념하시어 관광을 하시면 좋을듯 하네요...(먼저 전화를 해보세요)
제주시에서 함덕 해안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팜비치 앞 해변가를 보실수 있는데 기온이 올라가고 물이 빠졌을때는 조개를 잡을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이죠...굳이 이런 잡다한 버릇잡이를 안하셔도 이 해변을 걷는 것만 해도 좋을듯 합니다.
함덕은 함덕 해수욕장이 유명하죠..그 주위만 둘러봐도 풍광하나에 흠뻑 빠질만큼 경관이 수려합니다.
함덕 해수욕장 중앙으로 함덕별장1층에 커피숍이 있어서 거기에서 함덕 비치를 바라보며 커피를 한 잔 한다면..
그 기분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함덕에서 시간이 나신다면 김녕해수욕장까지 드라이브를 즐기셔도 매우 좋겠죠?
가는 길에 동복 어촌계를 지나 가시면서 어촌계 체험어장에서 간단한 해물 한 접시 또는 조금 지나면 좀녀의 집이라고 있는데 여기서 하셔도 되구요..해물은 비슷 하지만 동복어촌계는 단체가 많구요...
좀녀의 집은 아는 분들만 가는 곳 중에 한 곳 입니다.
이렇게 배를 조금 채우시면...해안도로를 타고 김녕까지 드라이브를 즐기시면 될듯 합니다.
함덕에서의 술 한잔은 해변가는 좀 비싸구요..해변길 바로위 버스 다니는 길을 찾아 보시면 알뜰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굳이 돈에 연연하지 않고 분위기를 보신다면 해변가가 좋겠죠?
권님 께서는 몇번을 제주 관광을 하셨다니 남들 가는곳 보다는...
해안도로 위주의 드라이브를 즐기시면서 여행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서귀포에서 한라산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산록도로에 위치한 솔오름(미약산)이나 아니면 서귀포 신시가지 고근산이 괜찮을듯 합니다
서귀포 시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오름이라고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미약산은 해발 557m 40분 정도 등반 하시면 되는데요..
서귀포 시내를 모두 볼 수있구요..멀리 송악산과 마라도 바로 앞으로는 서귀포의 모든 섬을 볼수 있습니다.
고근산 == 서귀포 신시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등반하는데 30분~40분이면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미약산 보다는 조금 아래에 위치해 있지만...정상 한바퀴를 돌때 웅대한 한라산의 풍경을 보실 수있는 곳입니다..
망원경까지 설치 되어 있어서 한라산의 자태를 마음껏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둘중에 한군데를 가신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한라산을 가까이서 보실수 있을 겁니다.
오후에는 간단한 올레길 걷기도 가능하겠죠?
외돌개에서 돔베낭골까지 걸으시면 그리 시간도 안걸리고 서귀포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 하실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가시는 길에 제가 올린 게시글에 한국sgi 연수원(제주 한일우호연수원) 이리 가셔서 새연교를 위에서 바라 본다면..
서귀포의 아름다움을 다시 느낄수 있으실 꺼예요...
등반을 하고 내려 오시면 서귀포 매일 시장으로 가시면 입구 큰 횟집 말구요 시장 안쪽으로 들어 가시면 회만 전문으로 하는 곳 많습니다...
거기에서 회를 드셔도 좋고 아님 제주 광어 양식협회에서 하는 횟집에서는 싱싱한 광어 (양식) 싸게 드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저녁에 술을 한 잔 또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천지연 폭포에서(칠십리 야외 공연장 앞) 새연교 가는길에 로즈 마린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술이나 아님 커피를 마실수 있는데...매우 저렴하게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저도 자주 애용하는 곳이지요..ㅋㅋ
아마 이렇게 서귀포 여행을 즐기셔도 시간이 나신다면...서귀포 시내를 두루두루 둘러 보신다면 도다른 재미를 스스로 찾으실수 있을듯 합니다.
너무 알고 가는것 보다는 조금은 호기심으로 가는게 더욱 여행을 값어치 있게 하는게 아닐까요???
세째날 성산 같은 경우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곳이라서 서귀포에서 해안도로를 타고 가면서 성산으로 향하면 되겟네요.
일출봉 보다는 우도를 아침일찍 가셨다가 나와서 시간이 나실때 일출봉을 관람하는 코스를 잡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맛있는 식당은 추천 하기가 힘듭니다...
서로의 입맛이 다른만큼...현재 먹거리 게시판에 가 보시면 여행 코스에 두루두루 위치한 식당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는 만큼 권님의 입맛에 맞겠다 싶은 곳으로 정하시는게 괜찮을듯 합니다.
명절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